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4 프로 디자인 교체는 기본!! 자동차 충돌감지 및 위성통신 기능으로 위험 상황 알릴 수 있어

by 핑구야 날자 2022. 3. 20.
반응형

애플은 아이폰14 라인업을 출시하면서 5.4인치 아이폰14 미니를 출시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아이폰14 라인업은 4종으로 6.1인치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프로, 6.7인치 아이폰14 맥스와 아이폰14 프로 맥스가 출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14 라인업부터는 전면과 후면의 디자인이 교체될 것으로 예상됨으로써 아이폰13 프로 알파인 그린 컬러가 예뻐도 하반기까지 참는게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물론 깨끗히 사용하다가 중고로 판매하고 차액만큼만 추가해서 아이폰14 프로를 특템하는 것도 방법이기는 하네요. ㅋㅋ 어찌되었든 아이폰14 프로를 비롯한 라인업의 달라진 점을 볼까요.

 

 

노치과 범프를 없앤 아이폰14의 디자인

 

아이폰14 모델이 올해 가을에 출시될 때까지 몇 개월 남지 않았는데 2017년부터 페이스ID를 탑재하면서 생긴 노치는 아이폰14 출시와 함께 제거될 예정입니다.

 

 

물론 애플은 페이스ID를 유지하기 위해서 작은 서클타입의 센서와 짝을 이루는 카메라용 원형 구멍 펀치 홀을 조합해서 노치를 대신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는 아이폰14 프로 이상의 모델에거만 적용됩니다.

 

 

아이폰14는 아이폰13의 노치를 그대로 유지한다는 소식입니다. 마케팅 전략으로 보이는데 노치없이 사용하려면 비용을 더 지불하라는 애플의 꼼수가 아닐까 싶네요.

 

 

애플이 아이폰의 후면카메라 렌즈를 복수개로 늘리면서 카툭튀를 디자이너블하게 만들면서 타사 후면카메라들도 비슷하게 디자인했었죠. 그런데 아이폰14부터는 바뀔 것 같아요.

 

 

아이폰14 후면 카메라의 카툭튀는 더 이상 볼 수 없게 카메라 범프를 제거하여 출시될 예정입니다. 당연히 아이폰14의 카툭튀가 없어지는 만큼 더 두꺼워질 수 밖에 없겠죠.

 

 

아이폰14 라인업 중에 일부의 재질이 티타늄 프레임으로 만들어 긁힘에 강하고 강철과 알루미늄보다 강하며 부식에 강해 내구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결국 스피커와 마이크 그릴은 재설계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애플은 더 빠른 칩과 5G 연결을 통한 발열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드로이드폰에서 적용되었던 베이퍼 체임버 방식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WiFi 6E도 지원하게 됩니다.

 

위성통신 기능에 대한 소문이 현실로?

 

애플은 더 빠른 연결 속도와 연결 개선을 갖춘 최초의 10gb 5G 모뎀인 퀄컴의 스냅드래곤 X65 칩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X65와 함께 애플은 긴급 상황에서 문자를 보내고 통신이 되지 않은 곳에서 발생한 사고를 알리는 새로운 위성 기반 긴급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14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통신이 취약한 곳에서 사고가 발생해도 제3차에게 위험상황을 위성통신을 통해 알릴 수 있게 되어 더욱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120Hz의 화면 재생율도 아이폰14에서는 제공되지 않으면 아이폰14 프로이상의 모델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하니 이번에는 완전 작정을 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폰14 프로의 후면카메라에 적용되는 픽셀 비닝은 개선된 저조도 감도를 위해 카메라 이미지 센서에 있는 여러 개의 작은 픽셀의 데이터를 하나의 수퍼 픽셀로 병합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4 프로는 조명이 좋은 상황에서 전체 48메가픽셀 사진을 찍기도 하지만 조도가 낮은 곳에서도 픽셀 비닝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고품질 12메가픽셀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14 프로의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에 대한 개선도 있을 것이며 4800만 화소 카메라와 8K 비디오 녹화기능을 제공하게 됩니다. 아직은 불확실하지만 아이폰14는 A15 칩을 사용하고 아이폰14 프로는 A16를 제공해 디자인과 함께 AP로 차별화할 것으로 옵니다.

 

 

애플은 가속도계와 같은 센서를 사용하여 중력 스파이크를 측정하여 자동차 사고가 발생할 때 감지하는 기술을 개발해 아이폰와 애플워치용 자동차 충돌 감지기능으로 긴급 서비스 전화를 사용할 수 있을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아이폰14의 디자인 변화도 기대되지만 개인적으로는 사용자의 위험한 상황에서 통신이 어려울 때도 위성 통신 기능으로 긴급 서비스 및 연락처에 문자를 보낼 수 있어 기대가 됩니다. 물론 메시지 길이는 제한이 되겠지만 위성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비행기 추락 및 화재와 같은 주요 긴급 상황에서 아이폰 사용자들은 좀 더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갤럭시Z 플립4의 커버스크린과 갤럭시Z 폴드4 사이즈 커져!! S펜도 탑재된다고 하니

 

갤럭시Z 플립4의 커버스크린과 갤럭시Z 폴드4 사이즈 커져!! S펜도 탑재된다고 하니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Z 폴드4의 출시 소식을 기다리고 있는 분들에게 달라지는 몇 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예상대고 갤럭시 S22 울트라에 열심히 마케팅 포인트를 두고 있는데 소비자의 부

jongamk.tistory.com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 X2 5G의 디자인과 카메라의 장점!! 결국 미국의 무역 제재 탈출이 관건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 X2 5G의 디자인과 카메라의 장점!! 결국 미국의 무역 제재 탈출이 관건

화웨이가 예전에 출시했던 폴더블폰 메이트 X2 5G의 디자인을 보면 기대 이상으로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물론 갤럭시Z 폴드와 비슷한 접히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선입견을 갖

jongamk.tistory.com

아이폰14 충전방법 유선은 마그네틱 커넥터 무선은 맥세이프로? USB-C 포트는 적용안하나?

 

아이폰14 충전방법 유선은 마그네틱 커넥터 무선은 맥세이프로? USB-C 포트는 적용안하나?

아이폰14 충전 방법에 대한 여러 가지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 동안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USB Type C를 충전포트로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했었죠. 그래서 안드로이드폰의 충전기를 사용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