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2021년 최신 아이패드 프로의 디스플레이와 스펙 어떻게 바뀔까? 출시가격의 변동성은 낮아 보여

by 핑구야 날자 2020. 11. 27.
반응형

2021년 최신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다양한 소식이 기대되는 가운데 해외IT 매체에 따르면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 탑재한 아이패드 프로를 만날 수 있어 보입니다. 아직은 기대하는 정도로 조심스러운 분위기지만 LED 디스플레이에 비해서 장점이 더 많기 때문에 변화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애플만큼 꾸준히 태블릿을 출시했으면 하는데 수요 때문인지 예전 같지 않은 것 같아요. 특히 LG전자는 2017년 LG G Pad IV 8.0 FHD 이후 신제품을 출시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폼팩터 변경으로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커지고 있기는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디스플레이 공급


아이패드와 비교되는 국내 제조사들의 태블릿이지만 다행인 것은 LG디스플레이와 삼성디스플레이가 2021년 하반기 최신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 될 올레드 패널을 공급할 수도 있다는 소식입니다.




기존에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은 리퀴드 레티나로 불리는 디스플레이라고 부르는 LCD 패널을 사용했었는데요. 실내에서는 괜찮지만 야외에서는 시인성이 떨어져 아쉬움이 있었죠.



아이패드에 탑재될 올레드 패널은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을까요. 기존에 사용하던 LCD 디스플레이보다 더 밝은 밝기를 제공하고 우려하는 번인문제도 기대이상으로 낮춰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애플은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라인업도 놓지 않을 듯 해 보이기는 합니다. 애플이 2021년 부터 미니 LED 디스플레이에도 무게 중심을 여전히 유지할 것이라는 소식도 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LG 디스플레이는 자동차에 공급되는 올레드에 RGB 탠덤 구조를 적용했으며 구미에 있는 E5 공장을 사용하여 이러한 올레드 화면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LG는 구미 공장에서 아이패드 프로용 올레드 샘플을 생산하기도 했습니다.



LG 디스플레이는 2021년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을 위해 OLED 패널을 준비하느라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올레드를 일찍 시작한 LG 디스플레이라 더욱 기대가 됩니다.



삼성 디스플레이도 또한  2021년에 출시 예정인 아이패드에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공급하기 위해 생산라인을 개편한 것으로 알려 졌습니다.



원재료 증착 챔버에 분배 챔버를 추가해 RGB를 층착하고 그 위에 발광층을 올리게 되는 거죠, 새로은 올레드 구조는 디스플레이 패널의 수명을 향상시키기 위해 2~3개의 발광층을 적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도 하고 있습니다



2021년형 최신 아이패드 프로


리퀴드 레티나로 불리는 LCD디스플레이에서 2021년에는 과연 LG디스플레이와 삼성디스플레이의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더 밝은 화면을 보게 될 지 기대가 됩니다.



이마 아이폰12에서 5G를 적용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 역시 5G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의 올레드 디스플레이에 대해 관심이 더 가는데요.



그 동안 LG 올레드TV에 대해 번인현상을 늘 지적해 온 삼성이기 때문에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할 올레드 패널에는 과연 번인에 대해 어떻게 마케팅을 할 지 궁금해 집니다.



2021년 애플의 최신 아이패드 프로에 올레드 패널이 탑재가 되면 더 나은 전력 효율성과 더 높은 수준의 밝기 및 향상된 명암비를 경험할 수 있어 LCD 디스플레이와 비교가 될 듯 합니다.



역시 최신 아이패드 프로이기 때문에 프로세서도 업그레이드 될 텐데요. 새 모델에서는 A13Z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문센서가 사라지고 온 스크린 지문센서를 탑재하면서 베젤도 더 줄어 들 것으로 보입니다.


▲ 마이크로 소프트 서피스 네오


아직은 아이패드 프로가 폴더 스타일로 폼 팩터까지 바꾸지 않을 듯 합니다.그러나 이미 삼성 갤럭시 폴드, 마이크로 소프트 서피스 네오, 화웨이 메이트 X 등이 폴더 스타일로 출시하기도 했고 애플도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기대는 해 볼 수 있겠죠.



2021년 최신 아이패드 프로의 출시가격은 지난 2세대 동안 Face ID 디자인으로 전환 한 이후 가격과 비교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듯 합니다. 애플이 생산 비용을 높이는 놀라운 새로운 기능을 도입한다면 낮아질 수도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가격 인하에 대한 소식은 없습니다.

[관련글]

로지텍 G633s 개봉기를 작성하면서 게이밍 헤드셋 추천 받을 만한 디자인과 특징을 찾아보니

LG WING(엘지 윙) 1개월 사용 후기 - 만족스러웠던 기능과 아쉬웠던 부분

애플 아이폰12 프로 한정판 1000만원 넘어!! 애플1 PC와 닮아 희소성 높지만 구하기 어려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