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샤오미 올레드 TV 55인치 가격 150만원대 찐가성비? 스펙과 기능은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22. 4. 30.
반응형

샤오미가 가성비를 앞세워 올레드TV 55인치를 해외에서 출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국내에서도 샤오미 전자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만족도 역시 부족함이 없다는 평가입니다. 일상에서 중국산이 없다면 불편할 수 있을 정도로 제품이 많은 편이라 올레드TV와 같은 비교적 고가의 제품도 해외 직구를 통해서도 찾는 것 같아요. 물론 여전히 우려 속에 사는 분들도 있지만 사용해 본 분이라면 크게 구분을 하지 않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55인치 샤오미 올레드 TV가 15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다니 놀랍죠. 물론 인도시장에 5월19일자로 출시가 될 모델이라 국내 눈높이에 맞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는데 정말 그런지 어디 한번 볼까요.

 

 

올레드 비전 55인치 TV의 가성비

 

일단 국내에 출시한 모델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아요. 샤오미가 인도시장에 출시한 올레드TV의 디자인과 성능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모델은 인도에서 출시되는 샤오미의 최초 올레드 TV 의미가 있습니다. 제품의 공식 명칭은 올레드 비전 55이며 특징은 3840x2160 OLED 패널을 사용한 것입니다.

 

 

해외IT 매체는 샤오미로부터 패널 제조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없다고 하였지만 통상 대부분의 회사에서 사용하는 LG WRGB 패널일 가능성이 크다고 하겠습니다.

 

 

샤오미 올레드TV 55인치는 고정 60Hz 재생 빈도와 98.5% DCI-P3 적용 범위를 가진 기본 10비트 패널로 HDR+, HDR10, HLG와 함께 주변 조명에 맞게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돌비 비전IQ를 지원합니다.

 

 

또한 IMAX Enhanced 인증을 통해 다양한 오디오 및 비디오 품질 측면에서 IMAX Enhanced 콘텐츠와의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오디오는 돌비 애트모스 및 DTS X 서라운드 사운드 표준을 지원하는 8-드라이버 30W 스피커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연결단자는 3x HDMI 2.1 포트가 제공되며 그 중 하나는 eARC, 2x USB 포트, 이더넷, 컴포지트 입력, 광학 출력 및 헤드폰 잭을 지원합니다.

 

 

듀얼 밴드 Wi-Fi 802.11ac 및 Bluetooth 5.0 지원해 인터넷은 물론 다양한 무선 디바이스와 연동도 가능하겠죠. 샤오미는 HDMI 2.1 포트가 아니라 HDMI 2.0을 제공하니 참고해야 합니다.

 

게이머라면 확인야 할 스펙

 

샤오미의 인도 시장용 올레드 비전 55 TV는 ALLM 또는 자동 저지연 모드를 지원합니다. 이 모드는 콘솔에서 신호를 감지하면 TV를 자동으로 저지연 게임 모드로 전환합니다.

 

 

ALLM 또는 저지연 모드를 사용하면 종종 HDMI 2.0 장치이지만 HDMI 2.1의 성능과 차이가 거의 없다는 게 샤오미의 설명입니다. 그러나 HDMI 2.1이 낫겠죠.

 

 

그러나 게이머에게는 가변 재생률을 지원하지 않고 패널이 60Hz에 불과하기 때문에 LG 올레드 evo와는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샤오미 올레드TV 55인치는 4x Cortex-A73 CPU 코어와 Mali G52 MC1 GPU가 있는 MediaTek 9617 SoC로 구동됩니다. 또한 3GB의 메모리와 32GB의 저장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끝으로 샤오미 올레드 비전55는 안드로이드TV 11에서 실행됩니다. 원거리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거나 스마트 홈 기기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올레드 비전55의 가격은 한화로 150만원 내외로 2022년 5월 19일 목요일 인도시장에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샤오미 올레드TV를 구매할 수 없지만 인도시장의 결과에 따라 가능하게 될 수도 있겠죠.

 

샤오미 일반TV의 국내판매 가격은?

42인치TV 올레드 에보(42C2) 가격은? 최신 영상기술 돌비비전IQ와 돌비애트모스 탑재

 

42인치TV 올레드 에보(42C2) 가격은? 최신 영상기술 돌비비전IQ와 돌비애트모스 탑재

TV는 크면 클수록 좋다고 생각하는데 각자의 상황이나 니즈 그리고 가격 등의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요. 대화면은 아니더라도 화질이 좋아야 흡족한 분들에게 42인치 TV 올레드 에보(42C2)가 어떨

jongamk.tistory.com

신제품 TV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 특징!! 77인치 등 TV대형화 뚜렷 그렇다면 가격은?

 

신제품 TV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 특징!! 77인치 등 TV대형화 뚜렷 그렇다면 가격은?

LG전자가 TV 신제품을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을 전면에 배치하였습니다. 해마다 초대를 받아 직접 최신 TV들의 특징과 디자인을 볼 수 있었는데 이 놈의 코로나 때문에 내년에나 그럴 수

jongamk.tistory.com

LG 올레드 TV 연도별 출하량 결국 판매량으로!! 다만 전세계 TV 출하량 5%대 감소는 주목

 

LG 올레드 TV 연도별 출하량 결국 판매량으로!! 다만 전세계 TV 출하량 5%대 감소는 주목

LG 올레드 TV의 성장세가 눈에 띄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엘지 올레드TV의 연도별 출하량의 증가세를 보면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물론 재고로 보유하고 있어 판매량이라고 볼 수는 없겠지만 결국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