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5인치대 스마트폰 아이폰12 미니 스펙의 아쉬운 점!! 작은 스마트폰은 애플도 어쩔 수 없나?

by 핑구야 날자 2021. 2. 16.
반응형

애플의 5인치대 스마트폰 아이폰12 미니는 5.4인치 사이즈로 작은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애플이니까? 그러나 결과는 달라지고 있는 듯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5인치대 스마트폰에서 6인치대 이상의 스마트폰으로 출시한 지 꽤 오래 되어 최신 스마트폰 중에 5인치대는 거의 보지 못한 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작은 스마트폰에 니즈가 아직도 적지 않다고 판단한 듯 합니다. 그래서 5인치대 아이폰12 미니를 출시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애플이 6인치대로 넘어선 것도 안드로이드보다는 늦은 편이었는데~~

 

 

5인치대 스마트폰 아이폰12 미니 스펙

 

아이폰12미니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은 사이즈에 있다고 해도 될 정도로 요즘 출시되는 최신 스마트폰과 비교해 보면 작아도 너무 작은 게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특히 6인치대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분이라면 체감 사이즈는 더 그렇지 않을까 싶어요. 아이폰6가 4.7인치와 5.5인치 두 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면서 4인치대 벽을 깼지만 5인치대는 유지하고 있죠.

 

아이폰12 미니는 133g의 가벼운 무게로 사이즈가 작은 만큼 휴대성은 다른 사이즈의 폰보다는 비교적 높은 편이라고 하겠습니다. 두께는 7.4mm이며 폰의 사이즈는 작지만 성능은 같습니다.

 

 

CPU는 애플 A14(에어드랍 칩셋)을 탑재하였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는 풀 HD급 해상도의 올레드로 HDR을 지원합니다. 저장공간을 보면 램은 4GB, 롬은 64GB, 128GB, 256GB 세 종류입니다.

 

 

카메라 스펙을 보면 듀얼카메라로 각 1200만 화소로 기본과 광각을 제공하며 손떨림 방지와 광학2배줌, 돌비비전 촬영도 지원합니다. 전면 카메라도 1200만 화소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2,227mAh로 20W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맥북전용 전원 커넥터 맥세이프는 12W를 지원합니다. 그 밖에 특징은 방수, 무선충전을 지원하면 USB2.0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2 미니는 4GB 메모리 덕분에 리플레쉬 현상이 감소되었으며 최신 스마트폰이라 추후 업데이트가 지원도 가능합니다. 지문인식 대신 얼굴인식으로 교체가 되었으며 홈버튼도 없습니다.

 

 

전작에 비해 더욱 얇아진 배젤과 5G 통신을 지원합니다. 세계 최초 5나노 공정에서 생산된 AP를 사용했지만 A1과 비교해 큰 차이는 없습니다. 아쉬운 점은 배터리 용량으로 게임을 하면 끝이죠. ㅋㅋ

 

 

5.8인치 아이폰X도 사용하고 있는데~ 6인치대 스마트폰과 비교해 보면 정말 아쉽죠. 오래 사용하기도 했고 교체도 고려하고 있답니다.

 

 

아이폰12 미니 기대보다 판매량 줄어

 

최근 해외IT매체를 통해서 전해지는 소식을 정리해 보면 빠르면 2분기부터는 생산을 더 이상 하지 않을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아이폰12 미니의 생산 중단 이슈는 역시 판매량 부진에서 찾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잘 팔린다면 이런 소식이 전해질 이유가 없겠죠.

 

 

일단 가격도 6.1인치 아이폰12와의 비교에서도 애매한 포지셔닝을 갖고 있으며 위에서도 언급한 배터리 용량도 적어 아이폰SE 2세대를 더 찾게 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5인치대 스마트폰 아이폰12 미니 판매 중단 보다는 출하량을 줄이는 방향으로 조절하지 않을까도 생각해 봅니다. 전체 아이폰 판매량의 6% 수준에 변화가 없다면 해외IT 매체의 소식대로 생산 중단을 하겠죠.

 

20만원대 최신 중학생폰 갤럭시A12!! 6.5인치와 쿼드카메라 등 스펙 정도면

20만원대 최신 스마트트폰 갤럭시A12가 출시되면서 갤럭시S21을 구매해야 하나? 이런 생각을 하는 분들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러나 20만원대 최신 스마트트폰 갤럭시A12은 보급형이고 갤럭시S21

jongamk.tistory.com

 

전면카메라가 없는 최신 스마트폰 속속 등장!! 샤오미 미믹스4(Mi Mix4)는 어떻게 만들까?

전면카메라가 없는 최신 스마트폰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말에 발표가 예정되어 있는 샤오미 Mi Mix 4는 평상시 전면에 카메라가 없고 필요할 때 화면을 탭하거나 음성으로 카메라를 나타

jongamk.tistory.com

 

최신 접이식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3!! S펜과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제공하는 최초 폴더블폰 될

최신 접이식 스마트폰 갤럭시Z 폴더3에 소식이 기대와 소문으로 다양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1분기에 갤럭시Z 폴드3가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에는 그 어느 때 보다도 다양한 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