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예상 밖 소식 아이폰14 프로 맥스 후면 카메라 범프와 함께 0.2mm 더 커진다니

by 핑구야 날자 2022. 3. 27.
728x90
반응형

아이폰14 프로 맥스 출시를 앞두고 해외IT 매체를 통해 다양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최신 아이폰의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는 디자인으로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후면 카메라의 범프가 없어지거나 최대한 얇아진다는 소식에 반가워했던 1인인데요. 물론 카툭튀는 이미 트렌드가 되었고 스마트폰 케이스를 장착하면 카툭튀는 의미가 없기도 했죠. 쌩폰을 사용하는 분들도 마찬가지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전면 노치와 후면 카메라 범프의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소식이 얼마 전까지만 해도 들렸는데 최근에는 오히여 0.2mm 두꺼워진다고 한니 반전입니다.

 

 

오히려 아이폰14 프로 맥스가 두꺼워진다고

 

아이폰14 프로 맥스 뿐만 아니라 아이폰14 프로나 아이폰14도 마찬가지인데요. 후면 카메라를 감싸고 있는 범프가 없어지고나 얇아진다는 게 최근까지의 소식이었습니다.

 

 

물론 카툭튀(카메라카 툭 튀어 나온)가 없어지면 쌩폰으로 사용하는 분들은 더 예쁘다고 할수도 있겠지만 그 만큼 아이폰의 전체적으로 두꺼워질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근거는 카메라 센서 기술과 렌즈 제조의 발전을 감안한 것으로 카툭튀 스타일이 아니라 범프를 줄일 수 있는 여지가 충분하다는 게 관련 소식을 전하는 해외IT매체의 입장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소식에 의하면 범프는 오히려 0.2mm 더 두꺼워진다고 합니다. 카메라의 성능 향상 때문이겠지만 의외의 소식에 살짝 당황스럽기는 했어요. 큰 차이는 아니겠지만 무거워진다는 말도 되기 때문이죠.

 

 

한편 전면 디스플레이의 노치는 상당히 작아지는 것으로 소식이 유지가 되었습니다. 그 밖에 소소하지만 달라지는 디자인 소식도 몇 가기 있어 정리해 보았습니다.

 

 

추가로 아이폰의 재질에도 다소 변경이 있을 수 있어 어떻게 보면 대대적인 디자인의 변화로 받아드릴 수도 있겠다 싶은 거 있죠. 그래서 아이폰13 프로의 알파인 그린 컬러 출시로 흔들리지 않으면 어떨까 싶네요.

 

 

아이폰 14 프로 맥스는 아이폰12와 아이폰4가 교차된 것처럼 보일 수 있다고 하는데 가장자리에는 음소거 버튼과 아이폰4를 연상시키는 볼륨 중앙용 둥근 버튼 그룹이 포함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측면은 티타늄으로 만들어 이전 아이폰보다 더 단단하고 강해질 수 있는 반면 후면은 유리 마감을 유지하지만 겉보기에는 새틴과 같은 마감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해마다 아이폰 출시 즈음에 관련한 소식을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매체나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랜더링 이미지와 소식에 근거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폰14 프로 맥스 노치의 변화

 

먼저 아이폰14프로 맥스의 디스플레이 노치가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이라는 반가운 소식이 제차 들립니다. 이미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판치홀카메라로 화면 점유율을 높이며 폰 사이즈는 작아지거나 그대로이지만 화면은 더 크게 사용할 수 있거든요.

 

 

그런데 최신 소식에 의하면 아이폰14 프로만 노치가 없는 것처럼 보이며 단일 원형 카메라 컷아웃과 Face ID 센서를 고정하기 위해 옆에 알약 모양 컷아웃의 조합으로 보입니다.

 

 

다른 모델의 아이폰은 2023년에 전체적으로 노치를 없앨 것이라고 예상을 합니다. 시장의 반응을 보면서 신중하게 결정하겠다는 의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중국의 웨이보에 올라 온 한 유출자에 의한 소식을 보면 전면 카메라 옆에 Face ID 컷아웃을 보여주는 아이폰14 프로의 회로도를 게시하며 아이폰14 프로용으로 렌더링된 새로운 제품군은 노치가 빠진 모습을 확인하게 해 줍니다.

 

 

그리고 아이폰14 프로와 함께 아이폰14 프로 맥스 6.7인치 디스플레이의 본체에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할 것이라고 하니 결국 아이폰14만 노치를 그대로 유지한다는 말이겠죠. 과연 그렇게 될지는 좀 더 지켜보하야 하겠죠.

 

 

최신 아이폰 출시전에 가장 근접한 소식을 전해주던 사람들의 의견을 보면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4프로 맥스 둘 다 더 큰 카메라 범프와 함께 0.2mm 더 두꺼워진다고 강조합니다.

 

 

흥미롭게도 그들이 보여 준 아이폰14 프로 및 아이폰14 프로 맥스가 이전 모델과 높이와 너비가 크게 다르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새로운 구멍 펀치/알약 모양의 컷아웃을 보여줍니다

 

 

아이폰14 미니가 출시되지 않고 6.1인치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프로, 6.7인치 아이폰14 플러스와 아이폰14 프로 맥스로 출시되면서 제품군도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폰은 더 이상 5.4인치 미니는 없게 됩니다.

 

 

한편 아이폰14 플러스 또는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화면 재생율도 전작과 마찬가지로 120Hz를 제공할 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서는 60Hz 또는 90Hz 를 제공하게 될지는 좀 더 지켜보는 게 정확한 판단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15.6인치 갤럭시 북2 Pro 5G(NT955XEDNO) 후기!! 퀵 쉐어 기능이 마음에 든 가벼운 노트북

 

15.6인치 갤럭시 북2 Pro 5G(NT955XEDNO) 후기!! 퀵 쉐어 기능이 마음에 든 가벼운 노트북

15.6인치 대화면의 갤럭시 북2 Pro 5G(NT955XEDNO)를 사용하면서 얇고 가벼운 노트북이라고 정의하고 싶은거 있죠. 특히 갤럭시 에코 시스템 중에 갤럭시 디바이스와 손쉽게 연동시켜주는 스마트 쉐어

jongamk.tistory.com

방수가 되는 갤럭시A33 최신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3 비교 상대는 안되지만 스펙은 어떨까?

 

방수가 되는 갤럭시A33 최신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3 비교 상대는 안되지만 스펙은 어떨까?

삼성은 갤럭시A33을 비롯한 A시리즈를 공개하면서 아이폰SE3의 수요를 견제하려는 계획인가 봅니다. 그러나 갤럭시A33를 기다리는 분이라면 아이폰SE3가 좋아도 쉽게 바꾸기가 어렵고 반대로 아이

jongamk.tistory.com

GOS 이슈로 갤럭시S22 울트라 512GB 가격 100만원 아래로!! 통신사별 가격 차이 최대 약 8만원

 

GOS 이슈로 갤럭시S22 울트라 512GB 가격 100만원 아래로!! 통신사별 가격 차이 최대 약 8만원

뭔 난리일까? 갤럭시S22 울트라 512GB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소비자들은 황당한 상황에 놀랐습니다. GOS(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 기능을 막은 것을 제대로 알리지 않은 것과 이를 대처하는 삼성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