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에츠하임2.0 - 생명의 벽 열린 미술 프로젝트] 핑구야 날자는 큐레이터입니다.

by 핑구야 날자 2010. 5. 9.
반응형

문화의 힘은 서로를 아는 힘이며 인간을 서로 맺어주는 힘입니다. 문화의 중요성을 말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그러나 단순한 생각만으로는 안됩니다. 또한 지엽적인 중요성만을 주장하는 것도  편협된 것이며, 또 현실적이지 못합니다. 문화를 꽃피우려고 노력하는 실천에는 책임감과 철학, 행동이 불가결한 것입니다.




에츠하임2.0 - 생명의 벽 열린 미술 프로젝트





에츠하임2.0은 의료기기 전문회사 메디슨과 아트폴리가 함께 진행하는 열린 미술 프로젝트입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서울 삼성역의 메디슨 사옥의 담장을 미술작품으로 장식하여 사회공헌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메디슨은 프로젝트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고자 합니다.

 - 도시를 예술적으로 아름답게 하여 대중들이 도시를 아름답게 꾸미는데 참여하도록 한다
 - 생명 존중 문화 및 시민들이 참여하는 공공 예술 문화 형성 
 -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활동을 지원하며 신인작가들의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인다.
 - 의료낙후지역에 초음파 영상 진단기기 Mysono U5를 기부한다.

  * 여러분이 한 작품에 투표 할 때 100원의 적립금이 발생합니다. 총 1,000만원 상당의 금액을 지원합니다.
     적립금은 신인작가들의 작품활동 지원금으로 쓰여집니다. 저는 약 200작품을 추천해서 20,000원의 지원금을
     적립했습니다. 방법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에츠하임 2.0 생명의 벽 제막식 : 7월2일

선정된 250점을 메디슨 사옥, 외벽에 타일로 제작하여 장식합니다.
위치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1003번지 메디슨 빌딩


메디슨 그리고 기업문화



메디슨은 1985년 설립된 생명을 다루는 의료기기 전문화사입니다

.
메디슨의 대표적인 제품은 초음파장비이며 세계최초의 3D 초음파장비를 개발한
기업입니다. 초음파장비는 임신한 산모라면 잘 아실겁니다. 태아의 발육상태와
건강상태를 검사하는 장비입니다. 전세계 110개국에서 메디슨의 최첨단 제품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다니는 미즈메디 병원에서도 메디슨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
저에게는 친숙한 기업입니다. 지속적인 기술혁신으로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국가경쟁력을 눂여갑니다. 에츠하임 센터 개관이후 의료인의 학술활동과 일반인의
문화활동공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성격과 건강한 인류사회의 구현에 앞장선다는 미션은 에츠하임2.0의 생명의 벽이라는 테마와 일맥상통하고 있습니다. 2002년 부도후에도 연구개발 인력들이 끝까지 남아 오늘날의 메디슨의 저력이 되었습니다.
강남구 대치동에 수십억을 드려 에츠하임을 세워 중소의료기기 업체들이 수출상담 장소로 활용하도록 했습니다.
증권시장에도 재상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설립한지 25주년이 되는 올해에 의미 깊은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디슨의 미션
메디슨은 개척자적 사명감과 도전의식으로 건강한 인류사회의 구현에 앞장선다.
메디슨의 비전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회사로 인류의 삶에 가치를 더하겠습니다.
메디슨의 가치
일사랑(New Challenge), 고객사랑(Customer First), 동료사랑(Partnership)


온라인 미술커뮤니티 및 장터 아트폴리




메디슨과 에츠하임2.0을 진행하는 아트폴리는 미술 대중화, 작가들의 홍보 및
대중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설립된 온라인 미술 소셜 네트워크 및 장터입니다. 아트폴리는 인터넷을 활용해 대중과 작가가 만나고 대화할 수 있게 하고, 부담없는
가격의 원작과 재현품을 통해 새로운 대중 미술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나도 큐레이터



강남의 메디슨 사옥의 벽면에 설치할 작품을 여러분이 투표로 결정해주시면 됩니다.
로드뷰로 메디슨 사옥 직접 가보기(바로가기) 직접 리얼로 보시면 더욱 흥미로우실 겁니다.

참여 방법

1.아트폴리 작품투표 사이트로 가기(http://www.artpoli.com/medison_contests)

2.회원등록 또는 기타 계정으로 로그인 하기


   전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역시 온라인 미술 소셜 네트워크업체다운 면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 회원가입을 통해서 연동을 하시던 저 처럼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조금만 우측하단으로 시선을 돌리시면 아래 화면처럼 주화색 박스가 보입니다.
   그럼 『생명의 벽, 열린 미술 프로젝트!』를 사정없이 누르시면 메디슨 사옥 담장과 섬네일 형태의 작품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아래의 작품 섬네일에 보시면 1번에 추천이라는 글자가 보이시죠. 원하시는 작품에 추천을 Click해주세요.
   마음에 와닿은 작품을 못 찾으셨다구요. 그럼 2번의 응모작품 더보기를 눌러보세요.
   작아서 결정하기 어렵다구요.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PopUp창이 나타나면서 자세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작품을 찾았나요. 그런 그림아래의 추천을 Click해보세요. 놀라운 변화가 일어납니다.
  여러분이 직접 선택한 작품이 메디슨 담장을 채워지는 짜릿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작품이 전시되며 작품을 바꾸고 싶다면 마우스를 놓으세요. 나타난 X를 누르면 원위치 됩니다.


5.핑구야 날자가 메디슨 담장을 채웠습니다.


이번에는 문화를 즐길 줄 아는 착한 사람에게 만 보이는 작품입니다. 제목은 『문화』입니다.

문화 글자가 보이신다면 당신은 예술가의 자질이 있는 분입니다. 직업을 바꿔보세요. ㅋㅋ


투표하고 뭐하지?



온라인 투표

투표하시고 이벤트 발표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투표기간은 4월 26일 ~ 6월1일(복수투표 가능)
발표일은 6월4일입니다. 온라인 투표결과 상위 작품중에서 메디슨 임직원들의 의견(생명,생동감 위주 우선 고려)을
50%합산하여 작품 250점을 최종 선정합니다.
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1등 아이폰 3명 (상세내용은 http://www.medison.co.kr/mailform/mail2.asp 참조)
2등 아트폴리 2만원 선물권 20명
3등 행사기념 노트 (최고 인기 작품 25점이 포함된 아름다운 공책) 30명

또하나

투표 페이지를 스크린샷 하셔서 블로그 포스팅 하신 분
투표 페이지를 트랙백하신 분들
투표 페이지 URL을 트위터, 미투, 블로그에 올리신 분
개인 투표 결과 페이지를 완료하고 트위터, 미투, 네이버 공유한 분
에츠하임 2,0 생명의 벽 프로젝트 위젯을 블로그에 달아주신 분은 http://www.artpoli.com/medison_contests
URL를 댓글로 달아주시면 총 10분께 총 아트폴리 포스터, 2010년 미술 달력 등 깜짝 선물을 드립니다.

그러나 이번 에츠하임2.0 생명의 벽 열린 미술 프로젝트행사를 단순한 이벤트로 끝내기에는 우리의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진정 문화인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조금 더 머물러 주십시요.

신인작가들을 위한 작품 공모

아트폴리 사이트에서 지원 가능(http://artpoli.com/work_applications/1)
원작 제출 필요없음(이미지 화일 업로드로 지원)
작품기법, 크기제한 없음,작품갯수 제한 없음(여러점 응모가능)

작가상

작가들에게 작품 활동비 지원비 지급 - 인기투표 순으로 총 1,000만원 한도내에서 비율대로 지급
상위 25점 메디슨 사옥 로비(에츠하임 센터) 전시 기회 부여(7월1일 부터 한달정도)
벽 장식에 쓰이는 250점에 대한 이미지 사용료 지급(작품당 1만원, 복수 작품 선정시 작품 수대로 지급)
행사기념 노트 수록 작품 소정의 이미지 사용료 지급
그리고 무엇보다도 도시 거리에 영구적으로 자신의 작품을 전신할 수 있는 영광이 주어집니다.


작품 즐기기



1. 작품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 놓으면 『관심작품 추가』라고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이때 나타난 작품에 대한 PopUp창으로 보고 결정이 되면 『관심작품 추가』을 Clcik합니다.


2. 1번은 연동한 핑구야날자의 트위터ID이면서 로그인 ID입니다. (인증차원에서ㅋㅋ)
    2번은 투표할 작품의 카테고리입니다. 원하시는 작품 유형을 선택하셔서 쉽게 작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번은 선택한 작품과 평소 관심을 갖고 싶은 작품에 대한 자신만의 아트폴리가 만들어집니다.
             나의 아트폴리를 통해서 여러분의 숨어있는 예술의 감성을 찾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3. 관심작품을 선택하시고 작가와 직접 소통을 하세요. 궁금한게 있으면 물어보세요.
    전공자나 조예가 있는 분이나 알지 일반인들은 눈에 들면 좋다라고만 생각하는 정도가 일반적이지 않을까요.
    작가와 친해지면 관심작가의 소식을 듣고 또 작품을 구매해서 자신의 방에 걸어 놓는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작품 공유하기



투표도 하시고 작품도 제대로 즐기셨습니까? 이제는 진정으로 우리가 할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공유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첫번째로 트위터, 네이버 블로그, 싸이월드, 미투데이, 티스토리등에 소개하시는 겁니다.


두번째 아트폴리의 모두를 위한 미술 위젯을 블로그에 설치 하는 것입니다.(바로가기)


세번째 방법은 아트폴리를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자신의 블로그에 아래 동영상을 추가 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귀챠니스트에게는 아주 좋은 선물이 될겁니다.(바로가기)

에츠하임

마지막으로 조금 더 미술을 즐기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새그림 받아보기를 하시면 됩니다.(바로가기)
  



나의 마음에 들어온 작품



제가 고교시절 미술부 써클 활동을 했었는데 수채화,모자이크를 주로 했었어요. 그림은 잘 그리지는 못했지만
모자이크는 조금 했어요. 아래 사진은 지금도  보관하고 있는 호랑이 모자이크입니다.


교내 축제에 미술전시회를 하는 기간이면 늘 미술실에서 살았는데 그때의 추억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원 숙이님의 『그 곳에 가면 』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작가 : 원 숙이
제목 : 그 곳에 가면
주제 : 자연
원작재료 : 캔버스에 유채
원작크기 : 53.0 * 72.0 cm
작품소개 : 그곳에...가면

펭귄 ㅋㅋ 아시죠. 펭귄을 주제로한 작품이 조금 더 있었는데 악사 펭귄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블로그로 저의 모든 경험을 바탕으로 갖가지 리뷰를 하듯이 악사 펭귄은 음악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있는 것 같아
동질감이 느껴지더라구요. 사실은  볼록한 배가 더 끌린다고 해야하나..ㅋㅋ

작가 : kei
제목 : 약사
주제 : 악사 아코디언 동뮬
원작재료 : 종이에 펜 잉크
원작크기 : 26.0 * 17.78 cm
작품소개 : 없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