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WING 6개 모션센서와 3개 축의 짐벌모션 카메라 후기!! 짐벌 모드 FPV, PF, F 기능 차이는?

by 핑구야 날자 2020. 9. 28.
반응형

LG WING에는 다른 스마트폰에서 찾기 힘든 짐벌 모드를 제공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기능에서 재미있눈 듀얼카메라 기능도 있어 꼭 사용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요즘에는 동영상 촬영으로 인기 유튜버를 꿈꾸는 분들이 많은데요. 동영상 촬영시 흔들림을 잘 잡아줘야 선명한 영상을 담아낼 수 있죠. 그래서 짐벌을 구매하게 되는 데요. 막상 짐벌을 사용하다보면 장착하는 시간도 있지만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LG WING의 짐벌모드를 사용해 보니 바로 촬영이 가능 할 뿐만 아니라 손목의 스냅으로 유연하게 원하는 화각을 잡을 수 있어 편했습니다.



LG WING의 6개 모션센서와 3개 축


LG WING에는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짐벌모션카메라를 장착해 사용해는 짐벌모드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선명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 WING에 장착된 짐벌모션카메라는 일반 스마트폰과 다른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바로 6개의 모션센서입니다. 그리고 3개의 축으로 안정적인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되는 거죠.



또한 사용자의 움직임으로 흔들릴 수 있는 피사체의 움직임을 보정해 주는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어 일반 스마트폰보다 훨씬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동양상은 아래 부분에 업로드 했으니 확인해 보시구요.



짐벌이 없어도 LG WING의 짐벌모드만으로도 충분히 흔들림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선명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사용해 볼 만 하겠죠.


LG WING의 짐벌모드로 디테일한 컨트롤


물론 LG WING으로 좀 더 다이나믹한 동영상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익숙함이 필요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듯 바로 촬영해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몇 가지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멋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짐벌모드에서 세컨드 스크린에 있는 컨트롤을 사용해 몇 가지 기능을 사용해 보고 깜짝 놀랬어요.



세컨드 스크린에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버튼이 있는데요. 일단 FPV, PF, F 의 옵션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FPV는 First Persion View모드입니다.



짐벌모드의 FPV는 주로 뮤직비디오 촬영 시 사용되며, 리드미컬하고 다이내믹한 움직임을 촬영할 때 적합한 모드입니다. PF는 Pan Fllow모드입니다.



짐벌모드의 PF모드는 피사체 중심으로 수평하게 이동하면서 상하 흔들림 없이 주변 환경을 넓게 촬영하는데 적합한 모드입니다. 그리고 F모드는 Follw모드입니다.



F모드는 수평을 유지해 주는데 여행지를 둘러보는 사람의 시선처럼 부드러운 상하좌우 움직임 촬영에 적합한 모드입니다. 각 모드의 특징을 알겠죠.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더욱 멋진 동영상을 촬양할 수 있습니다.



짐벌모드에서 버튼타입의 조이스틱으로 손쉽게 모드나 방향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중요한 것은 짐벌모션카메라이기 때문에 카메라를 움직이지 않고 고정한 상태에서 조이스틱을 조절해 상하좌우 ± 20˚ 이동 각도, 360도 Roll을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인터뷰 등을 피사체의 움직임을 조정하는 등 촬영을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세컨드 스크린에 있는 자물쇠 모양의 버튼을 눌러 앵글고정 모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전면에 있는 피사체를 고정하고 거리나 시점 이동으로 상하좌우 흔들림 없이 시선을 집중시키며 촬영하는데 앵글고정 모드가 아주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LG WING의 짐벌모드의 FPV, PF, F 옵션을 이용한 정지상태에서 화각을 상하좌우로 움직여서 촬영해 보니 흔들림이 더 줄어 선명하게 촬영되는 거 있죠.



듀얼 레코딩으로 연인과 가족끼리


LG WING의 스위블 모드에서 전면 카메라와 후면카메라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듀얼레코딩 기능은 촬영하는 재미도 있지만 재미있는 추억도 함께 만들 수 있어요.



듀얼레코딩 기능을 활용해 전/후면 카메라로 동시 촬영해서 각각의 영상으로 저장하거나 보이는 대로 저장이 가능해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인터뷰를 할 때도 쌍방의 모습을 편집 툴이 없이 같은 영상속으로 담아 낼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Side by Side는 위치를 4곳으로 터치해서 이동 변경할 수 있어요.



PIP(Picture-in-picture) 또는 Side by Side 스타일 등 2가지 모드를 제공하여 촬영 및 파일 생성이 가능합니다. 강조하고 싶은 장면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하면 되겠죠.


그 밖에 유용한 카메라 기능


LG WING의 카메[라 기능에는 ASMR 레코딩, 타임랩스, 보이스 아웃포커스, 스테디 캠, 퀵비디오 에디터, 카툰/스케치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먹방을 촬영하거나 소리를 저장해서 동영상을 올리는 분도 많은 데요. WING은 10dB 향상된 2개의 고성능 마이크를 탑재했기 때문에 고가 녹음기를 사용한 것 같은 ASMR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요.



전작에서도 제공되어 인기가 있었던 보이스 아웃포커싱은 LG WING에도 적용히 되었는데요. 배경 소음과 목소리를 구분해 각각 조절해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소음을 제거하고 원하는 소리를 강조할 때 이용하면 아주 편합니다.



움직이면서도 흔들림을 줄여 안정적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스테디캠 기능도 있고 퀵 비디오 에디터로 촬영한 영상을 편집할 수 있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LG WING의 짐벌모드, 듀얼레코딩 그리고 동영상을 촬영할 때 많은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활용하면 멋진 유튜버가 되는 데 적지 않은 도움이 되겠죠.

[관련글]

LG WING 스위블모드 사용해 보니 편한 이유 3가지와 불편할 것 같았던 1가지는 뭘까?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소음도 측정 후에 5단계 물공급시스템 등 특징이 보인 이유

게임도 8K 엘지 올레드TV(OLED88ZX) 시대 진입!! 지포스 RTX30 시리즈 성능 구현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