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022년 인기 피트니스 트래커 중 어메이즈핏 GTR 4, 가민 피닉스 7S/7/7X, 오우라링 3세대 어떨까? (feat 스마트워치 & 스마트링)

by 핑구야 날자 2022. 11. 25.
반응형

2022년 출시한 피트니스 트래커 종류 중에 Top3를 선택하라면 스마트워치나 스마트 디바이스를 선택하시겠습니까? 선호하시는 모델이 정답이겠지만 해외IT 매체로부터 좋은 평판을 받는 어메이즈핏 GTR 4, 가민 피닉스 7S/7/7X, 오우라링 3세대는 어떨까 싶네요. 어메이즈 픽 GTR4모델은 개인적으로 다소 생소한 모델이지만 나머지 모델은 예전에 포스핑으로 소개한 적이 있어 관심을 가져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구찌 오우라링 3세대는 국내에서 소개만 되고 출시는 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트랜드와 이런 스마트 디바이스도 있구나 정도로 접근해도 좋고 피트니스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관심이 더 생기지 않을까 싶네요.

 

 

전반적으로 인기가 좋은 어메이즈핏 GTR 4

 

글로벌 시장에서 전반적으로 최고의 피트니스 트래커로 알려진 에메이즈핏 GTR 4는 약간 무거운 편이지만 26만원대 내외로 다소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저려한 가격에 훨씬 더 비싼 스마트워치들이 탑재하고 있는 다양한 기능도 대거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레드 디스플레이와 혈중 산소 모니터링, 수면 단계 추적, 스트레스 추적, 아마존 알렉사 호환성 및 오프라인 디지털 비서가 포함됩니다.

 

 

또한 기본 카메라 리모컨과 편리한 포모도로 타이머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야외 피트니스를 즐리는 분들을 위해 GTR 4에는 까다로운 환경에서 보다 정확한 GPS 추적을 위한 다중 대역 GPS를 탑재하였습니다.

 

 

스트라바(Strava) 및 코무트(Komoot)와 같은 앱에서 GPX 경로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GTR4는 건강에 대해 보다 총체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며, 단계적으로 PAI 포인트를 교환하여 주당 권장 150분의 적당한 활동을 하고 있는지 여부를 측정합니다.

 

 

스마트 기능의 경우 어메이즈핏 GTR4에는 푸시 알림, 안드로이드의 빠른 텍스트 응답, 알람, 타이머, 블루투스를 통해 전화를 걸고 받는 기능 등 모든 기본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 시에는 한 번 충전으로 약 10~14일, 사용량이 많은 경우에는 약 1주일 정도 지속됩니다. 샤오미의 어메이즈핏 GTR4는 핏빗의 브랜드 인지도보다 낮을 수 있지만 선입견 앞에 서면 다른 판단을 하게 됩니다.

 

역시 가민 피닉스 7S/7/7X

 

샤오미와 비교하는 것은 맞지 않지만 일단 가격대는 비교 차제가 되지 않을 정도로 가민 피닉스 7S/7/7X는 가격이 부담되는 모델입니다.

 

 

아웃도어 운동선수나 취미 이상으로 아웃도어를 즐기는 분들에게 좀 더 적합한 피트니스 트래거가 아닐까 싶습니다. 내장형 다중 대역 GPS, 몇 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수명, 터치스크린 또는 버튼 탐색 옵션, 지형도 및 수많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가민 피닉스 모델에 따라 내장형 LED 손전등과 태양열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민 웨어러블은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지표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페닉스도 예외는 아닙니다.

 

 

유용한 훈련 가이드 및 코칭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우수한 회복 지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가민이 이러한 기능에 대해 추가 비용을 청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피닉스​​7 시리즈는 90만원대부터 시작합니다.

 

 

피닉스​​7 시리즈는 GPS 신호를 빠르게 잡고 모든 모델은 군용 등급 표준에 따라 제작되어 최대 10 ATM의 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 피닉스​​7 시리즈의 매력적인 컬러도 장점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반지 구찌 오우라 링 3세대 

 

구찌의 오우마링은 스마트 반지라고 보면 되는데요. 가격은 40만원 내외로 일반 피트니스 트래커에 비해 색다른 디바이스라 가격에 대한 부담감은 다소 상쇄가 되는 듯합니다.

 

 

스마트링 오우라 링 3세대는 연동된 스마트폰을 통해서 확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 피트니스 트래커와는 기능적인 면이 적을 수도 있습니다.

 

 

오우라링도 ​​심박수 변동성과 체온을 포함한 수많은 지표를 제공하며 산소포화도 센서와 하루 종일 심박수 모니터링 및 기간 예측도 가능합니다. 향후 업데이트에는 활동 추적 및 혈중 산소 수치도 추가됩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찾고 있다면 Oura Ring을 사용하여 가이드 명상 세션을 추적할 수도 있습니다. 오우라링은 걸음 수 및 칼로리 소모량과 같은 일반적인 지표를 추적하지만 주요 초점은 수면과 회복입니다.

 

 

매일 컨디션, 수면, 활동에 대해 세 세트의 점수가 주어집니다.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용도로 데이터를 제공하며 손가락에 착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연동해 확인하는 것은 사용자에 따라서 호불호가 있을 듯합니다.

 

오우라 링 쿠팡에서 구매하면 얼마일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명품 브랜드 구찌 스마트링의 헬스케어 기능과 패션 소품 역할?(feat. 오우라)

 

명품 브랜드 구찌 스마트링의 헬스케어 기능과 패션 소품 역할?(feat. 오우라)

명품 브랜드 구찌가 핀란드의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오우라와 협업을 통해 스마트링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우라의 스마트링은 예전에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명품 구찌와 함께 고급스

jongamk.tistory.com

루이비통 명품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 명품 가격 맞나?

 

루이비통 명품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 명품 가격 맞나?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올해 출시했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을 해외IT 매체를 통해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요. 선입견인지는 모르겠지만 명품은 역시 명품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jongamk.tistory.com

피트니스 트래커 가민 비보스마트5!! 스마트워치 대체 디바이스 찾는다면 괜찮을 듯

 

피트니스 트래커 가민 비보스마트5!! 스마트워치 대체 디바이스 찾는다면 괜찮을 듯

웨어러블 디바이스 전문업체 가민은 4년 만에 업그레이드시킨 비보스마트5를 출시하였습니다. 스마트워치도 피트니스 트래커 기능을 하지만 가격적인 부담이나 운동에 필요 없는 기능을 사용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