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IT세대 자녀, 조카와 다음키즈짱 스쿨로 재미있는이야기와 학습활용을 해보자

by 핑구야 날자 2010. 6. 15.
반응형

아이들과 친해지려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이나 캐릭터등을 알아두면 인기만점 아빠와 삼촌이 될겁니다. 아이들이 워낙 컴퓨터와 가깝게 지내다보니 모르면 친해지기도 어렵습니다.그리고 아이들이 컴퓨터를 활용하는 능력이 오히려 나아 부모들이 물어보는 상황이 다반사로 벌어지기도 합니다.

가정에서 캐릭터를 활용한 학습연계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뭐가 있을까요? 뽀로로, 토마스와기차들, 후토스, 파워레인저등등이 있는데 몇개를 알고 계시나요. 모르신다면 지금부터 알아보자구요.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캐릭터는 일단 친근감이 있어 집중력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그래서 이러한 캐릭터를 이용한 에니메이션을 통해 가요,랩을 따라부르던 아이를 동요와 친숙해지는 아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영어공부도 같이 할 수 있어 유치원에서 배우는 영어에 흥미를 더해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두가지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한글과 영어판이 따로 있어 아이들이 영어를 쉽세 접하는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학교에서도 다음키즈짱을 활용

학교마다 PC가 보빠르게 보급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PC보급이 되어 수업이 가능한 초등학교에서 다음키즈짱을 통해 아이들과 선생님이 같이 하는 학급운영서비스로 활용해도 좋을 것 입니다. 물론 내용에 대한 검증은 해야겠죠. 수업을 하기전에 아이들과 간단한 게임을 활용한다면 재미있는 수업이 되지 않을까요. 아이들이 떠들면 박수 세번치라고 하시잖아요. 게임은 친구들과 선생님과 즐거운 '뽑기'게임,시험볼때, 게임할때 좋은 '타이머', 재미있는 벌칙놀이 '돌림판', 퀴즈로 공부하는 '학습퀴즈'등등이 있습니다. 


학습퀴즈는 1학년~6학년까지 유익한 내용으로 준비가 되어있어 학교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활용하시면 됩니다.


기초학습 공부를 학습플래시를 이용하자

학교에서 배운 교과과정이 이해가 잘 안될 수도 있고 이해해도 집에 와서 다시한번 플래시로  배운다면 훨 낫겠죠. 컨덴츠는 유치원생,저햑년 위주로 편성이 되어있습니다. 고학년은 부족하지만 업그레이드 되겠죠. 재미있게 즐기는 사칙연산, 게임으로 배우는 영어단어, 창의적 학습, 3~4학년 영어교과서등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컨덴츠를 잘 활용하시면 교육비 절감에도 다소나마 도움이 되고 아이들이 흥미있어하는 캐릭터를 이용한 학습을 적절게 보완하여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키즈짱 바로가기, 다음키즈짱스쿨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