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접는 최신 아이폰 출시 글쎄!! 플립 보다 폴드 타입 가능성이 더 적은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23. 1. 2.
반응형

2023년에는 최신 아이폰 스타일리 플립이나 폴드 스타일로 출시가 될 수 있을까? 혹시나 기대하는 분들이 있다면 좀 더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할 듯합니다. 어쩌면 아이폰 폴드나 아이폰 플립은 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5번째 버전을 준비하고 있는데 애플이 아이폰 플립이나 아이폰 폴드를 출시한다면 늦어도 너무 늦은 셈이니까요. 그래도 애플이 만들면 다르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디스플레이 주름을 완벽하게 해결하고 출시한다면 상황은 달라질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애플이 디스플레이 주름을 해결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올레드 기술을 적용한다고 하는데 아직 해결이 되지 않은 듯합니다. 애플은 폴더블폰보다는 무게를 더 빨리 줄이는 게 더 급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아이폰 폴드와 플립!! 관건은 휴대셩

 

애플이 아이폰 폴드를 출시한다면 접는 것 이외에는 별다른 차별화 요소가 없지 않을까 싶네요. 삼성전자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플립의 경우는 휴대성이나 디스플레이 사용에서 차별성은 있지만

 

 

애플이 고민하는 것은 아마도 아이폰 폴드의 두께가 단점이 된다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폴드폰이 열려 있을 때와 달리 접으면 두께가 두배나 되기 때문에 휴대성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두껍다 보니 주머니나 가방에 넣을 때 일반적은 플래트 스타일의 스마트폰 보다 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겠죠. 아이폰 폴드는 기존 애플의 아이폰보다 당연히 두껍지만 아이폰13이 아이폰12보다 두껍기 때문에 갈수록 얇아지는 것도 아니죠.

 

 

내구성도 신경쓰지 않을 수 없는데 힌지 부분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열리고 닫힐 때 마모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삼성제품을 보면 힌지 마모보다 디스플레이가 들뜨는 현상을 간혹 보게 되는 것이 더 문제죠.

 

 

애플이 아이폰 폴드용으로 어떤 힌지 시스템을 고안하든 시장을 위한 혁신이 될 것을 기대는 합니다. 이전 소문에 따르면 애플은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듀오와 유사한 폴더블을 개발했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소문으로 끝났습니다.

 

출시된다면 결국 아이폰 플립

 

여러가지 이유로 애플은 폴드 스타일 보다 플립 스타일에 더 무게 중심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왜냐면 최소한 폴드 스타일보다는 주머니에 넣기 편한 휴대성이 강점이기 때문입니다.

 

 

폴드나 플립 스타일의 접히는 아이폰은 디스플레이의 접히는 부분의 주름을 해결하기 위해 유연한 하이브리드 올레드를  사용할 것이라고 해외IT 매체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올레드는 손상 없이 접힐 수 있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소재로 다양한 폼팩터를 만드는데 유리합니다. 소문에 따르면  애플은 이미 삼성 갤럭시Z 폴드 및 갤럭시Z 플립과 비교되는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폴드와 플립 스타일 모두 초기 테스트를 통과했지만 애플은 플립 스타일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는 소문입니다. 테스트는 올레드와 마이크로 LED를 사용하여 수행되고 있지만 어느 것이 애플의 최종 설계 및 공급 요구 사항에 맞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외부 디스플레이가 있는 경우 아이폰14 프로에 있는 항상 켜짐 모드를 제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어두워지지만 꺼지지 않고 시간, 위젯 및 기타 데이터가 표시되기 때문에 편하거든요.

 

 

카메라에 대한 기능은 추후 기회가 되면 다시 정리하기로 하겠습니다. 애플은 현재 제조 파트너인 폭스콘을 통해 다양한 장치 폼 팩터 및 디스플레이 유형의 프로토타이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소한 2024년 이후에나 아이폰 플립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14 모델별 자급제폰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2억화소 카메라 기대!! 후면카메라 디자인 변화 이슈는 LG 벨벳 연상!!

 

갤럭시S23 울트라 2억화소 카메라 기대!! 후면카메라 디자인 변화 이슈는 LG 벨벳 연상!!

갤럭시S23 울트라 디자인이 해외IT 매체를 통해 공개되면서 여러 가지 말들이 오고 가고 있습니다.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바로 후면 카메라 디자인에 대한 부분인데요. 디자인은 호불호의 문제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4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5G 라이트 요금제 사용했다면 실제 가격 혜택은?(feat. 유플러스, 좌표)

 

갤럭시Z 플립4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5G 라이트 요금제 사용했다면 실제 가격 혜택은?(feat. 유플

얀말연시가 되면서 갤럭시Z 플립4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으로 유플러스 뿐만 아니라 각 통신사 그리고 흔히 말하는 좌표에서 실 구매가를 파격적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얼마

jongamk.tistory.com

최신 아이폰 배터리 탈착식 출시 가능성 기대!! 아이폰19에 적용되면 보조배터리 대신 보조 충전기로

 

최신 아이폰 배터리 탈착식 출시 가능성 기대!! 아이폰19에 적용되면 보조배터리 대신 보조 충전

빠르면 3년 6개월 이후에 출시되는 최신 아이폰 중에는 배터리를 탈착 할 수 있는 스타일이 공개되지 않을까 싶네요. 탈착식 배터리를 사용한 모델은 아이폰19가 될 수도 있지만 아직은 정확하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