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수입자동차 혼다어코드를 구매하게 된다면 무엇 때문인가?

by 핑구야 날자 2010. 3. 21.
반응형

예전에는 수입차를 타면 애국자가 아닌 듯한 느낌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글로벌 시대입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사용할 권리가 중요하게 받아 드려지는 세상입니다. 경쟁력이 없는 제품으로 애국이나 국가주의 뒤에 숨어서는 더이상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대한민국의 차는 명실상부하게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이젠 사치품이 아니라 필수품이 되어 소비자의 기호가 참으로 다양해졌습니다. 수입자동차의 매력 역시 소비자의 선택권 안에 항상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가격은 다소 부담스러운 편입니다. 그리고 유지비 또한 무시하지 못하는게 현실입니다. 그래도 다이내믹한 수입자동차를 보면 한번쯤은 타보고 싶은 욕심은 생기기 마련입니다. 저는 예전에 BMW를 타보고 싶다고 리뷰한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변함은 없어요.


수입차구매를 할때 목적 중에 하나가 세련된 디자인을 소유하고 싶은 욕심입니다. 디자인은 시작이며 끝입니다. 제 눈에 안경이겠지만 제가 지금 몰고 있는 싼타페 역시 기능보다는 디자인을 보고 선택을 했거든요. 다음으로 수입차구매를 할때 연비와 안전장치를 고려하게 됩니다. 연비가 떨어지면 유지가 어렵기 때문이죠. 그리고 교통사고를 보면 역시 안정장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죠. 까다로운 국제적인 안전심사 기준에 통과된 수입차이기 때문에 더욱 호감이 가는게 사실입니다. 혼다어코드의 2010 New Accord의 경우는 로고가 참 다이내믹한 것 같아요. 혼다어코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안정장치의 기본인 에어백입니다. 전면은 물론이거니와 좌우 측면을 병풍처럼 에워싸듯이 빈틈이 없어 보입니다. 이 정도면 수입차에 눈이 갈만하지 않겟습니까? 물론 뉴 오피러스의 경우도 한 에어백하지만요.


2.4L DOHCi-VTEC엔진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2.6kg.m를 실현한 2.4L DOHCi-VTEC엔진은 강력한 파워에 의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은 물론, 혁신적으로  배출가스를 저감한 친환경성도 겸비하여 Honda의 자동차를 타는 자부심을 느끼게 해줍니다.


서스펜션

전륜에는 주행 시 타이어압력 하중을 분산시켜 탁월한 승차감을 발휘하는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을, 후륜에는 진동 흡수능력이 우수하여 승차감을 향상시켜주는 것은 트렁크룸 사이즈를 극대화시켜 주는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하였습니다.

엔진과 서스펜션만 보더라도 드라이빙을 즐기는 메니아라면 혼다어코드로 부족함이 없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