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엑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되는 탄소중립기업 수디오 엣트(SUDIO ETT) 블랙 컬러 A/S 후기

by 핑구야 날자 2020. 11. 14.
반응형

엑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되는 수디오 엣트(SUDIO ETT)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탄소중립기업 수디오는 다양한 종류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하고 있으며 입소문을 타고 알려진 스웨덴 브랜드입니다. 수디오는 2019년부터 배출된 이산화탄소를 다시 흡수해 실질 총량을 0으로 만드는, 100% 탄소 중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으로 국내 기업들도 빨리 서둘러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수디오는 Carbon Footprint Ltd사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100% 탄소 중립 기업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데 앞장서고 있어 자사의 제품에 대한 한번 더 생각해 보게 됩니다.



수디오 엣트(SUDIO ETT)의 특징과 아쉬움


한달 전에 블루투스이어폰 수디오 엣트(SUDIO ETT)을 사용하면서 소개를 했는데요. 한달 정도 사용하면서 엣트의 장점과 아쉬움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블루투스이어폰 수디오 엣트는 일반 제품과 달리 엑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제공합니다. 요즘에는 웬만한 최신 무선이어폰들은 기본적으로 노이즈캔슬링을 제공하고 있기는 합니다.



노이즈캔슬링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상 소음을 제거하고 듣는 음악을 들려 줌으로써 좀 더 몰입을 하게 됩니다. 노이즈캔슬링의 기능으로 사운드를 들었을 때와 그렇지 않았을 때가 확실히 차이납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이 무선충전을 지원하면서 블루투스이어폰도 무선충전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수디오 엣트로 무선 충전을 지원하여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방수기능입니다. 전방향으로 쏟아지는 물로부터의 보호는 수준 IPX5 등급이며 개인적으로는 생활방수라고 생각하고 사용하기를 권하는 편입니다.



그 밖에 타사의 무선이어폰에 비해 이어팁의 종류가 많습니다. 엣트에 장착된 이어팁을 제외하고 7쌍의 추가 이어팁이 제공되어 개인적으로는 깜작 놀랐습니다.



아쉬움이 있다면 터치식이 아닌 버튼식이라는 부분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에 대한 부분은 호불호의 문제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판단에 따라 차이가 있을 듯 합니다.



무선충전 케이스의 사이즈에 따라 충전 사용시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휴대성과 배터리 등 민감하게 생각하는 부분에 따라 선택은 차이가 있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수디오 엣트(SUDIO ETT) 블랙 컬러 A/S 후기


결론부터 말하면 수디오의 워런티 정책은 놀랍습니다. 무려 3년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과실이 아니라면 무상교환을 해 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고장이 잘 나지 않기 때문에 의미가 없을 수도 있겠죠.



수디오의 3년 워런티 기간은 그 만큼 제품에 자신이 있다는 말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구매영수증이 있어야 A/S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은 기억해야 합니다.



물론 기본 제품의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서 반납을 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하던 제품을 잘 포장을 해 두는 게 필요합니다. 그 밖에 개인상황에 따라 제품의 구성품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신청시 문의 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동일한 제품의 동일한 컬러로 A/S를 받을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수디오 엣트(SUDIO ETT)에 큰 문제가 생겨서 A/S 받은 것은 아니지만 기분 좋게 바로 배송을 받았습니다.

[관련글]

최신 노캔이어폰 LG 톤 프리(HBS-TFN7) 사운드핏 노이즈캔스링과 선물하고 싶은 이유

노이즈캔슬링과 방수가 되는 무선이어폰 수디오 엘바(ELVA) 후기!!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니

완전무선 이어폰 WF-XB700 장점과 단점!! 12mm 진동판으로 듣는 소니의 엑스트라 베이스 사운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