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가장 저렴한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A04e 출시 예정!! 국내 판매 기대는 무리일까?

by 핑구야 날자 2022. 10. 24.
반응형

삼성전자가 가장 저렴한 스마트폰을 출시하여는 이유는 나름대로 있겠죠. 스마트폰 사용자마다 용도가 다를 텐데요. 통화나 웹서핑 정도만 되면 만족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원하겠지만 모든 기능을 충분히 사용하고 있지 않은 경우가 더 많죠. 어떻게 보면 과소비라고 할 수 있지만 꼭 각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만 구매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쉽게 판단하기도 애매할 수 있습니다. 중저가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출시는 하지만 최근 들어 주춤한 게 아닌가 싶었는데요. 괜찮은 성능에 가격이 저렴한 중국폰을 사용하자니 살짝 걱정도 되고 그래서 갤럭시 저가용 스마트폰을 찾기도 합니다. 특히 국가마다 수요가 다를 수 있어 삼성전자가 준비하고 있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저렴한 스마트폰도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출시되거나 기대를 하는 것은 미디어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부담이 되더라도 갖고 싶은 욕구는 어쩔 수 없으니까요.

 

 

그러나 현실적인 문제에 봉착하게 되면 저가형 스마트폰을 찾을 수 밖에 없는데 삼성이 저렴한 스마트폰 라인업을 포기하지 않게 만드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애플은 삼성만큼 저가형 스마트폰에 관심이 있어 보이지 않아 아쉽습니다. 지난 8월에 발표된 Galaxy A04나 9월에 공식 출시된 Galaxy A04s와 비슷해 혼동할 수 있는데요.

 

 

소비자들을 의식해서 그런지 삼성은 갤럭시 A04e에 대해 전작들만큼 이슈화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냥 갤럭시A04로 보여지면서 사용하도록 구매하는 게 포인트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물론 거기서 거기인 스펙이지만

 

 

갤럭시 A04e의 컬러는 블루, 핑크 그리고 블랙 등 3가지로 저렴한 스마트폰치고는 컬러가 다양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일 수 있겠습니다.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삼성전자 갤럭시 A04e는 6.5인치 HD+ PLS LCD 터치스크린을 사용하며 200만화소 Depth센서와 1300만 화소의 후면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전면카메라는 500만 화소의 셀카 스냅퍼를 사용합니다.

 

 

미디어텍의 옥타코어 CPU 헬리오 G35 탑재하였으며 3GB 또는 4GB RAM, 32/64/128GB 확장 가능한 스토리지, LTE 지원만 지원하며 2.4GHz Wi-Fi 전용입니다.

 

 

배터리는 5,000 mAh로 제일 마음에 드는 스펙입니다. One UI Core 4.1이 탑재된 안드로이드12를 적용했습니다. 크기는 164.2 x 75.9 x 9.1mm이고 무게는 188g입니다.

 

 

무게를 보니 삼성이 공식적으로 말은 않했지만 저렴한 가격과 함께 미루어 볼때 전체가 플라스틱을 사용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갤럭시 A04와 비교하여 갤럭시 A04e는 저해상도 메인 카메라이며 더 낮은 RAM 용량입니다.

 

 

갤럭시 A04e는 재생률이 60Hz는 낮으며 저해상도 기본 카메라, 매크로 슈터가 없어 가장 저렴한 스마트폰다운 스펙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중국폰과의 경쟁에서 좀 더 밀리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예상으로는 갤럭시A04가 20만원대 중반 정도였으니 개인적으로 판단해 보면 20만원을 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15만원대 이하가 아닐까 싶네요. 국내 판매는 좀 더 지켜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보급형 스마트폰 종류과 가격 쿠팡에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샤오미 20만원대 최신폰 홍미노트11R!! 비교적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어떨까?

 

샤오미 20만원대 최신폰 홍미노트11R!! 비교적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어떨까?

샤오미의 최신 보급폰 홍미노트11R이 조만간 출시될 계획인데요. 샤오미는 중국 브랜드이면서 일찍 국내에 가성비로 진출을 하면서 중국이 주는 선입견에서 좀 더 자유로운 편입니다. 그래서 그

jongamk.tistory.com

보급형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A7 디자인 그대로!! 스펙은 달라졌지만 올드해 보여

 

보급형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A7 디자인 그대로!! 스펙은 달라졌지만 올드해 보여

삼성전자는 보급형 태블릿 신제품을 디자인의 큰 변화 없는 갤럭시탭 A7을 출시할 모양입니다. 신제품이 출시되면 디자인부터 기대하게 되는데 보급형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2년전인 2020년 갤럭

jongamk.tistory.com

이어폰잭 있는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M13!! 대용량 배터리 5000mAh 까지

 

이어폰잭 있는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M13!! 대용량 배터리 5000mAh 까지

유선이어폰잭이 있는 스마트폰을 찾기 어려운데 삼성이 갤럭시M13에 탑재되어 출시될 전망입니다. 그리고 갤럭시M13은 가격적인 부담이 적은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대용량 배터리(5,000mAh)를 제공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