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재수를 결정했다면 종로학원은 어떨까 한번 알아 볼 까요

by 핑구야 날자 2010. 1. 9.
반응형

선택을 위한 몸부림

기본적으로 학생의 학업에 대한 의지가 중요합니다. 그러나 학생의 성적을 관리하고 올려주는 전문가 집단의 도움도
이에 못지 않습니다. 작년입시에서 고배를 마신 학생이라면 재수학원추천을 받아 고민중이거나 아직도 재수학원
선택하지 못해 단과반에 다니고 있을 것 같아요. 아님 생활전선으로 아님 아직도 이불속에서 고민중이거나....
어찌되었든 올 겨울은 더 춥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구요.

재수를 결심하려는

지인 중에 수험생이 있는데 합격은 했지만 부모가 원하는 전공방향과 본인이 하고 싶은 방향과의 차이로 내심
고민을 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원하는 분야를 전공한다해도 그 방향으로 사회생활로 연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4년간 아니 그 이상을 지속해야 할 자신의 인생이니 충분한 생각이 필요는 있다고 말을 해주었습니다. 
만약에 재수의 길을 결심하다면, 자신이 원하는 분야와 꿈꾸던 캠퍼스를 위해 1년동안 잡아 줄 전문가가 필요할
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말한지가 벌써 열흘이 넘었네요. 전화해보기 전에 그래도 좀 알아 봐야겠어요.

방향을 잡자

재수를 선택한 학생들은 저마다 이유가 많겠지만 원하는 대학 하고싶은 전공을 위해서가 아닐까 합니다.
그럼 1년 남짓한 기간동안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동반자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선생님이 필요한거죠.
대학입시를 통해 자신의 꿈을 실현해 줄 입시 전문가집단의 선택은 어떻게 하고 계십니까?
재수종합학원을 다니던 단과종합학원을 다니던지 기숙학원을 택하던지 간에 재수를 하시는 입장에서는
2011년 입시의 특징을 알아야 공부하는데 방향성이 잡힐 것 같습니다. 무조건 책만 본다고 대수는 아니거든요 

2011년 입시의 특징                                                            (참조 : 종로학원)


수시모집 증가
입시에서 수시가 차지하는 비중이 계속늘어 2011학년도에는 모집정원의 60%이상을 수시로 선발합니다.
특히 연세대는 수시 비율을 76%로 대폭 확대하였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재수생은 정시 올인>이라는 전략으로
수정되어야 합니다. 물론 정시에 더 큰 비중을 두되 수시에도 적절히 대비하는 것이 올바른 전략입니다.

대학별고사의 영향력 강화
올해 입시에도 논술은 수시 합격의 중요한 변수로 작용합니다. 구술면접고사를 실시하는 대학은 122개로
작년 대비 더 늘어 났습니다. 특히 서울대,고려대와 같이 단계별 전형을 하는 경우, 대부분 2단계에서 논술 혹은
면접고사가 최종 합격의 결정적 변수
로 작용합니다. 재수생은 내신을 준비해야 하는 부담이 없기 때문에 수능과
대학별고사를 함께 준비하는 데 있어 훨씬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정시에서 수능의 비중 확대
수시에서는 내신,특기,논구술등 다양한 전형 요소를 활용하는 반면 정시에서는 수능이 절대적인 영향력
행사합니다. 올해 정시에서는 수능 반영비율은 더욱 확대되고, 연고대를 비롯한 주요대학에서 실시하는
<수능 우선 선발> 혹은 <수능100% 전형>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교육 환경의 종로학원


강북종로학원(상)과 강남종로학원(하)을 살펴 보겠습니다.

수업을 듣는 강의실 표정을 보니 후끈한 열기가 느껴집니다. 쾌적한 학습환경도 강사진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뜨거운 학습열기을 잠시 식히는 공간은 많은 학원들이 있지만 종로학원도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보시다시피 강북의 여자화장실과 강남의 남자화장실을 보면 학생들을 위한 배려가 엿 보입니다.
수강생만 모집하고 시설은 좋지 않은 학원도 많지만 역시 화장실 시설관리만 보더라도 학원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강북의 종로학원과 강남의 종료학원 전경입니다. 재수학원하면 허름한 건물과 외풍이 심한 인상이 있는데 요즘은
종로학원을 보면 아시겠지만 쾌적한 환경으로 최적의 조건을 제공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역사와 결과로 말하는 종로학원


1965년 설립된지 올해로 45년의 역사가 가치를 증명해 주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종로학원 본원으로 시작해 목동,용인,북부,강화,광주,부산,대전,언양 종로학원으로 확장을 했습니다.
명문대에 입학한 재수생 1/3이 종료학원 출신입니다.
1991년 한 한 학습에서 서울대에 77명을 합격시킨 역사가 있습니다.
2002년 인문계 수능분야 전국 1,2,3등을 모두 휩쓸었습니다.
전국 의대생 정원 2500명중 1/5인 500여명이 종로학원 출신입니다.
최근 2008년 종로학원의 결과는 서울대 171명 연세대 234명 고려대 305명을 합격시켰습니다.
대성학원의 결과보다는 다소 차이가 나는 결과지만 대단한 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는 우수한 인재들이 종로학원을 선택하고 학원에서 잘 관리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슬럼프에 빠지지 않도록 체계적인 관리


학습지도

기본개념 및 원리를 철저히 이해할 수 있도록 심화학습을 합니다.
두차례에 걸친 모의평가를 통해 외부생과의 비교하고, 학생부와, 9회의 내부모의고사,7회의 논술모의고사 결과를 
분석 통합하여 현재 학생이 지원가능한 수시와 정시를 통합평가 및 진단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강남-강북 공히 동일한 선생님에 의한 학습지도 실시와 수능 1등급자의 상승폭으로 확인가능합니다. 


생활지도

엄격한 생활지도은 종로학원의 전통으로 체계적인 학사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면학분위기는 상위Class의 학생들로 이루어져 면학분위기는 크게 걱정을 않해도 될 것 같습니다.
생활지도 교사제도 운영으로 방과 후 자습시간에도 관리를 하고 있으며 금연에 자신이 없는 학생,현란한 치장,
남에게 피해를 주는 학생은 정문 출입금지를 시킵니다. 이러한 바탕에서 해마다 높은 합력율로 나타난다고
생각합니다.

빈틈없이 배려하는 종로학원


타지에서 공부하러 오는 학생들을 위해 강북과 강남에  학사와 고시원 그리고 하숙정보를 제공합니다.
물론 인근 기숙시설의 정보는 종로학원과는 관계가 없고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정보제공입니다.
종로학원은 어느정도의 실력이 밑바탕이 된 학생들이 모이기 때문에 면학 분위기는 학원에서 만들기 전에
스스로 잡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재수를 결심한 학생여러분


세상에 모든일에는 때가 있습니다. 그 때를 놓치면 몇배의 노고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지금 공부를 해야 할 시기입니다.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가장 빠른 것입니다.
인생은 마라톤이라고 합니다. 잘 와 닿지 않겠지만 1~2년 늦는다고 항상 뒤쳐지지 않는 것입니다.
잘 준비 한 사람이 나중에 속도가 붙으면 훨씬 더 빨리 앞을 나아갈 수 있습니다. 지금은 선택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종료학원의 리뷰가 여러분의 선택에 다소 도움이 되었다면 다른 학원도 한 두군데 더 알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학원을 찾길 바랍니다.
용기와 희망을 갖고 올 한해로 나의 인생을 결정한다. 개척해간다라는 굳은 결의로 도전에 성공하기 바랍니다.

바이블로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