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레노버 노트북 요가 슬림 7 프로 개봉기

by 핑구야 날자 2021. 5. 24.
반응형

레노버의 최신 노트북 요가 슬림 7 프로(Yoga Slim 7 Pro)는 고사양 작업이 가능한 프리미엄 노트북입니다. 요가 슬림 7 프로는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최신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되어 디자이너나 유튜브 크리에이터들도 사용할 만한 모델로 가격대도 높지 않아서 부담도 적은 게 매력입니다. 1kg이하의 무게를 가진 노트북도 많아서 요가 슬림 7 프로를 가벼운 노트북이라고 소개하기는 애매하지만 한 손으로도 노트북을 펼칠 수 있도록 스마트 AI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 노치를 적용해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레노버의 고성능 노트북 요가 슬림 7 프로는 대학생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모델입니다.

 

 

요가 슬림 7 프로 언박싱과 디자인

 

레노버의 프리미엄 라인 요가 슬림 7 프로를 개봉하기 전에 고성능 노트북이라 묵직하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생각을 하는 분도 있을텐데 실제로 들어 보니 슬림의 느낌이 더 강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루 계통의 컬러를 좋아해서 그런지 YOGA의 브랜드가 예뻐 보이는 거 있죠. 박스 전면에 있는 Lenovo 로고는 사이드로 옮겼으면 더 깔끔하고 임팩트 있지 않았을까 싶네요.

 

 

요가 슬림 7 프로를 개봉하지 노트북이 융으로 잘 싸여져 있었고 바로 아래에는 제품 보중서 등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사각형의 박스에는 충전기 세트가 들어 있었습니다.

 

 

화면이 작지도 크지도 않은 적당한 16:10 비율의 14인치로 베젤이 얇아 전체적인 사이즈는 작지만 화면은 넓어 상대적으로 화면이 커 보이는 거 있죠.

 

 

요가 슬림 7 프로는 프리미엄 샌드블라스팅 아노다이징 금속재질로 마감처리를 해서 슬레이트 그레이의 감각적인 컬러와 함께 세련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우측 사이드에는 전원버튼과 USB-A 3.2 1세대(올웨이즈온), 헤드폰/마이크 잭이 있고 좌측 사이드에는 2 x USB-C(USB4.0 + 썬더볼트4 + DP + PD)가 있습니다. 그리고 2 x 2W 하만카돈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16:10 비율의 14인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면서도 1.3kg의 무게로 기대한 것 보다 더 가벼웠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디스플레이의 두께도 2.6mm로 날렵해 보입니다.

 

 

전체적인 두께도 14.6mm로 얇아 휴대하기도 부담이 없었습니다. 대학생 노트북 추천을 할 만 하지 않나요. 물론 더 얇은 노트북도 있지만 일장 일단이 있어요.

 

 

레노버 요가 슬림 7 프로의 특징과 스펙

 

안면 인식 기능을 제공해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대기 모드에서도 중요한 이메일, 윈도우 업데이트를 동기화할 수 있는 모던 스탠바이는 아주 유용했습니다. 

 

 

평상시에는 90도 100도 내외의 디스플레이 각도로 사용하다가 필요에 따라서는 180도로 펼쳐서 사용할 수 있어 요긴합니다. 마주 보는 상황에서 디스플레이의 유연성은 더욱 유용하겠죠.

 

 

고성능 노트북 레노버 슬림 7 프로는 돌비 애트모스 인증 스테레오 스피커로 3차원 공간의 사운드를 재현해 주기 때문에 일반 노트북과 달리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돌비 비전도 제공합니다.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촬영한 영상 편집은 혼자 하고 있는데 레노버의 요가 슬림 7 프로를 이용해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영상 편집을 마무리하고 랜더링을 할 때는 고성능 노트북이라는 게 실감이 나는 거 있죠.

 

 

요가 슬림 7 프로는 미라메트릭스의 AI 기반의 주의 감지 소프트웨어인 글랜스로 사용자의 시선을 인식하여 화면 프라이버시 보호해 줍니다. 그밖에 숄더 서핑 공격에 대응할 수도 있습니다.

 

 

8.5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와 15분 만에 충전이 되는 래피드 차지 부스트, 미라메트릭스의 AI 기반의 주의 감지 소프트웨어인 글랜스, 대기 모드에서 중요한 이메일, 윈도우 업데이트를 동기화할 수 있는 모던 스탠바이는 아주 유용했습니다.

 

 

대학생 노트북 추천을 한다면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최신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한 요가 슬림 7 프로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일반 사용자도 포스트 코로나 위해서도 충분히 고민해 볼 만하겠죠.

 

레노버 요가 슬림 7 프로 자세히 보기

 

출시 예정 스마트폰 갤럭시A22!! 3.5mm 이어폰잭 제공하는 6.5인치 보급형

 

출시 예정 스마트폰 갤럭시A22!! 3.5mm 이어폰잭 제공하는 6.5인치 보급형

6.5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22가 출시를 앞두고 있어 출시된 고가 스마트폰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사양 게임을 즐기지 않고 웹서핑과 유튜브 시청 정

jongamk.tistory.com

10만원대 새 스마트폰 포코M3(POCO M3)!! 직구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면 단점이나 주의 할 점은?

 

10만원대 새 스마트폰 포코M3(POCO M3)!! 직구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면 단점이나 주의 할 점은?

새 스마트폰 중에 10만원대로 포코M3 스펙과 디자인으로 보니 자급제로 이 정도면 괜찮을 것 같은 거 있죠. 그런데 아직은 중국폰이라는 부분 때문에 망설이게 되는 건 사실입니다. 스마트폰에

jongamk.tistory.com

갤럭시워치4 배터리 용량 증가했다!! 사이즈가 켜져 늘어난 배터리 용량 의미있을까?

 

갤럭시워치4 배터리 용량 증가했다!! 사이즈가 켜져 늘어난 배터리 용량 의미있을까?

갤럭시워치4 배터리 용량이 늘었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최신 스마트워치 출시가 될 때마다 배터리용량에 대해 관심을 갖고 보지만 아무래도 물리적인 용량 증가는 한계가 있을 수밖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