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023년 최신폰 갤럭시Z플립5 세컨드 디스플레이 1.9인치에서 3인치로 커질까?

by 핑구야 날자 2022. 12. 8.
300x250
반응형

2023년도 어김없이 최신폰들이 출시될 텐데요. 갤럭시Z플립으로 스마트폰 폼팩터를 새롭게 등반시킨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5에도 변화를 예고하였습니다. 물론 삼성의 공식적인 입장을 아니지만 해외 IT매체들은 연말이 되면서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가운데 갤럭시Z 플립5에 대한 소식도 전하고 있습니다. 전작도 세컨드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늘려 인기를 얻었는데 이번에는 갤럭시Z 플립5의 세컨드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더욱 크게 할 모양입니다. 전작은 1.9인치였는데 2023년에 출시될 갤럭시Z 플립5의 세컨드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3인치 대로 키울 모양입니다. 초반에는 여러가지 평판이 있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잘한 결정이라고 판단 내려주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Z 플립의 세컨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불필요하게 전체 화면을 봐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흔한 플래트 스타일의 폰의 이러한 부분을 개선할 수 있는게 바로 갤럭시Z플립의 세컨드 디스플레이죠.

 

 

화면을 풀로 보지 않아도 세컨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시계, 알람, 문자 확인 및 답장 등 여러가지로 유용하게 사용하면서 상대적으로 배터리 소모를 줄일수도 있죠.

 

 

갤럭시Z 플립4의 세컨드 디스플레이 또는 커버 스크린은 1.9인치로 각종 알림을 띄우고 화면을 꾸밀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두번 빠르게 누르면 작동이 됩니다.

 

 

커버 스크린의 화면을 좌우로 움직이면 사진. 동영상 등을 선택할 수 있고 위아래로 움직이면 카메라 렌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버 스크린에는 최종 이미지와 동일한 사진 비율로 셀카 미리보기도 표시됩니다.

 

 

그리고 스마트 홈 컨트롤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는 옵션인 SmartThings 위젯도 사용할 수 있고 문자에 빠른 답장을 보내거나 삼성 월렛에 액세스를 할 수 있습니다.

 

 

커버 스크린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삼성은 커버스크린의 크기를 한 차례 키웠는데 이번에 2023년 최신폰 갤럭시Z 플립4의 커버스크린 사이즈를 또 한번 키워서 더욱 편리하세 만들 모양입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1.9인치에서 3인치대로 키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게 될 텐데요. 일반적으로 알림, 시간 등을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커버 스크린의 역할이 더 많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래도 1.9인치와 3인치대의 커버 스크린의 물리적인 크기의 변화만 주지는 않을테니 말이죠. 물론 화면이 커진 만큼 배터리 소모도 증가하겠지만 효율성이 더 큰 이득을 주게 되지 않을까요.

 

 

물론 갤럭시Z 플립5의 가격 인상도 불가피하게 될 수도 있겠죠. 아직은 갤럭시Z플립5 출시가 많이 남았으니 커버 스크린의 영향을 최소화해서 가격을 동결하거나 내려서 폴더블폰의 입지를 굳히길 기대해 봅니다.

 

쿠팡에서 갤럭시Z 플립폰은 얼마?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접히는 구글폰 픽셀 폴드폰 출시? 넓은 세컨 스크린과 후면 카메라 디자인 어떻게 다른가?

 

접히는 구글폰 픽셀 폴드폰 출시? 넓은 세컨 스크린과 후면 카메라 디자인 어떻게 다른가?

구글이 픽셀 폴드폰을 출시할 모양입니다. 픽셀7와 픽셀워치 그리고 무선이어폰 픽셀버즈에 이어 접히는 스마트폰 픽셀 폴드폰까지 스마트디바이스 라인업에 속도감을 주고 있습니다. 구글이

jongamk.tistory.com

중국폰은 더 접는다. 화웨이 폴더블폰 포켓S가 갤럭시Z 플립4 보다 디스플레이 내구성 높지만

 

중국폰은 더 접는다. 화웨이 폴더블폰 포켓S가 갤럭시Z 플립4 보다 디스플레이 내구성 높지만

중국폰 포켓S는 화웨이의 폴더블폰으로 갤럭시Z 플립4처럼 접히는 스마트폰입니다. 맹추격하고 있는 중국폰의 빗장이 국내에 풀리면 어떻게 모바일시장이 변하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물론 중국

jongamk.tistory.com

모토로라 최신폰은 화면이 위로 커지는 롤러블폰!! 접히는 스마트폰에서 펼치는 스마트폰으로 대세 전환될까?

 

모토로라 최신폰은 화면이 위로 커지는 롤러블폰!! 접히는 스마트폰에서 펼치는 스마트폰으로

레노버 산하 모토로라는 롤러블 스마트폰으로 LG전자의 마지막 출시폰이 될 뻔한 롤러블폰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가로로 펼쳐지느냐 세로로 펼쳐지느냐입니다. 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42

  • 이전 댓글 더보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