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로지텍 G733 블랙 3주 사용해 보니 게이밍 헤드셋 추천하고 싶은 성능은 이렇다

by 핑구야 날자 2021. 1. 11.
반응형

로지텍 G733 블랙을 3주 정도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점도 있었고 다소 아쉬웠던 점도 있었습니다. 요즘은 외출도 줄이게 되고 날씨가 쌀쌀해져 집콕을 더 많이 하게 됩니다. 그리고 게임시간도 많아지면서 올해 겨울엔 괜찮은 게이밍헤드셋을 찾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요즘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 G733 블랙은 일단 착용감이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보다는 좀 더 좋고 사운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게이밍헤드셋으로만 사용하지 않고 음악을 들을 때도 사용해 보니 괜찮더라구요. 다만 탈착식 마이크는 우측 이어패드에도 연결할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상관이 없지만 위치에 민감한 분들도 있거든요.



완전체의 모습을 갖춘 로지텍 G733 블랙


로지텍 G733은 블랙, 화이트, 블루 그리고 라일락 컬러 등 네가지를 제공해 선택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다양한 컬러와 함께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RGB 조명이 게이머의 개성을 살려 만족도가 더 높아지지 않았을까요.




게이밍헤드셋 로지텍 G733 블랙과 함께 로지텍 키보드(G913 TKL,)과 마우스(G304)를 세트로 사용하고 있어 뭐랄까? 소총과 수류탄 그리고 넉넉한 탄환을 준비하고 전장에 나가는 듯한 기분이 드는 거 있죠.



모두 로지텍의 제품이라 폼도 좀 나기도 하고 갖춰진 느낌이 들어 더 좋았는데요. 기분 탓이겠지만 각 디바이스 간의 커넥션도 더 잘 맞을 것 같기도 했어요.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로 각 디바이스를 1680만개의 컬러로 게임내 액션, 오디오 그리고 화면 컬러에 반응하는 RGB 조명으로 카스터마이징을 했으며 로지텍 G733 블랙의 사운드까지 채널별로 커스터마이징을 했습니다.



편의성을 높인 로지텍 G733 블랙


로지텍 G733 블랙은 일반 게이밍헤드셋과 달리 헤어밴드 부분을 소프트 헤어밴드로 처리해 처음에 당황스러웟지만 막상 착용해 보니 적절한 텐션으로 착용감이 괜찮았습니다.



탈착식 마이크는 게임시 필요가 없는 경우나 음악을 들을 때는 분리시킬 수 있어 좀 더 홀가분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았어요. 다만 좌측에도 탈착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액션, 오디오 그리고 화면 컬러에 따라 이어패드 사이드의 RGB 조명이 연동되는 것 처럼 G로고에도 적용시켰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게임 중에는 볼 수 없기는 하지만~



로지텍 G733 블랙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좌측 이어패드에 컨트롤러를 모아 놓았는데요. 자주 게임 전후만 사용하게 되는 On/Off 버튼은 밑면에 뮤트는 상단에 그리고 코너에는 볼륨버튼을 세팅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로지텍 G733 블랙으로 게임과 음악감상까지


게임 중에 잠깐 볼 일이 있으면 그냥 이동하기도 하지만 로지텍 G733 블랙은 무선이라 급할 때는 대화를 할 수 있어 편하기도 합니다. 유선으로 사용하면 선이 걸리적 거릴 수가 있기 때문에 편한 것은 당연하구요. 



게임의 반은 역시 사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로지텍 G733 블랙은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서든어택, 오버워치와 같은 FPS를 할 때 근접 사운드를 실감나게 느끼게 됩니다.



서라운드 사운드 덕분에 공간감이 넘쳐 살짝 거짓말을 보태면 마치 게임 속에 있는 듯 한 착각도 하게 됩니다. 사운드가 뒷 부분에서도 들려 서든어택을 할 때는 기대이상으로 몰입하게 되더라구요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로 게임 음악이나 게이머의 취향에 따라 서라운드 사운드 각 채널별 음향 설정을 통해 텐션을 극대화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사운드를 만족스럽게 커스터마이징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로지텍은 전문가가 튜닝한 오디오 EQ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만족스럽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평상시에 친구들과 자주하는 리그오브레전드를 시작하자마자 게이밍 헤드셋 교체 소식을 알리고 마이크로 전달되는 목소리가 어떠냐고 물어 봤는데요. 대박이라는 평가는 많지 않았지만 얼마 전까지 사용하던 타사의 헤드셋과는 확실히 비교가 되다는 평가였습니다.



대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은 BLUE VO!CE 최첨단 마이크이기 때문에 프로레벨의 음성전달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소음감소, 압축, 디에서(de-esser)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음성을 조정하기 때문입니다.




로지텍 G733 블랙의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 사운드로 게임만 하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 거 있죠. 특히 오버이어 헤드셋이라 외부 소음도 적고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로 흔한 헤드셋과는 비교가 안되죠.



개인적으로는 로지텍 G733 블랙으로 게임 후에 좋아하는 노래나 영화음악을 유튜브에서 찾아 영상과 함께 즐기면서 여유있게 인터넷서핑을 하면서 게이머들의 게임 공략도 참고합니다.



로지텍 G733 블랙과 로지텍 키보드(G913 TKL)과 마우스(G304)를 세트로 사용하면서 일관성 있는 블랙컬러 자체만으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여기에 1680만개의 RGB 조명을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해서 엣지스러운 멋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관련글]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GX Blue의 키감!! 유선키보드를 선호한다면 묘한 손맛도 괜찮아

로지텍 G913 클릭키로 오버워치 공략해 보니 역시 기계식 키보드라 그런지 킬링타임 굳!!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3 HERO의 DPI와 휠 속도 조절 괜찮아!! 왼손잡이도 편한 꿀 디자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