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세이캐스트] 소통하는 음악방송 CJ와 함께 하는 인터넷 음악방송 체험

by 핑구야 날자 2009. 12. 31.
반응형


홈페이지를 통해 방송듣기(바로가기)

1. 방송종류


   방송국, 개인방송, 인기챠트 방송이 있습니다. 방송국메뉴의 음악방송을 통해 CJ와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2. 내가 좋아하는 장르 선택

   
    위의 2번에서 자신이 원하는 장르를 선택합니다. 딱히 선호하는 음악이 없다면 종합이 무난하리라 생각합니다.
    가요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선택한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상단1번에서 연령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위의 그림
    우측하단2번에서 현재 청취자수는 335명이며 안테나는 방송국으로 입장하는 버튼으로 13,022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군요.
순위결정 : 최근7일간 장미꽃수,청취자수,방송국방문자수를 종합
장미꽃 용어설명
   
다른 사람에세 고마움을 전하는 아이템입니다.
    CJ의 방송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청취자가 선물을 하게 됩니다. 이것이 CJ의 수입이 됩니다.    
    세이상품권,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매화면 이동하기)
    현금을 주고 구매할 수도 있지만 장미꽃 무료충전소(바로가기)에서 각종 이벤트를 통해 얻을수도 있습니다. 

   


3.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이번엔 위의 첫번째 그림에서 3번의 연령대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연령대를 선택한 화면이 나타나면 바로 위의
      그림에 우측상단1번에서 장르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우측하단 2번에서 현재 청취자수는 12명이며 안테나는 방송국으로 입장하는 버튼으로 7,370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군요. 젊게 사시는분 그렇다면 연령대도 젊게 ㅋㅋ


4. 나는 나이에 솔직한다.


 그럼 가요의 30/40대를 션택해 볼까요. 연령대에 맞는 방송국명이군요. 사랑마을.ㅋㅋ

 
  5.내 방송국을 점령하라

   
     위의 그림에서 사랑마을 방송국을 선택하겠습니다. 현재 31명이 청취하고 있으면 회원수는 44,917명이군요
     스튜디오에 참여하려면 상단의 오른쪽 입장하기 Button를 누르면 됩니다. 대화는 하단의 TextBox를 이용합니다.

 
6. 방송편성표를 적극 활용하자



    아래 그림의 5번의 방송시간표를 보고 자신이 주로 청취하는 시간대의 CJ를 선택해서 2번의 즐찾하기로
    등록을 합니다.
물론 안하셔도 됩니다. 듣게 되는 시간대에 천취하시면 되니까요. 인터넷 방송 특성상 CJ와
    커뮤니티 형성이 통해
음악도 신청하고 사연도 신청하여 가족같은 분위기가 만들어 지고 또한 회원들과도
    유대관계도 빠질 수 없겠죠. 그래서 장미꽃을 통해 CJ들의 수입이 발생하게 되는 이유인가봅니다.
    이런것이 인터넷방송의 매력입니다. 즐찾하기를 하셨다면 3번의 신청곡과 사연을 이용해보죠. CJ별로 방송마감
    시간등을 고려해 주의사항이 있으니 4번의 음악신청요령을 참고 하셔야 합니다. 1번 항목은 방송국 정보입니다.


7. CJ와의 첫 만남


     LH인어공주CJ를 즐찾하기로 등록하고 방송을 들어보면서 CJ와 채팅을 통해 음악을  감상해 보겠습니다.

인사를 하는게 워낙에 타이핑들이 빨라 순식간에 휘리릭... 그래도 회원님들이 반갑게 맞아 주어 기분이 좋았어요

세이라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청취하기

홈페이지를 LogOut하고 PC에 설치한 세이라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방속을 청취해 보겠습니다.

1. 세이라디오에 로긴하면 바로 뮤직Start


   아래의 좌측화면에서 Login을 하고 List를 Click하면 우측화면이 나타납니다.


2. 내 귀에 캔디!! 지금부턴 내 귀에 탭


   방송중인 음악과 인기방송탭을 이용해 즐겨든는 방송이외에도 손쉽게 청취할 수 있습니다.


3. 신청곡 부타~~악 해요


   위의 좌측 그림에서 즐겨찾는 방송으로 등록한 사랑마을을 DoubleClick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나면서 AirOn~
   신청곡을 신청해볼까요. 제 친구가 저를 위해 불러주었던 홍수철의 『황제를 위하여』를 신청했습니다.


4. 신청사연을 미리 준비하는 센스


   타이핑이 빠르신 분들은 청취하면서 신청사연을 올리면서 원하시는 곡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버벅
    타이핑을 하는 분들은 재미있는 사연과 곡을 지정해서 방송을 시작하면 Paste하셔서 신청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5. 신청곡 듣기 성공


      CJ의 상황에 따라 결방을 해서 도움 방송을 하기도 합니다.
      오늘 황제를 위하여를 신청한 것도 어제 분명 트로트방송을 신청했는데 막상 오늘은 도움CJ가 발라드 전문이라
      에궁. 그러나 인터넷 라디오 방송의 묘미는 여기에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다음 방송CJ가 사연을 받아 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드디어 방송을 통해 Bett Midler의 The Rose를 들었습니다. 저작권법 관계상 짧게 인증 동영상을 올립니다.


LJ아란님 감사드립니다. 인터넷 라디오방송의 편성표로 확인해봅니다.



홈페이지와 세이라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청취해 본 소감


 방송국,개인방송중 원하는 방송 유형을 선택하고 연령대 및 장르선택합니다. 조건에 맞는 방송을 선택합니다.
 방송 편성표를 통해 시간대별 DJ와 장르를 통해 즐겨찾기 방송으로 등록을 합니다.
 그러나 위의 방송편성표를 통해 보시는 바와 같이 CJ가 일정시간대에 방송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듣기 편한 CJ가 있다면 방송시간표를 확인하시고 청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연과 함께 신청을 하시면 CJ를 통해 읽혀지는 묘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이라디오 플레이어에서 가사보기 기능도 있어 따라 부르는 즐거움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블로깅을 하느라 늦은밤 외로운 블로거 여러분과 밤잠이 없는 분들에게는 더 없는 친구가 될 것입니다.
 포스팅에 장황하게 설명을 했지만 청취를 위해 접근이 용이해서 초보여러분에게도 결코 어렵지 않을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