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무선 이어폰 수디오 펨 6개월 사용 간단 후기 및 스펙과 18개월 워런티(무상교환) 흡족해

by 핑구야 날자 2020. 8. 24.
반응형

무선 이어폰 수디오 펨을 선물한 지 6개월이 되는데 블랙과 핑크 컬러를 사용하고 있어요. 핑크 컬러는 상전에게 진상을 했죠. ㅋㅋ 수디오는 무선이어폰과 유선이어폰의 다양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출히하고 있는 스웨덴 브랜드입니다. 스웨덴의 감성 디자인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성능으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수디오의 무선이어폰 펨의 성능과 함께 18개월간 사용 중에 문제가 생기면 무상교환을 해주는 A/S정책도 중요한 구매 포인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구요. 아마도 18개월 워런티(무상교환)을 제공하는 업체는 거의 없지 않을까 싶네요.



수디오의 18개월 워런티(무상교환) 정책


수디오 제품을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A/S를 받아야 하는데요. 보통은 문제가 생기면 수리를 하거나 1년 정도 지원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수디오는 18개월까지 문제가 생기면 바로 무상교환을 해 주고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수디오의 A/S는 기본 12개월이며 수디오 홈페이지에 정품 등록하면 6개월을 추가해 총 18개월이 되는 겁니다. 중요한 포인트!! 구매 영수증도 필요하니 잘 보관하시구요.



수디오에게 블랙과 핑크 컬러의 펨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사용하고 있는데요. 구매영수증이 없어 정책상 이런 경우는 워런티에 해당되지 않아요. 다만 구매영수증이 있는 분들은 무상교환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특별한 케이스로 신청이 되었습니다.



블랙컬러의 수디오 펨에 비해 방전 속도가 빠른 것 같다는 사유로 워런티 신청을 했고 신청한 지 몇 3일 만에 빠르게 새 제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깔끔한 A/S 정책이 참 마음에 들죠.



새 제품이라 기분이 좋았어요.~ 그리고 30일 안심구매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는데 30일 이내에는 무료반품과 환불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무선 이어폰 수디오 펨의 스펙과 구성품


무선 이어폰 수디오 펨의 간단 스펙과 출고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할인코드와 프로모션 등을 통해서 실제 가격보다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도 하니 참고하세요.



호환성 : Android, iOS

재생시간 : 총 20시간

생활방수 : IPX5 방수등급

무게 : 5.5g

마이크 : 있음

수신거리 : 10m

블루투스 : 5.0

제품보증 : 1년

음성호출 : Siri, Google Assistant

코덱 : SBC

가격 : 169,000원



수디오 펨의 구성품은 보관케이스, 펨 블루투스 이어폰, 이어팁 5쌍(1개는 장착), USB Type-C 충전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와 워런티카드가 있어요. 특히 워런티카드는 A/S를 받을 때 필요하니 잘 보관하시구요.



무선 이어폰 수디오 펨의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으며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없지만 생활방수는 처리가 됩니다.


통화 시작/정지 : 이어패드 1번 터치

통화 거절 : 이어패드 2초간 터치

시작/정지 :  좌우 관계없이 이어패드 1번 터치

이전곡 :  왼쪽 이어패드 빠르게 2번 터치 

다음곡 :  오른쪽 이어패드 빠르게 2번 터치 

볼륨 감소 : 왼쪽 이어패드 빠르게 2번 터치 

볼륨 증가 : 오른쪽 이어패드 빠르게 2번 터치 



수디오의 무선이어폰 펨은 에어팟에도 적용된 듀얼마이크를 제공하며 통화음질이 전작보다 개선이 되었습니다. 듀얼마이크가 주변의 소음을 줄여 주는데 한 몫을 하기 때문에 더욱 깔끔하고 명료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요. 코로나 펜데믹으로 외출이 쉽지 않은 요즘 핑크핑크한 수디오의 무선이어폰 펨(FEM)으로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보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삼성 최신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 빈(SM-R180)의 노캔 적용과 갤럭시노트20과 동시 출시 여부?

구글 무선이어폰 픽셀 버즈2가 노이즈캔슬링 대신 선택한 기능과 빔포밍 마이크의 음성 감지 방법

샤오미 최신 무선이어폰 Mi Air 2S(에어2S) TWS와 Air2 TWS 스펙 비교!! 가격 부담 적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