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때리는 핑구

[명절증후군 이기는 방법] 명절내내 삼겹살놀이한 남편들이여 조심하라.

by 핑구야 날자 2010. 2. 19.
반응형

설연휴가 짧다고 대한민국 아내들의 명절증후군도 짧아질리 만무합니다.
남자들은 이리뒤척 저리뒤척이면 인간삼겹살이 되어 이방저방 돌아다니면서 기름칠해서 방바닥이 맨들맨들하죠
 


위키피디아에서의 명절 증후군 이란

대한민국에서 명절이 다가왔을때 가사에 대한 부담을 크게 느끼는 주부들이 겪는 현상이다.
실제 병은 아니며 심한 부담감과 피로감이라는 증상이 있다. 이러한 증상은 주로 맏아들의 며느리거나,
같이 할 형제, 자매가 없는 집의 주부들이 음식 장만 및 설거지 등 뒤처리에서 평소보다 늘어나는 가사를
매년 겪기 때문에 발생한다.

명절증후군 해결 방법


허리통증을 호소하며 명절음식 처리

 명절내내 먹었던 음식을 바리바리 싸주신 덕분에 식량창고에 그득그득. 그러나 명절증후군으로 보기만 해도 욱...
 허리가 아파서 꼼짝을 못한다고 하면 배고픈 삼겹살 남편이 갈 곳은 오직 한군데. 냉장고로 직행..
 차려먹기,설겆이가 귀찮은 남편은 각종 나물과 밥을 후라이펜으로 볶음밥을 해먹습니다.
 명절음식처리와 명절내내 놀던 남편에게 귀여운 응징으로 명절증후군이 조금은 사라지지 않을까요.


Tip.

아내는 미리 식사를 합니다. 그리고 남편이 명절음식을 3일 연짱 먹게 하시면 안됩니다.
이틀정도 먹고 나면 허리가 아프지만 남편을 위해 약간의 정성을 보이면서 밥상을 준비해줍니다.
그리고는 재차 공격을 하셔야 합니다.

파스를 이용한 왕후대접받기

명절이 지나고 나면 여기저기 쑤시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자신의 손으로 주무르고 만다면 뭔가 서운하죠.
파스를 이용해서 남편에게 Nurge해보세요.
넛지 : 똑똑한 선택을 이끄는 힘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리처드 탈러 (리더스북, 2009년)
상세보기

파스냄새를 맡은 남편은 그제서야 아내의 고충을 넌즈시 깨닫게 됩니다. 주물러 달라고 하지 않아도 자동 뽕으로..


Tip.
남편의 안마기술을 칭찬하세요. 명절이 어쩌구 투덜거리면 안마가 안마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주물러 주니 너무 시원해 하고 칭찬에 여기 저기 말을 안해도 자동 안마기가 따로 없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