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 2억 화소 카메라 탑재? 모델별 배터리 사용시간 비교 예측

by 핑구야 날자 2022. 7. 13.
반응형

삼성전자의 갤럭시S23 울트라에 2억 화소 카메라를 탑재할까요? 중국폰들은 2억 화소를 탑재했다고 공공연하게 알리고 있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사실 갤럭시노트가 단종이 되면서 갤럭시S23 시리즈로 통합이 되어 브랜드의 구별이 다소 어수선합니다. 결국 갤럭시S23 울트라가 갤럭시노트의 DNA를 이어가게 되면서 조금씩 정리가 되고 있으니 시간을 좀 더 줘야 할 것 같아요. 사실 갤럭시Z 플립4와 같은 폴더블폰으로 스마트폰 폼팩터가 완전 전환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플래트 스타일의 갤럭시S 시리즈가 올드하다고 말할 수는 없겠죠. 스마트폰 폼팩터는 슬라이드 폰으로 간으로 보고 있는 삼성의 방향성을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갤럭시S23 시리즈의 출시일과 가격

 

갤럭시 S23 시리즈의 출시일은 대략 2023년 2월 24일 경에 출시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WC2023이 2023년 2월 27일(월) ~ 2023년 3월 2일(목)로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죠.

 

 

삼성이 갤럭시 S23 시리즈 발표 일정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갤럭시 S23, S23 플러스 그리고 S23 울트라의 사전예약도 2월 8일 전후가 죌 것 같습니다.

 

 

글로벌 반도체 시장의 상황에 따라 그 어느 때 보다도 복잡한 상황이 될 것 같아 갤럭시S23 울트라의 가격에도 영향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반도체 공급망 문제가 갤럭시S23 시리즈의 대량 생산 일정에 영향이 없다면 이전 모델과 동일한 가격대로 정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갤럭시S23 시리즈의 디자인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정확한 소식을 위해서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해외 IT매체들의 의견에 따르면 삼성의 쿼드 커브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가능성이 살짝 언급되기도 합니다.

 

갤럭시 S23  카메라와 배터리 사용시간

 

갤럭시S23 시리즈와 함께 제공될 가장 큰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는 갤럭시S23 울트라에 2억 화 소 메인 카메라 센서가 탑재될 것이냐입니다.

 

 

그러나 현재 삼성의 판단은 유보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직 삼성이 ISOCELL HP3 2억화소 카메라 센서를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전작의 1억 800만 화소 센서도 충분하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물론 2억 화 소 카메라는 현실적인 부분 보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더 있을 수 있지만 2억화소 센서는 다소 오버 스펙일 수 있다는 평가도 간과할 수 없겠죠.

 

 

최신 스마트폰 출시 소식이 접하게 되면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지기 마련인데요. 갤럭시S23 시리즈의 배터리 수명은 3nm 기술로 만들어진 새로운 스냅드래곤 8 Gen 2 프로세서의 활용과 새로운 OLED 패널 세대가 사용되기 때문에 사용시간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삼성전자가 갤럭시S23 시리즈를 완전히 재설계하고 디스플레이를 점유율을 높힌다면 S23, S23+ 및 S23 울트라의 배터리 크기도 줄고 용량도 줄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그렇지 않을 듯합니다.

 

 

갤럭시S23 울트라를 비롯한 각 모델의 배터리 사용시간은 전작의 배터리 사용시간 비교 테스트 결과로 보면 120Hz 화면 재생율과 동영상 시청에서는 갤럭시S22 플러스가 높았으며 3D 게이밍 120Hz에서는 갤럭시S22 울트라의 배터리 사용시간이 가장 길었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를 비롯한 각 모델의 새로운 소식이 전해지면 찾아뵙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명품 몽블랑 스마트워치 서밋3!! iOS용 최초 Wear OS3 탑재로 아이폰14 프로 맥스도

 

명품 몽블랑 스마트워치 서밋3!! iOS용 최초 Wear OS3 탑재로 아이폰14 프로 맥스도

명품 브랜드 몽블랑의 최신 스마트워치 서밋3는 아이폰14 프로 맥스뿐만 아니라 아이폰 시리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자라면 당연 애플워치8이나 기타 애플워치를 사용하겠

jongamk.tistory.com

루이비통 명품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 명품 가격 맞나?

 

루이비통 명품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 명품 가격 맞나?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올해 출시했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을 해외IT 매체를 통해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요. 선입견인지는 모르겠지만 명품은 역시 명품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jongamk.tistory.com

명품 브랜드 구찌 스마트링의 헬스케어 기능과 패션 소품 역할?(feat. 오우라)

 

명품 브랜드 구찌 스마트링의 헬스케어 기능과 패션 소품 역할?(feat. 오우라)

명품 브랜드 구찌가 핀란드의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오우라와 협업을 통해 스마트링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우라의 스마트링은 예전에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명품 구찌와 함께 고급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