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최신 스포티지 디젤 2.0의 연비는 만족스러운 수준이고 다양한 트림에서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 할까? 고민하는 운전자 분들도 적지 않을 듯합니다. 2022 스포티지 트렌디와 프레스티지 중에 하나면 어떨까 싶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옵션이 많으면 관리 포인트가 많아져 기본 트림을 선호하는 입장입니다. 풀 옵션으로 선택하면 더 좋겠지만 사실 운전하는 데는 크게 차이가 없는 옵션도 포함되어 있어 늘 고민이죠. 아마도 2022 최신 스포티지 디젤 2.0을 처음 시승 후 몇 개월만 지나면 불필요한 옵션이었구나 하는 것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트림도 트림이지만 디자인이 일단 마음에 들어서 추가로 가족으로 들일까 생각 중입니다.
2022 스포티지 디젤2.0 트렌디와 프레스티지 차이
2022 스포티지 디젤2.0의 트렌디와 프레스티지의 가격차이는 어떻게 될까요. 트렌디는 2,442만원이고 프레스티지는 2,624만원입니다.
트렌디와 프레스티지의 가격차이는 182만원인데요. 2022 스포티지 디젤2.0을 구매하면서 100만원대를 아낀다는 것도 좀 거시기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고민을 하는 편입니다.
일단 2022 스포티지 디젤 2.0의 연비는 12.5~14.6km/ℓ이지만 운전습관이나 주행도로 사정에 따라서 연비가 줄거나 늘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트렌디 트림의 주요 기본 품목을 보면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G1.6 T-GDI엔진, 스마트스트림 7DCT(수동겸용, 부츠타입), 속도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MDPS),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고급형 ISG 시스템 등입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 (ADAS) 기능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사이클리스트),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포함),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등이 있습니다.
안전 부분은 6에어백(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전복 감지 커튼, 1열 사이드), 후방 주차 거리 경고, VSM,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 경사로 저속주행장치,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 1열/2열 시트벨트 리마인더,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 타이어 임시수리 장치 등을 제공합니다.
외장(아웃테리어) 부분을 보면 235/65 R17 타이어 & 전면가공 휠, LED 헤드램프, LED DRL,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전동접이 ,전동조절, 열선), 에어로 타입 와이퍼, 윈드쉴드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가 제공됩니다.
내장(인테리어) 부분을 보면 블랙 인테리어,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D/N 룸미러, 슬라이딩 선바이저(거울, 조명)이 제공됩니다.
시트는 인조가죽시트, 운전석 시트 높이조절장치, 1열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1열 시트백 포켓, 2열 폴드 & 다이브 시트(6:4 분할 폴딩, 리클라이닝)가 제공됩니다.
편의기능은 폴딩타입 무선 도어 리모컨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오토홀드), 크루즈 컨트롤, 오토 라이트 컨트롤,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매뉴얼 에어컨, 고성능 에어컨 필터, 1열 C타입 USB 단자(충전용), 파워아웃렛이 제공됩니다.
그밖에 인포테인먼트 부분은 컴팩트 오디오, 6스피커,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블루투스 핸즈프리, USB 단자(데이터리딩용)가 제동 됩니다.
프레스티지는 트렌디의 제공 품목에 추가되는 부분을 보면 외장은 루프랙, 도어손잡이 조명(프론트), 내장은 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기 노브, 시트는 운전석 파워시트, 1열 열선시트, 1열 통풍시트,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편의기능에는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원격시동 포함), 하이 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시트에서 1열에 열선시트와 통풍시트는 꼭 사용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어요. 산타페TM을 구매할 때 결국 이런 이유 때문에 기본 트림을 선택하지 못했습니다.
2022 최신 스포티지 디젤 2.0의 디자인 어때
2022 최신 스포티지 디젤 2.0의 헤드램프는 현대의 쏘나타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SUV라 그런지 확실히 다른 느낌을 주는 거 있죠.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최신 싼타페가 가격적인 부담이 있는 운전자라면 2022 최신 스포티지 디젤 2.0도 고민해 볼만 하지 않을까 싶네요. 스포티지하면 오래전 모델에 대한 이미지가 남아있지만 2022 최신 스포티지의 디자인은 파워가 느껴지는 굻은 라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후방등의 디자인은 전방 헤드램프와 상반되는 볼륨으로 역동성을 강조하기 위한 디자인이 아닌가 싶은데 개인적으로는 좀 더 강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었다면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2022 최신 스포티지 디젤 2.0은 패밀리 자동차나 첫 차로서 매력적인 부분이 더 많아 괜찮아 보입니다. 가격도 괜찮아 MZ세대들에게도 적지 않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최신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2021년형 익스크루시브 기본품목과 선택품목 차이? 연비는 만족스럽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