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nepia 지금 필요한 것은 스피드 넷피아 자국어 서비스가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by 핑구야 날자 2010. 7. 11.
반응형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이동간에 통신이 원할하게 됨에 따라 산업전반에 걸쳐 영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동간에 메일을 확인하고 원하는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등 예전보다 빠른 의사결정을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넷피아의 로고 N자의 센터에 숫자 1이 보이십니까?  보이신다면 당신도 『넘버 1』이 될 수 있습니다.


한글 주소가 좋은 점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은 천지인 방식으로 메세지를 보내면서 오랫동안 사용해서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아이폰으로 바꾸다보니 당장 메세지를 보낼때 타이핑이 익숙치 않아 짜증이 나더라구요. 더구나 아이폰으로 정보를 검색할때는 당장 필요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단어를 치다보면 두세번 수정을 해야 하더라구요. 영어로된 인터넷주소는 외우기도 쉽지 않고 연상이 어려워 매번 한두본 더 물어보게 됩니다. 그러나 한글주소는 외우기도 쉬울 뿐만 아니라 연상이 쉬워 쉽게 주소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업무회의 빠른 조회로 룰루랄라~


요즘은 아이폰으로 업무회의를 많이 하기도 합니다. 특히 영업을 하시는 분이나 고객과 상담을 많이 하는 경우라면 더욱 필요한 요즈음입니다. 화장품 판매업체가 옥션에 입점하기 위해 한참 회의가 진행이 된다고 합시다, 옥션을 접속하기 위해 포탈사이트를 통해서 『옥션』이라고 입력하는 경우와 넷피아 자국어 서비스를 이용해 『ㅇㅅ』만 입력하는 직원이 있다면 누가 빨리 대답을 할까요. 단지 넷피아 자국어 서비스를 이용해 조회를 했을 뿐인데 덕분에 빠른 답변으로 당신은 신임을 얻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짧은 쇼핑몰이라 다행이지 긴 이름의 쇼핑몰이라면...

넷피아는 어떤 회사


넷피아는 한글인터넷주소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지 13년이나 된 인터넷 벤처기업 입니다. TV, 라디오를 통해 알고 있었지만 10년이 훨씬 넘었는지는 몰랐어요. 넷피아는 1999년부터 APRICOT, WIPO, ICANN, IETF 등 인터넷주소 자원을 다루는 많은 국제회의에서 자국어인터넷주소 서비스를 발표해왔습니다. 2003년 8월에는 '2003 대구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세계 최초로 '95개국, 자국어인터넷주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같은 해 12월에는 UN이 주관하는 세계정보화사회 정상회의인 WSIS(World Summit on the Information Society)에서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넷피아의 자국어인터넷주소 서비스의 성공 사례를 발표하는 등 국제사회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2004년 1월에는 ITU-T 세계 통신표준총회(WTSA)에서 자국어인터넷주소가 공식 이슈로 선정되어 세계 표준화를 제안하였습니다. 올해는 한글인터넷주소 KT 통합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넷피아, 스마트폰용 '자국어주소 브라우저' 출시와 SK브로드밴드 한글인터넷주소 서비스 동참, 한글인터넷주소 서비스 재통합을 이룬 기업이며 인터넷을 통한 전세계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95개국 80개 언어의 자국어인터넷주소 개발과 보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글 초성입력 모바일 웹브라우저 자국어주소 브라우저를 설치


넷피아 자국어 서비스를 통해 빠르게 정보를 찾을 수 있었던 업무회의 모습을 상상해 보았습니다. 아이폰에 넷피아 자국어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한글 초성입력 모바일 웹브라우저인 자국어주소 브라우저를 설치를 해야 합니다. 설치 방법은 아이폰을 사용해본신 분이라면 쉽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가 설치된 PC에 아이폰을 연결하고 넷피아로 연결해서 설치하시거나 아이폰의 아이튠즈를 통해 설치를 하셔도 됩니다.(바로가기)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의 화면에 넷피아 자국어주소 브라우저 어플이 생기며 우측의 그림은 넷피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어플입니다.


한글 초성입력 모바일 웹브라우저인 자국어주소 브라우저의 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한글 초성 입력 & 자동완성

- 주소창에 한글 초성 입력으로 한글인터넷주소 사이트 이용 가능 
   현재 기본적으로 이용도가 높은 인터넷주소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가로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한글인터넷 주소를 등록해서 보충해나가시면 됩니다.
- 초성입력 결과 바탕으로 한글인터넷 주소 자동완성 기능
   이미 등록된 한글인터넷주소의 초성을 입력하면 빠르게 완성과 함께 조회가 됩니다. 
        예를 들면 ' ㅈㅇㅇㅂ' 만 입력하면 중앙일보에 바로 접속!이 되는데 실제로는 『ㅈㅇ』만 입력해도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2. 한글/한글 서비스 기능

- 주소창에 “언론사명/키워드” 또는 “포털명/키워드” 입력시 해당 사이트의 검색결과 연결
        아래화면에서 처럼 중앙일보를 찾고 『/』를 누르고 Go를 Click하면 중앙일보가 연결이 됩니다.
        조금더 기능을 확장해서 중앙일보/부동산을 입력하고 Go를 Click하면 중앙일보에서 부동산과 관련된 기사가
        조회되니다.  네이버 역시 네이버/부동산을 입력하면 역시 네이버에서 부동산의 관련정보가 조회됩니다.
 


3. 자국어인터넷주소 기능

- 글로벌아키텍쳐에 따라 전세계 어디서나 자국어인터넷주소 서비스 지원
- 전세계 95개국 80개 언어에 대한 자국어인터넷주소 서비스 지원
 
     사실 기능도 기능이지만 대한민국의 기술임에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하는 기능입니다.
     전세계 95개국 80개언어로 자국어 인터넷주소 서비스를 지원하는 글로벌아키텍쳐에 놀랄따름입니다.


4. 북마크 및 멀티페이지 기능

- 북마크 지정 및 편집 기능 제공

   유용한 정보 또는 지속적으로 연결을 하고 싶은 사이트가 있다면 넷피아의 자국어 브러주저의 북마크 기능을 통해 책갈피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를 만들었는데 만약에 삭제를 하고 싶다면 북마크명을 지우게로 지우듯이 문지르시면 삭제버튼이 나타납니다. 이때 지우시면 됩니다. 처음에 잘 몰라서 조금 고생을 했어요.



- 중복 북마크 지정 시 알림 기능 제공

   북마크를 많이 작성하다보면 중복해서 만들 수 있는데 알림기능없이 만들다보면 정리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죠. 간단한 기능이긴 하지만 유용한 기능입니다.



- 다중 페이지 기능 제공
   사이트를 여러군데 조회를 하다가 후일 갑자기 생각이 나서 사이트를 찾고 싶은데 인터넷 주소가 기억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 넷피아의 다중페이지 기능을 통한 방문기록을 이용하면 해결이 됩니다. 일자별로 또 당일 열어본 사이트는 최상위 폴더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한글e메일 주소기능으로 편하게


  넷피아에서 제공하는 한글e메일 주소기능을 사용해보겠습니다.  설치는 넷피아에 접속하시면 쉽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바로가기)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글e메일 주소는 무료형과 유료형이 있습니다.


일단 @넷피아, @한글메일, @메일, @한국의 평생 무료메일중에 @한국을 선택해서 설치했습니다.

핑구야날자@한국을 만들었습니다. 한글사이에 공백이 있으면 생성이 되지 않아 붙여서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도 만들어보세요. 만들다보면 넷피아릐 한글을 사랑하는 마음을 알겠더라구요. 사용자인증을 위해 입력하는 글자가 정감있는 순두부찌개등등 한글이 나와 기분이 좋았습니다.


한글e메일 주소 핑구야날자@한국를 만들었습니다. 평생무료로 ㅋㅋ


아이폰에서 넷피아 자국어주소 브라우저를 통해 다른 분들이 저에게 보낼때 쉽게 보낼 수 있겠죠.보낼때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가 도용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아래처럼 외우기 쉽고 입력하기 쉬운 넷피아 한글e메일 주소로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를 사용하시면서 아직도 불편하게 영문 URL을 입력하고 번거롭게 검색엔진을 거쳐 조회 힙십니까? 넷피아의 자국어주소 브라우저 어플리케이션은 주소창에 초성만 입력해도 원하는 사이트로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에서 포털이나 언론사 사이트 등에서 키워드 검색을 할 경우, 주소창에 포털명/키워드” 또는  “언론사명/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검색결과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이제부터 넷피아의 자국어주소 브라우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편리하게 검색을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