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플라그 제거 오랄비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제안하는 구강건강관리지수 OQ

by 핑구야 날자 2010. 5. 16.
반응형

스켈링은 6개월에 한번씩은 해야 좋고 치실을 쓰라고 권장을 합니다. 그러나 쉽지 않죠. 치과를 가면 코디네이터 누나의 강력한 설에 의해 예상치 못한 치료와 비용이 들어간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은 갖고 있지 않을까요. 물론 코디네이터가 없는 질병을 말하는 건 아니지만 괜히 의심이 가는 건 왜 일까요. 아마도 평상시에 아픔을 느낄만 한 통증이 없었거나 견딜만해서 였던 것 같아요.

구강건강관리 지수

공신력있는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 제공하는 구강건강관리지수OQ(Oral Quoient)로 점검을 한번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몸도 그렇지만 오복 중의 하나인 치아도 건강할때 체크하여 잘 유지 한다면 틀니 신세를 면하거나 늦출 수 있지 않을까요. 일단 구강건강관리지수를 체크하는 사이트로 가시면 됩니다.(바로가기)




Step1. 성명과 성별 그리고 나이, 건전치아 수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진짜 나이를 입력하세요. 저도 입력했는데 갑자기 이팔청춘이 되고 싶어 그림을 붙일때 살짝 바꿨습니다.)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50%군요. 간당간당하네요..


   현재치아수 : 구강 내에 현재 잔존하고 있는 치아의 수를 뜻하며, 건전치아와 충치 및 충전 치료를 받은
                     모든 치아를 포함합니다.
   건전치아수 : 치아 우식(충치)이나 충전치료를 받지 않은 깨끗한 치아의 수입니다.
    

Step2.위 그림에서 OQ을 누릅니다. OQ에 대해, OQ지식, OQ실천수칙을 알 수 있습니다.

       OQ란?
       
       1.OQ는 구강건강관리지수, Oral Care Quotient의 약자로 오랄-비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대국민 구강 건강 캠페인의 슬로건입니다.
       2.OQ는 계량적으로 측정할 수는 없지만 구강건강을 향상기킬 수 있는 생황 속의 여러 지식과
          실천 방안을 통해 올릴 수 있는 개념적 용어입니다.
       3.여러 치과 전문가들이 제한하는 필수 지식 10개와 생활 수칙 10가지를 통해 OQ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OQ지식

        1.플라그는 치아에 붙어 있는 세균덩어리이고, 충치와 잇몸질환의 주 원인이다.
        2.잇몸질환의 초기 증상은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것이다.
        3.잇몸질환은 심각하게 진전되지 전에는 통증이나 불편감 등의 증상이 없어 치료시기를 놓치기 싶다.
        4.잇몸약은 치과치료와 병행하여 복용할 때에만 효과가 있다.
        5.칫솔은 3개월에 한번씩 새것으로 교체한다.
        6.성인의 정상 치아개수는 28-32개이다.
        7.대한민국 12세 아동의 평균 충치경험 치아 수는 세계 평균에 비해 2배 가량 높다.
          (2003년도 국민구강건강실태조사)
        8.대한민국 성인(35-44세)86%는 잇몸병을 가지고 있다.(2003년도 국민구강건강실태조사)
        9.구강병은 대한민국 사람이 병원을 찾게 만드는 가장 흔한 10대 질환중에 세가지나 포함된다.
           (충치4위, 잇몸질환 5위, 충치로 인한 신경치료 7위, 2005년 건강보험 통계의 다빈도 질병 순위)
        10.대한민국 노인(65-74세)의 평균 현재 치아 수는 12개이다.(2003년도 국민구강건강실태조사)

       OQ를 높이는 실천수칙
      
       1.플라그 제거 및 잇몸 마시지에 가장 기본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은 칫솔질이다.
       2.바람직한 칫솔의 머리크기는 자신의 집게 손가락 첫째 마디 길이를 넘지 않아야 한다.
       3.이를 닦을 때에는 플라그가 잘 끼는 치아와 잇몸 경계부위를 잘 닦아야 한다.
       4.하루 세 번, 식후 3분 내에, 3분 동안 모든 치아를 구석구석을 골고루 칫솔질하는 습관을 생활화한다.
       5.칫솔은 3개월에 한번씩 새것으로 교체한다.
       6.잇몸건강의 유지를 위해서는 칫솔질 뿐만 아니라 
         치아사이의 플라그를 치실 또는 치간칫솔을 사용하여 제거해야 한다.
       7.입냄세 제거를 위해서는 이를 잘 닦는 것은 물론이고, 칫솔질 후 혀도 닦아 주어야 한다.
       8.끈적이는 간식뿐만 아니라 단맛이 나는 음료도 충치를 유발한다.
       9.온 가족의 구강검진을 확인하기 위해 거울 등을 이용하여 입안을 자주 들여다 보아야 한다.
       10.6개월마다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스케일링 및 칫솔질 교육을 통해서 구강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Step3. OQ카운셀링을 누르시고 질문에 답하시면 OQ카운셀링의 결과가 나타나며 오랄비 칫솔을 권장합니다.



OQ카운셀링의 결과


Oral-B가 추천하는 제품


Oral-B가 카운셀링의 결과로 추천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좋지만 정확한 진단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바로가기)
왜냐면 비슷한 유형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거든요. 치아건강을 위해 귀찮지만 한번씩 체트해보세요. 
회원가입을 하는게 아니니가요. 다음엔 김명민의 오랄비 전동 칫솔 제품을 사용하기로 하고 리뷰를 끝내겠습니다.


 잠깐!! 그래도 오랄비 칫솔은 사용하고 있답니다.
 리뷰한다고 오랄비 제품만 올리는 것도 너무 식상하지 않을까요. 있는 그래도 오려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