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1 울트라 256G 팬텀 블랙 스펙 확인하며 방수 사용해 보니!! 무겁고 두툼해 살짝 부담

by 핑구야 날자 2021. 3. 12.
반응형

갤럭시S21 울트라 256G 5G 팬텀 블랙 컬러를 사용하고 있는데 227g의 무게가 약간 부담이 되었습니다. 일반 스마트폰의 무게와 50g 정도 차이지만 갤럭시S21 울트라 256G 팬텀 블랙 5G의 하단을 새끼손가락으로 거치하며 사용해서 그런지 불편함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부담이 적은 그립감을 원한다면 갤럭시S21 5G가 어떨까 싶네요. 갤럭시S21 울트라와 갤럭시S21 플러스 및 갤럭시S21의 가장 큰 차이는 사이즈와 카메라 그리고 메모리이기 때문에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좀 더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면 좋았을 텐데 갤럭시S21 울트라가 다른 모델에 비해 판매량이 적을 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이겠죠.

 

 

갤럭시S21 울트라 디자인 호불호

 

갤럭시S21 울트라는 다른 모델과 비교해 메모리와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사용자에 그립감보다는 스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나 묵직한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은 마음에 드실 겁니다.

 

 

물론 갤럭시S21 플러스와 갤럭시S21의 디자인보다는 투박한 느낌이 싫다는 분들도 있어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처음에는 무겁고 두툼해서 좀 그랬지만 지금은 괜찮은 것 같아요.

 

 

이미 많은 분들이 직접 매장에서 확인도 하고 사용하기도 할 텐데요. 외관상 특징은 유심 트레이가 하단에 있고 3.5mm이어폰 잭을 제공하지 않는 것은 이번에도 같습니다. 볼륨버튼과 전원버튼 등 모든 버튼은 우측에 있습니다.

 

 

카메라의 카툭튀는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 게 트랜드입니다. 몇 년전 만 해도 카메라가 튀어 나오면 마음에 안든다는 분들도 많았지만 애플이 카툭튀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부터 인지 디자인보다는 카메라 성능 향상을 위해 더욱 과감한 디자인의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스펙과 선택의 고민

 

갤럭시S21 울트라 512GB의 출고가격은 1,599,400원이고 256GB는 1,452,000원 입니다. 물론 각종 할인혜탹과 사은품 그리고 멤버십포인트를 감안해도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참고로 갤럭시S21 플러스 256GB 출고가격 1,199,000원이며 갤럭시S21 265G 출고가격은 999,900원입니다. 갤럭시S21은 사실 100만원이라고 봐야겠죠. 언제적 상술인지~~ 참~

 

 

갤럭시S21 라인업 스펙과 가격 비교입니다. 비교해 보면 역시 갤럭시S21 울트라가 제일 욕심이 나기는 하죠. ㅋㅋ 각자 원하는 스펙이나 사용범위를 고려해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갤럭시S21 울트라의 배터리는 5,000mAh로 갤럭시S21 라인업에서 제일 많지만 사이즈나 카메라 등을 생각하면 넉넉하다고 말하기는 애매합니다. 그러나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는다면 좀 더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겠죠.

 

 

램 12GB에 메모리 256GB로 리그오브레전드를 돌리는데는 충분했습니다. 모바일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역시 갤럭시S21 울트라를 고민하게 되지 않을 수 없을 듯 합니다.

 

 

요즘 최신 스마트폰들은 카메라 성능에 집중하는 모습인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갤럭시S21 울트라의 100배 줌은 호기심을 채워주는 정도로만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30배 줌 정도면 쓸만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S21 울트라의 후면카메라는 1200만 초광각, 1억 800만 광각, 1000만 망원x10 그리고 1000만 밍원x4를 제공하며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를 제공하며 전면카메[라는 4000만 화소입니다.

 

 

간만에 먹는 해장국~~ ㅋㅋ 갤럭시S21 울트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는 낮이나 조명이 받쳐 주면 잘 찍히기 때문에 카메라 스펙까지 좋으면 더 재미나죠. ㅋㅋ

 

 

야간모드로 해서 촬영을 해 보았는데요. 뿌연 느낌이 들어서 기대했던 만큼 결과물이 좋지 않았어요. 다른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보면 쨍하는 느낌이 있어 비교해서 생각하기 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같은 위치에서 30배 줌으로 촬영한 아파트 공원의 모습니다. 이 정도만 해도 대단한 것이지만 사진으로서는 글쎄요~ 다른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지만 크롭을 해 보면 카메라의 차이를 좀 더 알 수 있는데요. 갤럭시S21 울트라니까 이 정도라고 말할 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의 4000만 화소 전면카메라 덕분에 SNS를 즐기는 분들은 좀 더 만족도가 높지 않을가 생각됩니다. 전면카메라와 후면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디렉터스뷰를 사용하면 좀 더 재미있습니다.

 

 

디렉터스뷰는 전면카메라로 자신을 촬영하고 후면카메라로 풍경이나 친구들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어요. 화각에 따라서 3가지로 나뉘기 때문에 다양하고 재미있는 연출도 가능합니다.

 

 

갤럭시S21 라인업의 방수방진 등급은 IP68로 일상에서 비나 눈 그리고 땀으로 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장시간 물에 빠져 있더라도 사용할 수는 있지만 문제가 생기면 IP68 기준을 넘는 상태에서 노출이 된 것인지 증명하기가 쉽지 않아 곤란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6.8인치의 대화면이라 확실히 시원시원스럽다고 해야 하나?  ㅋㅋ QHD+(3200 x 1400)의 초고화질과 다이나믹 아몰레드2X로 영화나 각종 콘텐츠를 보는 재미가 더 있는 듯 합니다.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글자크기를 조절하는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광고차단 기능은 재공되는 콘텐츠만 적용되어 아쉽기는 했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차단할 수 없어 안심이더라구요.

 

 

구글이 유튜브로 네이버나 카카오에게 적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지만 스마트폰에서 구글의 검색이나 콘텐츠 제공 부분에서도 조금씩 확장 서비스를 하는 것 같아 걱정입니다. 물론 네이버나 카카오가 검색으로만 먹고 사는 게 아니지만~

 

 

출고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운 갤럭시S21 을트라 5G를 비롯해 갤럭시S21 플러스와 갤럭시S21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니 매장에서 사용해 보시고 선택하시면 어떨까 싶네요.

 

 

애플워치 7세대 채혈 혈당측정 기능 탑재? 손씻기 감지 기능 강화 및 추가된 헬스케어 추가 기능

애플도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 출시를 앞두고 있어 이번에는 어떤 기능이 탑재될지 무척 기대가 되는데요. 애플워치 4세대 부터 제공되던 손씻기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코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2 풀스크린폰으로 출시!! 펀치 홀 카메라를 필요할 때만 보이게 하는 기술 기대

갤럭시S22 출시를 언급하는 것은 시기상조이겠지만 갤럭시S22보다는 새롭게 적용될 카메라 기술에 대한 니즈로 보면 어떨까 싶네요. 아직 갤럭시S21도 출시가 되지 않은 상태지만 사용자의 입장

jongamk.tistory.com

 

공간 절약형 텐키리스 적축 키보드 로지텍 K835 TKL!! 가성비 좋는 리니어 스위치 사용해 보니

적축 키보드 로지텍 K835 TKL은 공간 절약형 텐키리스 스타일로 가성비 좋은 모델 중에 하나입니다. 로지텍 K835 TKL은 리니어 스위치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사무용 작업 뿐만 아니라 게임용 키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