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유산균 만드는법] 항암, 항균, 변비, 여드름치료에 좋은 유산균 만드는법

by 핑구야 날자 2010. 8. 8.
반응형

유산균이 좋다는 것은 다 아시죠. 간단히 말하면 유산균은 장내를 깨끗히 해주는 효과로 인해 대장기능를 향상시켜 변비를 예방해준답니다. 물론 식이섬유가 많은 야채나 채소와 같이 드신다면 효과는 훨씬 크답니다. 또한 유산균이 장내에 독소를 배출시켜서 발암의 가능성을 낮춰구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기도 한답니다. 장에 숙변이 많으면 장에 열을 높히는 원인이 되어 여드름이 있는 경우는 심해질 수 있는데 유산균 복용으로 억제할 수 있어 여러가지로 유익한 균이 아닐 수 없습니다.



순두부인 줄 알았다니까?  

아내는 간단히 요기할 수 있는 간식을 김치 냉장고에 가끔 올려 놓는 경우 있어요. 그래서 퇴근하고 눈길을 주방으로 돌렸는데 반찬통이 보이더라구요. 그런데 안에 흰색의 뭔가가 있길레 처음엔 순두부인줄 알고 쉬면 어쩌려고 여기에 두었나 했어요. 그래서 냉장고에 생각없이 넣고는 쉬고 있었어요. 잠시후 마트에 다녀 온 아내가 약간은 급한 목소리로 여기있는 우유 누가 치웠어.. 순간. 순두부가 아니라 우유였구나....




유산균 만드는법  

유산균을 이용한 발효식품이 참 많습니다. 조금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유산균 만드는법이 의외로 간단하다는 걸 알았어요.


우유와 유산균 한스푼을 락앤락에 넣고 하루를 상온에 놓아두면 우유가 발효되면서 유산균이 배양되는 겁니다. 한마디로 인체에 이로운 균을 배양해는 겁니다. 중요한건 유산균을 배양하고 있는 이웃에게 유산균을 유리그릇이나 플라스틱 그릇에 얻어오는게 중요합니다. 저희도 유산균을 이웃에게 나누어 주었답니다. 그리고 한번 배양되고 나면 또 우유와 함께 만들어 논 유산균 한 스푼을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하루가 지나면 딸기쨈과 섞어 믹서기와 잘 섞어서 마시면 핑구야 날자네 유산균 발효식품이 되는 겁니다. 우유를 약간 섞어주시면 덜 걸죽해지거든요.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식은 왠지  

먹어보라고 한컵을 주는데 영~~ 왠지 입에 갖다대기가 뭐하더라구요. 요런거에 비유가 약한 편이라.. 하도 보채서 한모금을 마셨는데 일반 유산균 발효제품과 맛의 차이가 없더라구요. 처음엔 긴가민가 했는데.....


우유 한팩을 유산균 발효제품으로 구매해서 마시면 가격차이가 나겠지요. 아내는 계속 만들어 마시고 있답니다. 곁다리로 먹다보니 이젠 먹을 만 합니다. 제품으로 판매되는 유산균 발효유를 사먹으면 않될라나? ㅋㅋ


유산균 이야기  

유산균 만드는법을 좀더 맛있게 안전하게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고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니 아내가 달라보이데요.


『21세기 무병장수의 키워드 유산균』(시청하기)를 보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게 아토피 피부로 고생하는 자녀를 유산균을 만들어 먹인 내용이예요. 사실 막내가 어릴때 아토피가 있었는데 그땐 몰랐어요. 공기가 좋아서 그런지 지금은 치료가 되었답니다. 특별히 조제한 외용약을 발라서 조금 더 덕보기는 했는데 고생을 했지요 지인께 소개하려고 했더니 약사님이 바뀌셔서.. 아마도 연세때문에 그만 두신 듯 합니다.


메디TV에서 『21세기 무병장수의 키워드 유산균』에서 처럼 유산균을 통한 지속적인 섭취로 개선이 되었다고 하니 아토피 경험이 있던 저에게는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그리고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덴마크의 예를 보면서 유산균을 생활화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일본에서 과학적인 실험방법을 통해 입증한 결과를 보지않더라도 이미 알고는 있었지만 역시 아는것과 실천하는 것은 다른것 같아요.

유산균 분유가 있을까?  

유산균과 관련있는 분유추천을 찾아보니 파스퇴르유업위드맘과 매일유업의 앱솔루트등이 눈에 띕니다. 매일유업의 자료가 충분하지 않아 파스퇴르유업위드맘을 소개합니다. 


7Plus프로젝트 위드맘으로 첫번째로 강조하는게 프로바이오틱 생유산균이네요. 황금변의 비밀은 바로 유산균에 있지 않을까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배변기능을 좋게 해주니 말이예요.


소화흡수가 잘 되도록 설계되었으니 배변기능에 확실하겠죠. 아이들이야 잘먹고 잘싸면 건강한게 아닐까 합니다. 소중한 아기를 위해 유산균을 염두해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