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연결방법 가비아 무료부가서비스 네임플러스로 연결했어요

by 핑구야 날자 2010. 6. 11.
반응형

가비아의 낙찰도메인 예정서비스로 2번째 도전에 www.blognew.com을 선점했습니다. 재판매를 하는것도 생각을 해봤는데 조금은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제 블로그의 2차주소로 연결하기로 했습니다. 




가비아 네임플러스로 2차 도메인 연결 방법





Step1. 자신의 블로그주소의 IP를 알아야 합니다. 윈도우에서 시작->실행->cmd을 입력후 Enter를 누르면 어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 >』에서 아래처럼 nslookup를 입력하시고 Enter를 칩니다. 그리고『 >』에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IP주소가 나타납니다.『 211.172.252.15』를 잘 적어두세요.


Step2. 티스토리의 관리자Mode로 가시면 상단의 메뉴중에 환경설정 메뉴의 블로그 정보를 선택합니다. 블로그 정보화면의 하단에 블로그 주소란의 gabia도메인 구입/등록을 Click합니다.


Step3. TISTORY 도메인 등록화면에서 좌측 사이드바에 무료부가서비스 > 네임플러스를 선택합니다. 네임플러스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신규신청 및 관리기능 선택에 호스트(IP)추가/관리를 고른 후 도메인(바로가기)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입력버튼을 Click합니다.
 


Step4. 호스트(IP)추가/관리 신청서 작성화면에서 처음에 메모해논 IP주소를 입력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가비아에서 설명되어 있는대로 2가지 종류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입력합니다. v=spf1 ip4:211.243.118.50 ~all 의 방법으로 해서 v=spf1 ip4:211.172.252.15 ~all 로 IP만 바꾸어 입력해서 아래의 신청버튼을 Click합니다.


    신청후에 아래 화면으로 작성하신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tep5. 다시 티스토리의 관리자Mode로 가시면 상단의 메뉴중에 환경설정 메뉴의 블로그 정보로 돌아옵니다. 2차주소에 자신의 도메인을 입력하시고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2차 주소 연결 후 블로그 접근 방법 추가



http://www.blognew.com , http://blognew.com 로 접근하셔도 핑구야 날자의 블로그로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도메인을 판매한다면




만약에 판매하기로 했다면, 가비아의 매매연계 지원을 통해서 손쉽게 매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잠깐 소개하면, 가비아 홈페이지에서 도메인 구매/판매를 누르고 좌측의 도메인판매를 누르시면 됩니다. 도메인 판매신청란에 도메인을 입력하고 신청버튼을 Click하시면 됩니다. 가비아에서 적정 판매금액여부를 판단하여 승인을 하게 되며 판매가 완료되면 판매금의 80%를 입금시점 원화로 환산해서 받게 됩니다. 20%는 판매수수료가 되겠죠. 또한 신청비용 건당 1,000원이 부가되며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신청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도메인 판매절차





가비아의 낙장도메인 2차 사용후기



가비아 낙장도메인 예약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국제도메인 www.blognew.com을 선점할 수 있엇습니다. 또한 가비아는 티스토리와 연동이 되어 가비아의 네임플러스 기능을 통해 블로그의 2차주소를 연결했습니다. 조금더 많은 방문자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어 기분이 좋습니다. 지금도 삭제예정인 낙장 도메인이 가비아의 낙장도메인 예약서비스에서 여러분의 선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도메인 등록 확인증입니다. 상장받은 기분이네요..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