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홈가드를 제공하는 엘지 M9 인공지능 물걸레 로봇청소기!! 스마트폰으로 원격지에서 집안을 확인

by 핑구야 날자 2020. 10. 6.
반응형

인공지능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사용한지 한 달이 되어갑니다. 덕분에 매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깨끗하게 물걸레 청소를 해 주어 만족스러웠습니다. 기본 기능인 물걸레 청소 이외에 필요한 유용한 기능과 인공지능 관련 기술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인공지능 물걸레 로봇청소기 엘지 M9은 원격지에서 스마트폰으로 집 안을 확인할 수 있는 똑똑한 녀석이랍니다. 물걸레 청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집안의 움직임을 감지해서 스마트폰으로 알려 주니 정말 믿음직스럽죠. 인공지능 물걸레 로봇청소기 엘지 M9이 우리집 가족 적응기를 후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눈 달린 인공지능 물걸레 로봇청소기


인공지능 물걸레 로봇청소기 LG M9은 물걸레 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주변 공간을 인식하고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청소하는데 여러가지로 여렵겠지요.




LG M9에는 듀얼 아이와 감지센서가 작동하고 있어요. 물걸레 청소를 하다 보면 경로도 중요하지만 장애물을 만났을 때 충돌을 최소화하고 낙하를 방지해야 하기 때문에 중요한 기술입니다.



어른들은 로봇청소기가 장애물도 피하고 일반 가정에서는 낙하할 수 있는 부분은 없지만 어지 되었든 열심히 청소하는 모습을 보면서 마냥 신기해 하실 겁니다. 보고만 있어도 재미있어 하실 겁니다.



엘지 M9 인공지능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고성능 적외선 센서(ToF)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청소하면서 장애물의 유무를 확인하고 거리도 감지합니다. 그래서 불필요한 충돌을 최소화하죠.



스마트폰으로 디테일한 컨트롤


최근에 업그레이드 되어 더욱 보기 편해진 LG ThinQ앱으로 인공지능스스로 에어컨, 스타일러, 인덕션, 의류건조기, TV를 연결해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번에 새롭게 가족이 된 LG M9도 등록했어요.



전원이 연결된 가전제품을 LG ThinQ 앱으로 연동하면 언제 어디서나 원격제어 및 상태확인 등 가전제품별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어 꼭 사용해 보라고 추천하는 편입니다.



LG ThinQ앱에서 해당 가전제품을 선택하고 LG M9에 WiFi 표시를 3초간 누르면 연동이 됩니다. LG M9의 상판에 있는 버튼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LG ThinQ앱으로 컨트롤하는 게 훨씬 편합니다. 청소모드도 꼼꼼청소 / 퀵청소 / 집중 청소 / 수동 모드 등이 있는데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청소모드와 함께 바닥의 상태에 따라서 물 공급 조절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게 좋더라구요. 꼼꼼청소, 집중청소를 할 때는 물공급을 강하게 하고 퀵청소를 할 때는 물공급을 중간이하로 설정하면 더 효율적이더라구요.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LG M9의 우리집 적응기


LG M9이 인공지능을 제공한다고 해도 바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확인하기는 어려워요. 왜냐면 일단 집안의 구조도 확인을 해야 하고 충전위치도 학습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1개월 전에 우리 집 가족으로 처음 방문하던 때는 충전위치를 찾는데 조금은 답답했거든요. 나름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우리 집의 위치를 확인하면서 마이존을 통해 원하는 곳을 청소하고 원하지 않는 곳도 골라서 청소한답니다.



아무래도 초반에는 집안의 구조를 딥러닝을 통해 파악하기 때문에 이사를 해서 집안의 구조가 바뀌거나 가구 배치가 바뀌면 딥러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게 필요합니다.



엘지 M9 인공지능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이러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은 쿼드코어 CPU가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엘지 M9은  무려 70만장의 사물 이미지를 촬영하고 학습을 통해 집안을 스스로 이해하고, 거실과 침실 그리고 주방을 나눠서 인지하게 되는 것이죠.


홈가드로 집안을 확인시켜 주는 LG M9


LG M9가 방법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ㅋㅋ 듀얼아이로 집 안의 움직임을 감지해 촬영하고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준답니다.



먼저 홈가드의 홈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LG M9에 있는 메뉴를 3초간 눌러 카메라를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으려면 다시 3초간 눌러 해지하면 됩니다.



LG ThinQ앱으로 홈가드의 위치를 설정하면서 거실을 확인해 보니 너무 재미있는 거 있죠. 집 안에서도 가능하지만 밖에서도 이렇게 확인이 가능하고 LG M9의 센서에 의해 움직임이 포착되면 그 상태를 촬영해서 스마트폰으로 보내 줍니다.



LG M9이 촬영한 사진 중 일부의 모습입니다. 거실의 베란다 창문에 비춰진 움직임을 포착해 보내 준 사진을 보니 이용하기에 따라서는 아주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은 외부에서 확인용으로 유용하겠죠.



그 밖에 청소 다이어리, 잔수 제거, 위치 찾기 그리고 청소 예약 기능 등도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그리고 물 공급이 필요한 경우도 친절하게 알려 주기 때문에 괜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LG M9을 1개월 넘게 사용하면서


엘지 M9 인공지능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면서 제일 덕을 많이 본 것은 상전보다는 저 입니다. ㅋㅋ 물걸레질을 해 본 분이라면 생각보다 힘들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그리고 상전에서 합격 점수를 받아야 하기도 하구요. 그런데 LG M9을 사용하면서 물을 채우고 충전만 신경 쓰면 되기 때문에 물걸레 지옥에서 완전 해방이 되었죠. ㅋㅋ



LG M9로 매일 물걸레 청소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족 모두 만족하고 덕분에 쉴 수 있는 시간이 늘어 더 뒹굴뒹굴~~ ㅋㅋ 물걸레 청소만이라도 흡족하게 청소해 주는 엘지 M9 인공지능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사용해 보면 어떨까요, 그리고 집 안을 원격으로 확인 가능한 홈가드의 홈뷰 기능도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의류관리기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7개월째 사용!! 활용 꿀팁 소개

엘지 식기세척기(DFB22S) 6개월 사용 후기!! 12인용이라 설거지 양이 많아도 걱정없어 

엘지 인덕션(BEY3MT) 교체 사용 9개월 가스레인지 비교돼!! 최근 화구 갯수의 민감한 변화 보여 놀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