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무선이어폰 신제품 톤프리(TONE-UT90Q UT60Q) 돌비 헤드 트래킹 공간 오디오 기능 탑재!!(feat.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2. 8. 8.
반응형

LG전자의 최신 무선이어폰엘지 톤프리 TONE-UT90Q와 TONE-UT60Q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LG 톤프리핏(TONE-UTF7Q) 까지 총 3가지 모델로 라인업을 갖춰 출시하는 것이죠. 전작을 사용하고 있는데 한쪽이 고장 나서 바꾸려고 했는데 고민해봐야겠어요. 이번에는 기존에 없던 돌비 헤드 트래킹 공간 오디오 기능이 탑재되어 더욱 실감 나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만 에어팟 프로 이상의 모델에서도 적용되는데 공간 음향은 iOS 15 이후 버전의 스테레오 콘텐츠, 애플 뮤직의 돌비 애트모스 또는 5.1 방식으로 제작된 음원, 5.1, 7.1 또는 돌비 애트 모스 방식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되는 5.1, 7.1 또는 돌비 애트모스 방식으로 촬영된 동영상 콘텐츠 지원.적용되는 헤드 트래킹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LG 톤프리 UT90Q 돌비 에드 트래킹 오디오

 

LG전자가 새롭게 출시한 무선 이어폰 톤프리 TONE-UT90Q와 톤프리 TONE-UT60Q는 주력 모델로 소비자의 반응이 기대됩니다. 전작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지는데요.

 

 

먼저 톤프리 UT90Q 무선이어폰은 LG전자의 주력 모델로 전작과 마찬가지로 유브이나노 충전 케이스를 제공해 좀 더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톤프리 FP9와 마찬가지로 블루투스 통신을 사용합니다.

 

 

톤프리 UT90Q는 노이즈 캔슬링을 통해 주변의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사운드에 몰입감을 더욱 높여 줍니다. 요즘 출시되는 무선이어폰들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전 모델

 

개인적으로 엘지 톤프리는 사운드의 깊이와 만족스러운 베이스를 좋아하는데 이번에는 전작보다 더 큰 드라이버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주변 잡음을 줄여주는 3개의 마이크와 얼굴의 뼈와 근육을 통해 전달되는 소리를 감지하는 보이스 픽업 유닛으로 불필요한 소리와 목소리를 구분해 상대방에게 내 목소리를 또렷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흥미로운 부분은 좋아하는 콘텐츠와 장치에서 돌비 헤드 트래킹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돌비 헤드 트래킹은 보다 자연스러운 사운드 경험을 위해 사용자가 머리를 움직일 때 사운드를 재보정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죠. 세계 최초 탑재라고 하는데 타사 모델에도 비슷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엘지 톤프리 UT90Q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거나 좋아하는 스트리밍 시리즈를 즐기거나 비디오 게임을 할 때 장면의 중심에 있는 것처럼 느끼고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오디오 몰입을 경험할 것입니다.

 

 

톤프리 UT90Q는 IPX4 등급의 방수를 제공하며 어댑티브 AN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도 최대 9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LG 무선이어폰은 저자극 이어팁을 사용한 것도 특징입니다.

 

LG 톤프리 UT60Q와 톤프리 핏

 

톤프리 UT60Q 돌비 헤드 트래킹 오디오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애플의 에어팟이외에 비츠 무선이어폰 이어버드,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버즈2 및 버즈 라이브에도 헤드 트래킹 공간 오디오를 지원합니다.

 

픽셀 버즈 프로

 

참고로 구글도 올해 말 픽셀 버즈 프로에도 동일한 헤드 트래킹 공간 오디오 기능을 추가합니다. 따라서 헤드 트래킹 공간 오디오는 기본적으로 장착되는 스펙이 되고 있습니다. 톤프리 UT60Q에서 뻐져 아쉽네요.

 

 

엘지 톤프리 UT60Q는 UT90Q와 달리 사운드에는 ANC 기능이 약간 떨어지지만 그래도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선명한 통화를 제공합니다.

 

 

톤프리 UT60Q는 최대 9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고 충전 케이스까지 포함하면 1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 단계 아래 사양이라 기능에서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 밖에 흔히 이름을 콩나물 줄기 또는 무선이어폰 기둥이라고 부르는 스템이 없는 모델 톤프리 핏(Tone-UTF7Q) 무선이어폰도 출시되었는데 피트니스 부드러운 실리콘 핀으로 격렬한 운동에도 귀에 단단히 고정됩니다.

 

 

LG전자 톤프리와 톤프리 핏의 스펙은 참고하시고 가격은 모델에 따라 톤프리핏은 18만9000원 톤프리UT60Q는 22만9000원 UT90Q는 27만9천원으로 판매가 됩니다.

 

LG 무선이어폰 톤프리 종류와 가격 쿠팡에서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무선이어폰 신제품 구글 픽셀 버즈 프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스와이프 탑재와 무선충전과 생활방수까지

 

무선이어폰 신제품 구글 픽셀 버즈 프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스와이프 탑재와 무선충전과 생

구글 무선이어폰 신제품 픽셀 버즈 프로가 공개되면서 다소 늦은 감이 있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탑재하였습니다. 사실 기능적인 특징보다는 구글만의 유니크한 컬러와 갬성ㅋㅋ 때문에 눈

jongamk.tistory.com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퀵어텐션 및 적응형 사운드 제어와 음성 픽업 기술 까지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퀵어텐션 및 적응형 사운드 제어와 음성 픽업 기

소니의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는 링크버즈의 후속작으로 세상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제공되지 않은 무선이어폰 중

jongamk.tistory.com

가성비 쪄는 브리츠 무선충전 이어폰 Vogue TWS3!! 생활방수도 가능하지만 아쉬움도

 

가성비 쪄는 브리츠 무선충전 이어폰 Vogue TWS3!! 생활방수도 가능하지만 아쉬움도

브리츠의 무선이어폰 라인업 중에 무선충전이 가능한 신제품 Vogue TWS3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리츠에서 무선이어폰 중 무선충전이 지원되는 신제품이 출시되기를 은근 기다렸거든요. 무선충전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