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4Up - 초보탈출] 긴 통화에 뜨거운 핸드폰, 전자파 차단 효과가 있는 iClooly 폰스탠드

by 핑구야 날자 2010. 7. 12.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한지 보름이 넘어갑니다. 부지런히 기능을 배워가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이나 집에서 통화를 하다보면 의외로 통화시간이 길어지는 경우도 있고 어디다 두었는지 깜박 할때도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고가의 스마트폰이다보니 기스가 나거나 부딪힐까봐 조심조심하게 됩니다. 이러한 마음을 갖고 있던 차에 벨류원에서 만든 iClooly PHONESTAND가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iClooly PHONESTAND 구성품


수화기, 아이폰 연결잭, 거치대, 비매품 TZEN Multi Touch Pen





거치대


소중한 아이폰을 올려놓을 자리는 흡착식 고무로 되어 있어 흘러내릴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바닥은 4개의 고무패킹이 안전하게 아이폰을 지지해주기 때문에 팔꿈치등이 닿아도 잘 밀리지 않았습니다. 외관은 알루미늄 재질로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루어져 폼이 나더라구요.


아이폰과의 연결


수화기 꽁지에 케이블을 연결하고 3.5파이 잭을 아이폰에 연결을 해줍니다. 수화기 줄이 사이드의 홈에 끼워 견고하게 고정을 해줍니다. 그리고 전면의 흡착식 고무판위에 비닐을 살포시 부드럽게 벗겨줍니다.


아이폰 꽁지에 충전기 잭을 연결하여 iClooly 폰스탠드 사이에 있는 고리에 연결을 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하는 것은 보기에 왼쪽의 고리부부을 왼쪽방향으로 벌려서 끼워야 합니다. 무대포로 끼우다가는 피복에 흠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제 연결이 다 되었습니다.


비매품 TZEN Multi Touch Pen


정전식LCD와 감압식LCD에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양쪽에 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제조 : 벨류원)
정전식 LCD : 아이팟터치,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S, 갤럭시A, 블루어스, HD2, 디자이어, 드로이드, 락커, 
                   모토로이, XT800W, 아레나, 프라다2, 뉴초콜릿, 크리스탈, MAXX, 액스패리아X10
감압식 LCD : 옴니아2, 햅틱, 아몰레드, 안드로원, 옴티머스, 프라다1, 쿠키포느 시리우스 

정전식LCD인 아이폰을 사용하기 위해 펜부분을 밑으로 잡아당겨보니 부드러운 털(?)부분이 올라옵니다. 아이폰 LCD화면에서 사용해보니 기스 걱정 없이 부드럽게 인식이 되어 편리했습니다. 단, LCD에 붙인 필름이 2000원이하의 단순필름이라면 기스가 발생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iClooly 폰스탠드 사용 동영상


사용은 간단하지만 현실감을 주기 위해 동영상을 촬영했습니다. 아이폰으로 전화가 왔을 경우와 아이폰에서 전화를 거는 두개의 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화벨 소리는 마이클잭슨의 Black Or Whte입니다.(궁금해 하실까봐 ㅋㅋ) 사용중에 손을 이용하지 않고 TZEN Multi Touch Pen을 사용해봤는데 부드럽게 인식이 잘 되었습니다. 기스날까봐 애지중지하거나 손가락이 굵으신 분들에게는 편리할 것 같습니다.


iClooly 폰스탠드의 장점


1. 핸드폰에서 발생되는 인체 유해한 전자파 96.9%의 전자파 차단효과
2.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핸드폰의 열 차단효과
3. 일반 수화기로 유선 핸드폰 통화가 가능
4. 메모를 할때 쓸 수 있도록 펜꽂이 활용
5. 거치대가 물세척이 가능하며 반영구적 사용 가능

사용후기


전화를 송수신 하는데 일단을 편리했습니다. 이동의 자유로움은 없지만 집에서나 사무실등 정적인 공간에서는 사용하기 나름인것 같습니다. 전자파가 회사의 안내로는 96.9%의 전자파 차단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일단 폰에서 떨어져 전화를 받기 때문에 어느 전자제품에서나 발생하는 전자파에서 조금더 자유로울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요한것은 통화 감도였습니다. 아이폰을 직접사용 할때보다 송수신 감도가 느낌으로는 더 좋은 것 같았어요. 왜냐면 유선수화기이기 때문에 송수신 스피커가 귀나 입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다소 긴시간으로 통화하면 뜨거워지는 열에서 벗어날 수도 있어 좋았습니다.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을 보거나 음악을 듣기에도 좋았어요. 그 전에는 바닥에 놓고 듣다보니 조금은 불안하기도 했거든요.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 웹서핑을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사용해보라고 하다가 떨어뜨릴까봐 걱정을 않해도 좋으니 말입니다.

더 좋은 iClooly 폰스탠드가 되길 바라며


1. 펜꽂이 구명이 앞에 있다보니 펜이 앞으로 기울어져 불편하더라구요. 디자인이나 단가 때문인지 몰르지만 사이드에 있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아이폰을 iClooly 폰스탠드에서 손쉽게 분리가 되거나 연결이 되어야 하는데 현재는 분리하거나 연결하는데 불편합니다. 따라서 아이폰 외형을 둘러 싸는 케이스를 제작하여 3.5파이 잭이나 하단의 핀케이블을 연결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슬라이드식으로 아이폰을 케이스에 밀어넣어 고정하고 반대로 분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벨류원사의 Porduct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