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4Up - 초보탈출] 아이폰에 사용하는 메일계정, 메세지 연결 및 설정시 알아야 할 내용

by 핑구야 날자 2010. 8. 24.
반응형

아이폰등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가장 많이 변화를 느끼게 되는게 움직이는 사무실이라는 점입니다. 이미 많은 업체에서 아이폰으로 업무보고 및 결재처리가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해서 사용하거나 사용중에 있습니다. 한달을 넘게 사용하다보니 아이폰은 기본정책이 제공하는 어플을 사용하는 비중보다 사용자가 필요한것을 어플을 통해서 사용하게 하는 비중이 큰 것 같습니다.

아이폰으로 빠른 의사결정  

개인적으로는 인터넷과 GPS를 통해 정보를 이용하고 관련 어플을 통해 일상의 결정이 빨라졌습니다. 또한 그동안 PC에서 사용주인 메일계정을 아이폰에 연결시키므로서 빠른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일에 남들보다 경쟁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메세지 역시 휴대폰과는 달리 자신에게 보낸 메세지가 송신자별로 정리가 되어 주고 받은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메일계정 연결하기  

메일계정을 연결하지 않고 아이폰의 인터넷 브라우저인 사파리를 통해 PC처럼 연결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현재 야후와 한메일만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사내메일의 경우 연결이 용이하지 않은 경우는
사내메일에 포워딩기능이 있다면 환경설정에서 포워딩 주소를 외부메일계정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이때 포워딩된 메일은 포워딩한 메일로 전송됨으로 사내메일함에는 메일이 없을 수 있습니다.


메세지 환경설정  

친구가 메세지를 보냈다고 하는데 가끔 아이폰에는 오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친구에게 잘 보내보라고 했어요.
나중에 알고보니 메세지 80자를 넘는 경우는 MMS로 처리가 되는데 아이폰에서 설정을 해놓지 않은거예요.
여러분들도 혹시 저 처럼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점검해보세요. 1이면 사용중이고 O이면 사용중지를 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