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호텔과 리조트 시설관리 AI로봇시대!! 사물DID 기술을 적용한 엘지 인공지능 시설관리로봇은 이미 활약 중

by 핑구야 날자 2021. 12. 7.
반응형

LG전자의 인공지능 시설관리로봇이 곤지암리조트에서 활약하고 있는데 호텔과 리조트에서 24시간 시설관리를 효과적으로 점검하고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하우스키퍼가 일정 시간 호텔과 리조트 그밖에 빌딩을 순찰하면서 여러 가지 점검을 했었죠. 물론 점검 이외에도 다양한 일을 하고 있어 완벽히 대체하려면 시간이 더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건물을 이동하지는 않지만 CCTV를 사용해 움직임이 포착되면 관리자의 메일로 상황을 촬영해 전송하고 있기는 합니다. CCTV의 고정형 관리를 엘지 인공지능 시설관리로봇이 더 많은 부분을 점검해 효율적인 시설관리를 하게 됩니다.

 

 

LG전자 인공지능 시설관리로봇 리조트에서 활약 중

 

LG전자는 로봇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을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AI(인공지능)와 로봇을 활용해 미래 먹거리를 착착 진행하고 있습니다.

 

 

로봇은 이미 우리네 일상에 함께 하고 있는데 로봇정소기는 이미 일상화되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5G의 통신으로 더욱 빠르게 스마트폰으로 원격지에서 컨트롤을 하기도 하죠.

 

 

그래서 엘지 인공지능 시설관리로봇은 놀랄 일도 아닙니다. 뭐라고 해야 할까? 로봇이 또 나왔네 정도의 느낌~ LG전자는 호텔과 리조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설관리 솔루션을 공개하였습니다.

 

 

인공지능 시설관리로봇은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곤지암리조트에서 이미 활동중이며 단순한 로봇의 기능을 넘어 인공지능 로봇을 활용한 AI 시설관리 솔루션을 적용한 것이 다릅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AI 시설관리 솔루션을 활용해 호텔과 리조트를 최첨단 휴양시설로 조성하는 데 기여하는 데 목표라고 합니다. 그럼 어떤 기술이 적용되었을까요.

 

 

엘지 AI 시설관리 솔루션은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 5G, 원격제어 그리고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사물에 고유 식별자를 부여해 사물의 신원을 인증하는 기술인 ‘사물 DID(Decentralized Identification)’도 적용했습니다.

 

 

AI 시설관리 솔루션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지능형 관제 시스템과 인공지능 로봇을 연동시켜 시설관리에 필요한 정보와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관제실에 공유하게 됩니다.

 

 

시설관리 담당자는 인공지능 시설관리로봇에게 전달받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속하게 대응하게 됩니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사람이 하는 것보다 리조트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겠죠.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기능이 탑재되었기 때문에 이동이 수월하여 호텔과 리조트 내에 각종 시설물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점검하고 응급환자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층간의 이동은 엘리베이터에도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기 때문에 엘리베이터 시설 추가 및 층별 관리 등을 감안해야 합니다. 

 

기대되는 인공지능 시설관리로봇 관리 범위

 

LG전자의 발표에 따르면 엘지 인공지능 시설관리로봇은 다양한 센서를 장착해 연기, 온도, 냄새 등 다양한 상황을 감지하는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호텔과 리조트에 화재를 비롯한 다양한 위험 상황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인공지능 시설관리로봇은 바퀴 사이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어 지형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시스템이 전제되어야 하겠지만 자유롭게 탑승하고 낮은 턱을 만나거나 비포장도로 등 지면이 다소 불규칙한 장소도 진동을 최소화하며 이동할 수 있습니다.

 

 

AI 시설관리 솔루션은 LG CNS가 개발한 사물 DID 기술을 탑재해 인공지능 로봇이 확인하고 수집한 다양한 데이터가 위조나 변조될 가능성을 차단했습니다. 아무래도 해킹으로 인한 문제에 대응이 필요하니까요.

 

 

그 밖에 LG전자와 관계있는 곤지암리조트에는 AI 컨시어지 솔루션과 인간과 로봇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휴먼로봇 인터랙션기술을 적용했습니다.

 

 

곤지암리조트의 고객은 디지털 사이니지, 플로팅 디스플레이 등을 활용해 대화를 하거나 화면을 터치하면서 언제든지 원하는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정말 편하겠죠. 걸어다니는 인공지능 시설관리로봇도 빨리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엘지 클로이 가이드봇의 안내 역할 비대면 시대 적합!! 문제는 유지비용과 다양한 상황 대처 능력

 

엘지 클로이 가이드봇의 안내 역할 비대면 시대 적합!! 문제는 유지비용과 다양한 상황 대처 능

안내로봇 엘지 클로이 가이드봇의 등장으로 덜컥 겁이 나기도 하고 점점 일자리가 줄어드는 게 아닌가 하는 두려움부터 앞서는 게 사실입니다. 안내로봇은 시작에 불과하고 더 확대가 될 것으

jongamk.tistory.com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 개봉기!! 인공지능의 차별성으로 알아서 척척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 개봉기!! 인공지능의 차별성으로 알아서 척척

로봇청소기 엘지 M9은 인공지능으로 물걸레 청소를 완전 편하게 청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소기는 가정마다 한대 이상씩은 사용하고 있을 텐데요. 그 동안 청소 후에 물걸레 청소까지 하느

jongamk.tistory.com

커피 추출 도구 및 방식을 이해하는 로봇 LG 클로이 바리스타봇 등장!! 로봇 브루잉 마스터 자격증도 취득

 

커피 추출 도구 및 방식을 이해하는 로봇 LG 클로이 바리스타봇 등장!! 로봇 브루잉 마스터 자격

세상이 좋아진다고 하지만 이제는 로봇이 커피 추출 도구 및 방식을 이해하고 관련 자격증인 로봇 브루잉 마스터를 취득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물론 인간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커피맛과 LG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