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지엠대우 토스카를 의심해야 하나? 아니면 내 눈을 의심해야 하나?

by 핑구야 날자 2010. 5. 18.
반응형

지엠대우의 야심찬 3D 주행 동영상 광고를 보고 한마디로 지엠대우가 사기치느냐 아니면 내 눈이 노안이 되었나 자문을 하게 됩니다. 실제로 3D 주행 동영상을 보면 컵에 잉크를 떨어드리고 주행을 시작을 합니다.


단 주행중에 브레이크를 밞아 급정거를 하거나 속도를 급격하게 낮추지 않았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3D주행 동영상이라 가능하겠지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지 않은 3D주행 동영상을 광고로 해서 토스카의 강점을 돋보이게 하려고 어느정도 감안하고 보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코너링과 드래프트를 보면 내가 남자임을 느끼게 해주는 짜릿한 고난이도 드라이브였습니다. 
 



누구나 3D 주행 동영상을 보면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실거라 믿습니다. 그러나 CLUB 토스카 동호회 회원들에게도 비슷한 조건으로 실험을 하고 결과 영상을 추가로 공개했습니다. 이건 왠만한 강심장이 아니면 할 수 없는 자신감의 표현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3D 주행 동영상만큼의 다이나믹한 주행을 하기는 어렵지만 납득할만한 수준의 토스카 리얼드라이브 동영상을 보세요. 어떠신가요. 3D 주행 동영상의 주행 결과의 90%이상의 동일한 결과를 확인하셨나요  


리얼드라이빙이 오히려 턴이 있어 3D 주행 동영상보다 안좋은 조건일 수도 있겠다 싶더라구요. 이정도의 드라이빙의 결과라면 자신감을 믿어줄만 하지 않습니까? 단, 조금은 의심을 떨굴수 없는 것은 운동역학상 동급의 다른 차에서도 이러한 결과를 나올 수 있지 않을까입니다. 동일한 조건으로 다른 차량으로 드라이빙 결과를 공개한다면 대박일텐데.. 쉽지만은 않겠죠. 또 한가지는 타이어의 성능이 어느정도 뒷받침이 되었는지에 대한 연관성도 함께 공개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찌되었든 이러한 테스트결과만으로도 충분히 토스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영상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