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3 프로맥스 기능과 스펙 달라진 점 !! 카메라 기능과 배터리 사용시간 외에 뭐가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21. 9. 16.
반응형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3 프로맥스를 비롯한 4개 모델에 대한 기대만큼 큰 변화는 없다는 게 전체적인 분위기 입니다. 그동안 해외IT 매체를 통해 전해졌던 아이폰13에 대한 소식과 크게 다를 바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네마틱모드와 약 90분 내외의 배터리 효율성 증가 이외에는 와닿는 부분은 아직은 없습니다. 아이폰12를 사용하던 분들이 교체 이유가 좀 부족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더구나 LG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확보를 위한 싸움에서 유리한 조건을 확보하는데 힘이 더 들게 되지 않을까 생각도 들었습니다. 구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아이폰12를 Skip한 유저들은 다르겠죠.

 

 

아이폰13 카메라로 영화처럼

 

기존 최신 아이폰의 언팩행사와는 분위기가 조금은 달라진 모습에서 처음에는 의아했는데요. 이는 전작에 비해 크게 달라진 것이 없기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6.7인치 아이폰13 프로맥스를 비롯한 6.1인치 아이폰13프로, 아이폰13 그리고 5.4인치 아이폰13 미니를 통해 동영상을 영화처럼 촬영할 수 있는 시네마틱모드를 추가했다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아이폰13 프로맥스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영화처럼 보이는 이유 중에 하나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며 촬영하다가 다른 피사체로 옮겨도 자동으로 초점이 맞춰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피사체를 제외한 나머지 배경을 흐릿하게 촬영할 수 있어 영화처럼 더욱 생동감있고 몰입도 높게 양상을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 영화를 보면서 관객의 시선에 따른 동영상을 만들 수 있겠죠.

 

 

따라서 아이폰13의 카메라만으로도 유튜브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나 동영상을 촬영하는 사용자들에게는 기대 이상의 영상으로 퀄리티를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후면 광각카메라의 픽셀을 더욱 크게 만들어 OIS(광학식손떨림방지)을 탑재하여 저조도에서도 선명한 동영상을 활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이브텍스트는 카메라 화면의 문자를 텍스트로 전환해 주는 편리한 기능으로 개인적으로도 기대가 많이 됩니다. 그밖에 아이폰13 프로 라인업에는 10㎐에서 120㎐까지 바꾸는 가변 주사율 기능도 제공이 됩니다.

 

 

프로 모델에는 새로 추가된 초광각 렌즈 덕분에 2㎝의 최소 초점 거리에서 초근접 촬영이 가능하며 피사체를 더 크게 확대해 촬영할 수 있는 확대 촬영이 가능합니다.

 

 

아이폰13에 처음 적용되는 컴퓨터 기반 촬영술로 3개 렌즈가 모두 야간촬영 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77㎜ 망원 렌즈는 3배의 광학 줌 성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치를 줄여 화면의 몰입도 높여

 

일전에 해외IT 매체의 소식을 통해 아이폰13의 노치 사이즈가 줄어들며 풀스크린에 좀 더 가까이 가게 될 것이라고 전해드렸는데요. 예상대로 노치의 사이즈가 줄어 스크린 점유율이 높아졌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그대로이지만 노치 사이즈가 작아져 화면 면적은 소폭 넓어졌습니다. 노치가 작아진 이유는 얼굴 인식 등에 쓰이는 전면 트루뎁스 카메라가 20% 작아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 밖에 외관상 디자인은 크게 바뀌지 않아 아쉽고 갤럭시Z 플립3 등 스마트폰 폼팩터를 바꿔 출시한 삼성과의 대립각에서 다소 불리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13의 배터리 사용시간 늘어

 

아이폰13의 외형의 변화가 거의 없어 아쉬움이 남지만 애플은 실속 있는 변화를 택했습니다. 스마프폰을 사용하는 입장이라면 가장 민감한 부분이 배터리 용량일 텐데요.

 

 

아이폰13 프로맥스를 비롯한 모델들의 디자인의 변화는 거의 없지만 내부 설계를 많이 바꿨다고 합니다. 그래서 배터리가 A15 바이오닉 탑재와 함께 더욱 효율성을 높아졌죠.

 

 

배터리 사용시간의 변화를 보면 아이폰 13 미니와 아이폰 13 프로는 전작보다 배터리 수명이 1.5시간, 아이폰 13과 아이폰 13 프로맥스는 수명이 2.5시간을 더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13의 변화는 또 뭐가 있을까?

 

아이폰13은 5나노 공정으로 제작한 A15 바이오닉 칩, 2개 고성능 코어와 4개 저전력 코어를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16코어 뉴럴엔진으로 초당 15조8,000억 회의 인공지능 연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경쟁제품보다 CPU는 50%, GPU는 30% 빠르다고 애플은 발표하였습니다. 조만간 iOS 15가 업그레이드되면 라이브 텍스트를 제공하는 카메라를 사용하게 됩니다.

 

 

아이폰 13 시리즈는 10월 8일부터 국내에서 판매되며 국내 출고가를 보면 아이폰13은 109만원, 아이폰13 미니는 95만원부터입니다. 컬러는 핑크, 블루,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입니다. 저장용량은 128/256/512 GB 3종입니다.

 

 

아이폰13 프로의 출고가는 135만원 프로맥스는 149만원이며 컬러는 시에라 블루, 실버, 골드, 그래파이트 등이며 저장용량은 128/256/512GB입니다. 1TB 옵션도 추가됩니다.

 

아이폰13 사전예약 결과 관전 포인트? 통신사별 혜택과 관련 후기 등 참고하면 어떨까?

 

아이폰13 사전예약 결과 관전 포인트? 통신사별 혜택과 관련 후기 등 참고하면 어떨까?

아이폰13 사전예약이 시작되면서 관심은 최근에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Z 플립3와 갤럭시Z 폴드3의 예약률과 얼마나 차이나 나느냐입니다. 스마트폰 폼팩터를 교체한 도전에서 좋은 반응을 유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1 울트라 방수테스트 해보니!! 갤럭시S21 라인업별 스펙 비교후 구매해도 좋은 폰

 

갤럭시S21 울트라 방수테스트 해보니!! 갤럭시S21 라인업별 스펙 비교후 구매해도 좋은 폰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대화면 고성능 스미트폰을 고민하고 있다면 갤럭시S21 울트라는 어떨까 싶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256G 팬텀 블랙을 사용하고 있는데 대부분 만족스럽지

jongamk.tistory.com

컴퓨터(PC) 화면 유튜브 동영상으로 만드는 방법!! 별도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는 쉬운 방법

 

컴퓨터(PC) 화면 유튜브 동영상으로 만드는 방법!! 별도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는 쉬운 방법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를 만드는 1인 미디어로 활동한지 얼마 되지 않는 초보라면 다양한 고민을 하게됩니다. 마이크는 어떤 제품을 사용할까? 카메라는 좋은 것을 써야 하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