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휴대폰 통화료만 절약하는건 너무 밋밋하잖아!! 다그래를 뒤집어라!!

by 핑구야 날자 2010. 2. 22.
반응형

각 통신사마다 치열한 전쟁속에 놓여 있다는 것은 TV,신문,인터넷을 통해 모두 잘 아실겁니다.
휴대폰 통화료를 비롯해 우리의 가계에서 빠져나가는 통신비는 고정비가 되어버린지 오래입니다.
조금더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을 하다가도 설명도 복잡하고 신청도 힘들어 미루기 쉽상입니다.

통신사를 통한 절감



2010/01/15 SK텔레콤에서 LG텔레콤 핸드폰 요금제 가족사랑 할인으로 이번달 95,015원 SAVE (44)
2009/04/09 인터넷 전화, 파워콤 : 불황의 늪 탈출방법을 공유하자(유선통신비) (16) 

각종 신용카드를 통한 절감


비씨 ‘쇼킹세이브카드’ :  KTF 통신 요금을 자동이체하는 경우 이용 실적에 따라 5~15% 포인트 적립
BC 'TnT 카드' :  통신사에 상관없이 해당 카드로 결제하시면 통신금액의 5%를 할인

쿡앤쇼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는 Wi-Fi가 무엇인지를 아셔야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Wi-Fi(Wireless Fidelity) ?


와이파이라고 부릅니다. 간혹 위피라고 부르는 분들도 계신데 위피는 한국형 무선인터넷 플랫폼의 표준 규격입니다.
선이 없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식를 말하는데 간단히 비유하면 무선전화는 선이 없이 목소리를 주고 받고
무선통신은 선이 없이 음성과 데이타를 주고 받습니다. 무선통신은 여러 주파수를 이용합니다.
Wi-Fi는 통신 기지국에서 802.11(요즘은 802.11b를 많이 사용)의 통신 주파수를 이용합니다.
사용자 주변에 AP(Access Point)로 기지국의 주파수를 받아서 데이타를 주고 받을 수 있게 합니다.
아무장비나 되는게 아니라 Wi-Fi를 사용할 수 주파수를 받을 수 있는 단말기 및 각종 IT기기만 가능합니다.
아래 보시면 특징에 빨간색 박스의 Wi-Fi 전국 NESPOT존 무료라고 되어 있으니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무선이 되는 지역은 AP단자가 있고 NESPOT존 or 무선존(Wireless Zone)이라고도 합니다.
NESPOT존에서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전화를 통해서 통신비가 절약이 되는 겁니다.
그런데 AP단자의 통신Zone을 벗어나게 되면 스카트폰의 경우는 3G(WCDMA)라는 방식으로 전환이 됩니다.
그래서 끊어지는 느낌을 못 느끼면서 인터넷을 사용하게 됨으로해서 요금폭탄을 맞는다는 말이 나오는겁니다.
스마트폰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전환알림기능 Setting을 하시면 알림메세지를 제공합니다.
무선존을 벗어나거나 통신이 약해서 3G로 변경되어 요금폭탄 맞지 마시구요.
 


olleh KT쿡 & 쇼는 바로 위에서 설명을 드린 Wi-Fi기술로 제공한는 통신할인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서비스를 받으시려면 Wi-Fi기능이 제공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셔야 합니다.

쿡 했다가 쇼 했다가란?


SHOW를 위한 010번호와 쿡인터넷전화를 위한 070번호 2개로 이용하시게 됩니다.
WIi-Fi망 접속 후 쿡 인터넷전화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010 또는 070번호를 선택하여
발신/착신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화번호가 단말기별로 2개가 되는겁니다. 070의 기본료는 없습니다.


쿡 & 쇼의 장점


- 일반 가정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시면 집안 전체가 무선존이 되기때문에 3G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 Wi-Fi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동전화요금이 아니고 인터넷 전화요금으로 통화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브라우징은 Wi-Fi지역에서 사용하는 경우는 무제한 무료사용이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 한대로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집에서 뿐만 아니라 Wi-Fi가 제공되는 무선존에서도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기본요금과 전기료도 절약

이러한 장점으로 집에서는 Wi-Fi를 이용해 070 인터넷전화를 단말기로 전환해서 사용함으로 집전화의 시대는
무의미하게 됩니다. 따라서 2000원 내외의 인터넷전화 기본요금도 절약이 됩니다. 단지 휴대전화에서 인터넷전화로
전환을 해야하는 불편함을 다소 있지만 조작이 간단하여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간단한 메일을 확인하기 위해
PC를 켜는 것보다 쿡앤쇼 서비스를 이용해 확인한다면 전기세 절약도 가능합니다.

쿡앤쇼(FMC)의 장점으로 절약되는 요금제

요금제를 보시면 기본적으로 10초당 18원이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Wi-Fi를 통해 이동전화를 사용하시면 13원으로
10초당 5원의 절약
을 할 수가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집에서만 사용할 경우 10초장 5원이 절약이 되지만 요즈음은 학교,기업,병원등 많은 곳에서 무선서비스를 확대하기
때문에 실제 개인들이 활동영역에 따라서는 절약되는 통신비는 차이가 크게 날 것입니다.


쓴소리- 고객이 정답이다.

월 사용금액이 35,000원이하인 사용자에게는 통신료 할인은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보다 저렴한 기본요금 체계를 개발해야 폭 넓은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적용되는 단말기



쿡인터넷전화 사용방법(SPH-M8400모델)


프로그램 설치


쿡인터넷 전화걸기


쿡인터넷 전화받기


olleh KT 이벤트


설연휴동안 재미있는 사진으로 이벤트 응모하여 대박의 기회를 잡아보세요.


쿡 & 쇼 가입하기



가까운  SHOW매장 또는 KT플라자나 지사를 방문하셔서 쿡 & 쇼 단말기 구입 후 가입신청 하시면 됩니다.
가입을 하신 분이라면 위의 사진의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를 아래 단말기 하나로 해결된 답니다.


KT플라자가 어떻게 생겼냐구요. 사진에서 보시는 처럼 『olleh kt 라고 씌여 있어요.


다음은 SHOW매장 사진도 올립니다. QOOK과  SHOW가 보이시죠. 우측에는 『olleh kt』가 보이네요.


쓴소리 - 고객이 정답이다.

KT플라자에도 쿡앤쇼 사인물을 일관성있게 설치해서 홍보를 했으면 합니다. 매장에 가입을 문의 했는데 
아직도 제대로 모르는 직원도 있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전화로도 가입을 해주었는데 결합상품이라 그런지
방문을 권유하더라구요. 그러나 실제로 매장이 근거리에 없어 불편하더라구요.
최소한 타매장의 1/2 정도만이라도 확대했으면 합니다.

Tips.

제가 단말기에 대해 여러가지를 문의 해보았는데 뉘앙스가 매장에 방문하면 생각보다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수도 있는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닐 수도 있겠지만 제 생각입니다.


다그래를 뒤집어라!!




급해서 전화를 하는데 무음이나 진동으로 해놓고 안받으면 열받습니다. 어떻게 할 수도 없고 왕짜증....
제가 전화를 해서 상대방이 받지 않으면 #를 누름과 동시에 상대방의 전화 벨소리가 확성기모드로 변환이 되어
받을때까지 『전화받으세요』 벨소리가 울리게 합니다. 나중에는 벨이 울리기도 전에 제 전화를 받을 겁니다. ㅋㅋ

[심플하게 뒤집어라 제작 동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