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55EW5G-V)로 볼만한 복합문화공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모습

by 핑구야 날자 2022. 6. 5.
반응형

엘지 투명 사이니지로 달라진 복합쇼핑공간이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을지로 일명 힙지로에 있는 복합분화공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인데 예전에 동대문의 이미지를 생각하면 완전 오산입니다. 서울의 명소를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MZ세대들에게는 익숙한 공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코로나 이전에 행사에 초대를 받아 몇 차례 다녀오기도 했었는데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같은 건축물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사각의 비슷한 빌딩 디자인은 너무 삭막하고 재미가 없거든요. 이번에 복합분화공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가 엘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즈로 찐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복합문화공간의 품격을 높여

 

LG전자의 올레드 사이니지의 공급 확대로 도시가 활력이 넘치는 것 같아요. 서울 을지로에 있는 복합문화공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활용한 상설 미디어아트 전시 플랫폼을 조성했거든요.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동대문하면 시장을 연결하며 컨트리틱한 분위기를 연상할 수도 있을 텐데요. 그건 아주 먼 옛날의 일이랍니다. DDP가 들어서기 이전부터 분위기는 이미 달라졌죠.

 

 

DDP 살림터 1층 오픈 라운지 D-숲에 55인치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55EW5G-V)를 무려 8대를 이어 붙여 가로 4.9m, 세로 1.6m 규모의 대형 비디오월을 조성하였습니다.

 

 

DDP에 쇼핑이나 나들이를 나온 분이라면 일부러라도 살림터 1층 오픈 라운지를 방문해 엘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에 펼쳐지는 예술작품을 구경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DDP 살림터 1층에는 투명 올레드 비디오월을 통해 DDP가 전시하는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문화생활이 저절로 되겠죠.

 

활용도 높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첫 전시로 소개되는 미디어 아트는 세계적 미디어 아티스트 레픽 아나돌과 장서원 작가의 작품이랍니다. 잘 모르는 작가들이지만 구경하면 좋은 시간이 되지 않을까요.

 

 

예술작품을 지면이나 기타 고전적인 방식이 아닌 TV, 사이니지 등 스크린을 활용했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더구나 사대문 안에 있는 디자인 명소 DDP에서 소개되어 작품이 더 빛나지 않을까 싶네요.

 

 

새로운 작품을 소개하기에도 쉬워 접근성이 높고 작품을 해외에서 공수하기 위한 수송 부분도 인터넷만 되면 가능하니 경우에 따라서는 어느 나라보다 빠르데 만나볼 수도 있겠죠.

 

 

엘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작품은 기존에 없던 색다른 작품을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LCD 사이니지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의 강점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올레드는 사이니지는 빛 투과율을 높여 기능적인 부분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 작품이 전시되지 않을 때는 DDP를 홍보할 수도 있겠죠.

 

 

올레드의 선명한 화질과 넓은 시야각은 물론, 투명한 디자인이라 여러 장을 이어 붙여 대화면을 만들어도 이질감이 덜하기 때문에 예술 작품 전시뿐 아니라 호텔 체크인 카운터, 매장 상담부스 등 다양한 활용도 가능합니다.

 

그밖에 엘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박물관, 지하철, 스튜디오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으며 향후 자율주행차나 항공기 객실 인테리어 등에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엘지 사이니지 최대 사이즈? 웸블리 스타디움 메인 출입구 총 840㎡ 초대형 LED 전광판 조성

 

엘지 사이니지 최대 사이즈? 웸블리 스타디움 메인 출입구 총 840㎡ 초대형 LED 전광판 조성

엘지 사이니지 최대 사이즈는 얼마나 될까? 밝은 야외에서도 선명하고 생동감있는 화면을 구현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을 수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기업이 알리고

jongamk.tistory.com

LG 올레드 TV 최신 CF로 보는 LED TV와의 차이점!! 압도적인 화질과 백라이트 확인

 

LG 올레드 TV 최신 CF로 보는 LED TV와의 차이점!! 압도적인 화질과 백라이트 확인

LG 올레드TV가 대중화되면서 LED(LCD) TV와의 화질 차이는 물론 너무나 얇은 TV 두께에 놀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백라이트가 필요한 LED TV와 두께를 비교해 보면 그 기술 발전에 더 놀라게 됩니

jongamk.tistory.com

불가리 컬러 전시회에서 명품 보석과 LG 올레드 TV의 프리미엄 입지가 어울렸던 이유?

 

불가리 컬러 전시회에서 명품 보석과 LG 올레드 TV의 프리미엄 입지가 어울렸던 이유?

불가리 컬러 전시회에서 명품 보석 브랜드가 주는 감성과 LG 올레드 TV의 정확한 색 표현을 통한 프리미엄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명품 보석 브랜드 불가리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