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4Up - 초보탈출] 아이폰 무료(32GB) 특템 - 아이폰 개봉기와 기본 지식 배우기

by 핑구야 날자 2010. 6. 25.
반응형

약정이 1년이 남은 상태에서 아이폰 무료로 특템을 하게되었습니다. 물론 24개월 약정과  I-Talk요금제사용입니다. 그동안 노비생활로 그동안 추노에게 쫓기는 신세를 면하면서 개봉기와 함께 기본사용의 대강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고수들 앞에서 주름잡는 격이지만 초보입장에서 또 남들 구매하니까 덩달아 사기는 했는데 도통 알아들을 수 없어서 여전히 기존 핸드폰기능만 쓰시는 분들을 위해 같이 배우면서 리뷰로 남기려고 합니다.


아이폰 개봉기



신상은 아니지만 포장을 개봉하는 것은 늘 설레입니다.아이폰과 간편메뉴얼 그리고 USB,충전기,이어폰이 있습니다.




충전기가 두개로 분리되어 합체해야 제 기능을 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USB을 이용해 PC의 미세한 전류의 만으로도충전이 가능합니다. 전기코드 뒤에 USB포트를 꽂아 충전을 하면 훨씬 빠르겠죠.


아이폰도 유심칩이 있습니다. 유심칩은 기본적인 정보를 담고 있어 기기변경을 할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유십침을 쉽게 뺄기 위해 필요한 핀이 메뉴얼의 포장지 있으니 잘 보관해야 합니다. 


아이폰은 뭐고 스마트폰은 뭐야?


아이폰은 맥노트북으로 유명한 애플사에서 제작한 핸드폰입니다. 그런데 PC처럼 OS가 있고 인터넷을 할 수 있는데 이를 스마트폰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니까 인터넷이 되지 않는 폰은 그냥 핸드폰으로 보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폰도 역시 스마트폰의 종류인데 구글에서 만든 OS(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말합니다. 아이폰은 애플사에서 자체 제작한 OS인 iOS릉 사용합니다. 삼정전자에서 스마트폰용으로 자체개발한 OS가 있는데 바다라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신상 갤랙시S의 OS는 바다가 아니라 안드로이드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과 핸드폰으로 크게 구분이 되며 스마트폰의 OS에 따라 여러개의 이름으로 불리지만 크게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양대산맥으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그밖에 모델명에 따라 제작회사에서 나름대로 이름을 붙이겠죠. 참 복잡한 세상입니다.

아이폰 어플은 뭐야? 와플이야?


스마트폰의 가장 큰 특징은 PC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점입니다. 쉽게 말하면 여러분들이 PC를 사용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한글, 계산기, 그림판등등 여러가지가 있겠죠. 스마트폰에서 말하는 어플(Application)이 바로 PC의 단위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앱이라고도 부릅니다.


어플을 아이폰으로 옮겨봐



아이폰에 다양한 어플을 Upload해서 사용하려면 아이튠즈(iTunes)라는 인터페이스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수많은 개인 및 단체에서 개발한 어플을 애플사에 제출합니다. 제출한다고 무조건 사용자들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저작권, 건전성, 기본 개발 어풀과의  중복등 여러가지 절차에 의해서 통과된 나름 검증된 어플이 아이튠즈에 올라 오게 됩니다. 올라온 어플은 크게 유료와 무료로 나뉩니다. 또 다름대로 많이 찾는 어플과 카테고리별로 나뉩니다.

아이튠즈(iTunes) 화면


아이튠즈 다운로드 방법


아이튠즈는 아이폰 한대당 5개의 PC에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한개, 집에 한개 2개를 설치했습니다. 애플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DownLoad받으시면 됩니다.(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