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창업초기 및 내수 위주 중소기업 해외마케팅 전문기관 이씨플라자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by 핑구야 날자 2010. 3. 4.
반응형

견실한 중소기업도 항상 고민이 되는것이 새로운 활로를 찾아 지속적인 매출과 수익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피와 땀으로 만든 제품이 제대로 빛을 보지 못한채 창고에 쌓인다면 억장이 무너지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판매가 좀 된다 싶어도 안정적인 판매망이 구축이 되지 않아 대기업의 OEM으로 또 피말리는 단가경쟁에 돌입을
해야 하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중소기업이 사는 길이 한국경제가 사는길이라고 말하지 않는 사람이 어디있습니까?
정부에서 지원하하고 해도 자금을 한번 받으려면 담보없이는 너무 높은 은행의 문턱에 돌아서야 하는 사장님들의
어깨에 한국의 미래가 있다고 누가 말을 할 수 있겠습니까? 

믿을 건 몸둥아리와 두다리 뿐이라며 앞만 보고 달리는 중소기업의 사장님들에게 중소기업청에서 진행하는
수출기업화 사업의 지정기관인 해외마케팅 전문기관 이씨플라자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는것과 실천하는 것은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또 지원타령이냐 한번 속지 두번은 안 속는다고 너스레 치지 마시구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수출기업화 사업이란?


수출기업화 사업이란 수출 초보기업들에게 무역실무교육, 외국어카탈로그 제작, 해외시장 조사, 바이어발굴 및
알선
, 전시회 참가지원 등 수출마케팅에 이르기 까지 수출 전 과정을 업체당 1,500만원 이내로 지원함으로써
해외시장 개척해외진출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 즉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진행 주최는 중소기업청이며, 이씨플라자()는 이런 수출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해주는 지정 수행기관입니다.

1월초에 제조업이나 무역서비스 관련 업체들을 대상으로 사업신청을 완료하였고, 중소기업청에서 업체를
선별하여
3월초에 수출기업화 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업체들을 선정하였습니다.

- 세부 목적
   창업초기 및 내수 위주 중소기업을 수출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수출 초기 단계부터 지원하여 차체 수출역량 제고
- 지원 내용

- 2010년도 지원규모

- 지원대상

 - 온라인 신청가이드
   http://static1.ecplaza.net/campaign/201001/ec_export/online_guide.pdf
   시간이 없는 기업이라면 방문요청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방문하기)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아래 화면의 위치를 Click하셔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Why 이씨플라자를 선택해야 할까요


글로벌 무역마켓플레이스를 핵심역량으로 하여 해외시장조사, 해외바이어 발굴, 해외전시회 마케팅대행,
해외유명 검색앤진 등록, 디자인 개발지원, 해외 홍보 및 수출업 대행까지의 모든 해외마케팅 및 수출 업무를
지원하고 잇습니다. 중소기업에서 이러한 토탈서비스를 처리하기 위한 제반 인력과 비용 그리고 풍부한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도 실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문기관의 도움과 큰 금액은 아니지만 정부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자세히 알아본다면 길이 보이지 않을까요. 

- 국내외 최고의 인지도

   이씨플라자는 사이트 랭킹 분석기관인  Rankey(국내), Compete(해외)에서 분석한 결과 무역 사이트 분야에서
   최고의 인지도를 자랑합니다.


- 해외마케팅 전문가 Pool

  이씨프라자는 해외 마케팅과 관련된 전문가 Pool을 구성하고 있어 업체별 맞춤형 해외마게팅 지원이 가능합니다.


- 전세계 36개 해외 네트워크

   이씨플라자는 전세계 36개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시장조사, 해외현지마케팅, 수출 상담회, 바이어 초청등 
   성공적인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수출파트너

   이씨플라자는 정부기관 및 지자체, 금융기관의 수출 파트너입니다.
   중소기업청 수출기업화 사업 8년 연속 수행기관
   전자무역촉진법 상 "전자무역 전문서비스업자", 한국무역협회 "e-무역상사" 지정


- 기타 지원사업
      
    『마켓플레이스』, 전자무역 서비스 『무역마케팅』, 『무역EDI』, 정부지원사업 『e-무역상사사업
    비즈니스센터『 웹호스팅』, 『추천서비스』, 『정보가이드


이씨플라자의 9가지 강점




1) 해외시장조사


 

   이씨플라자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한 해외시장 동향조사, 경쟁사 및 경쟁제품 가격 조사, 해외전시회 참관 대행을
   통한 참가업체 자료수집
, 해외시장 진입전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대효과


2) 디자인 개발


 
    해외마케팅에 있어 필수 요소인 외국어 종이카탈로그와 외국어 홈페이지를 제품이미지에 맞게 고급스럽게
    제작함으로써 수출인프라 구축을 지원합니다
.

   
     서비스 절차


3) 통합 해외 바이어 알선


 

    이씨플라자 글로벌 무역 마켓플레이스와 해외 유명 무역 마켓플레이스를 통합적으로 활용하여 온라인 상의
    신규 바이어를 검색
/발굴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의 특징


    수출성공사례


4) 검색 엔진 등록


 
    기업 영문 홈페이지를 Google, Yahoo, MSN 등 해외 유명 검색엔진의 키워드 검색 결과 중 최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홈페이지에 해외 바이어 방문을 증대시켜 제품 홍보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서비스입니다
.


    수출성공 사례


5) 해외 현지 네트워크를 통한 타깃마케팅 지원


 
    전세계 36개의 해외 현지 네트워크를 통해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마케팅 대행, 수출계약 등 전반적인
    해외마케팅 업무를 해외 현지에서 밀착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

  
    수출성공 사례


6) 해외 홍보 전문지


   
    기업 이미지와 제품의 특성에 맞게 광고를 제작 후 해외 바이어에게 배포함으로써 해외 시장 개척과 해외
    홍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을 드리는 해외 홍보 전문지
(ECPlaza.NET)입니다.


    배포처


    광고시안


7) 전시회 사전, 사후 마케팅


    
    전시회 참가 전 유력 바이어를 대상으로 상품 소개 서신과 초청장 발송을 통해 전시회 참가효과를 극대화하고
    전시회 참가 후 상담 바이어 대상 감사메일 발송
,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실 계약성사를 지원합니다.


    기대효과


8) 해외전시회 마케팅 대행


    
    이씨플라자가 해외현지에서 바이어를 대상으로 제품홍보
, 상담 및 계약협상을 대행하여 직접 전시회에 참가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2010 참가 해외전시회                                     수출성공 사례


9) 전자무역 서비스


    
    무역유관기관
(은행, 상공회의소, 세관 등)과의 전자문서교환(EDI), 무역서류 자동작성 및 수출입 실적관리,
   
협력업체와의 수발주 등의 업무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중소기업용 통합 무역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기대효과



이씨플라자 소개를 마치며



중소기업 CEO 및 관련분들께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이씨플라자의 체계적인 서비스와 8년간의 노하우라면
급변하는 수출시장에서도 든든한 후원자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20:80법칙(파레토 법칙)을 아시나요
전체 인구 20%가 전체 80%의 부를 차지한다는 부의 불균형 현상을 설명할 때 사용하는 파레토 법칙을 아시나요.
지금도 유효하기는 하지만 온라인커뮤니티, 블로그,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빠르게 무너지고 있습니다.
마우스 Click한번으로 전세계가 하나로 연결이 되는 온라인마케팅 시대의 초입 입니다.
이씨플라자와 함께 준비하시면서 이러한 부분에도 관심을 갖는다면 성공하는 중소기업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온라인커뮤니티, 블로그, 소셜네트워크에 관한 포스팅은 서평을 통해 3월 중순께 소개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