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833

iPhone11 Apple Watch5 AppleTV Plus 발표가 기대되는 애플의 9월 스페셜 이벤트 초대장 미국 현지시간 9월10일 애플파크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열릴 애플의 9월 스페셜 이벤트가 초대장 배포가 되면서 공식적인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시동을 건 삼성의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워치 액티브2와의 경쟁도 볼만합니다. 그리고 LG전자가 예상 밖의 인기를 모았던 LG V50 ThinQ의 후속작 LG V60 ThinQ(or LG V50S ThinQ)가 출시되면 더욱 볼만할 듯 하니다. LG워치 W8의 출시 소식은 아직 없습니다. 아이폰11 애플워치5 애플TV 플러스 발표를 앞두고 삼성의 갤럭시노트10에 대한 관심이 잠시 소강 상태로 접어 들게 될 지는 추이를 좀 더 지켜봐야 겠습니다. 애플의 9월 스페셜 이벤트 속 By innovation only의 의미 애플의 9월 스페셜 이벤트 초대장에는 이번.. 2019. 8. 31.
LG유플러스 5G 프로야구 앱으로 빠르고 8K초고화질로 선명하게 광고없이 무료로 즐기는 방법 프로야구는 직관이 최고지만 매번 직관할 수 없는 노릇이죠. 그렇다면 프로야구를 직관처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바로 LG 유플러스가 무료로 제공하는 U+프로야구 5G 앱을 이용하면 직관 하듯이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답니다. 더구나 이번에 8K의 초고화질로 선수들의 등번호까지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업데이트가 되었답니다. 그리고 최신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웬만한 스마트폰들이 6인치대의 대화면을 제공하고 있어 U+프로야구 5G앱으로 프로야구를 관전하기 더 좋은 여건이죠. 듀얼스크린을 제공하는 LG V50 ThinQ를 사용한다면 더 좋구요. 직관처럼 즐겁게 관전하게 만든 5G 프로야구 8K의 위력 U+프로야구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보는 프로야구가 직관보다 더 보기 좋을 때가 있어요. 직관하러 가면.. 2019. 8. 30.
하루종일 쓰는 스피커 LG 엑스붐 고(PK7W)로 핵인싸 어때!! 조명기능과 방수로 야외에서도 LG 엑스붐 고(LG XBOOM Go) 화이트 PK7W는 휴대성이 좋아 야외에서 적합한 스피커입니다. 요즘에는 한강공원으로 나들이를 가는 분들도 많아 메르디안 사운드를 제공하는 LG 엑스붐 고(LG XBOOM Go) 화이트 PK7W로 좀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메르디안은 재규어와 레인지로버 등 슈퍼카 오디오 시스템에도 적용된 브랜드로 일반 스피커와는 차원이 다른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더구나 생활방수가 되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하기 여간 편한 게 아니랍니다. 물론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죠. 생활방수로 야외 활동에 적합한 LG 엑스붐 고 PKW7의 디자인과 특징에 대해 함께 알아 볼까요. LG 엑스붐 고 PK7W 언박싱과 스펙 LG 엑스붐 고(LG XBOOM Go)는.. 2019. 8. 30.
패러렐즈 데스크톱 15의 가장 큰 변화 애플 메탈 API전환 및 사이드카 지원 포함 6가지 패러렐즈 데스크톱 15 출시 인플루언서 간담회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7층 라벤더룸에서 있었습니다. 해마다 IFA가 개최되기 전이나 임박해서 열려 독일에 가게 되는 해는 조금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맥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패러렐즈에 대해 잘 알고 있을 텐데요. 윈도우즈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맥OS만으로는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장시간 윈도우즈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맥OS에서 지원하는 부트캠프(BootCamp)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부팅을 매먼 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앱처럼 윈도우즈를 사용할 수 있는 패러렐즈를 사용하게 되죠. 패러렐즈 데스크톱 15의 가장 큰 변화 패러렐즈는 맥OS가 업그레이드 될 때마다 발맞춰 새 버전을 출시하게 되는데요. 맥OS 사용자들에게 윈도우.. 2019. 8. 29.
유튜브 배경음악 저작권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음악검색이 쉬운 비지엠팩토리는 어떨까? 유튜브 배경음악 저작권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있는데요. 지금까지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배경음악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했었는데요. 저작권 고민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음악검색이 쉬운 비지엠팩토리를 알고 사용하기 시작하고 있어요. 아직은 동영상 편집이 마무리 되지 않아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다른 유튜브 배경음악과 달리 5가지 정도 장점이 있더라구요. 이젠 유튜브 배경음악 때문에 고민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 편할 것 같아요. 배경음악이 없으면 동영상이 좀 밋밋하기 때문에 사용하면 구독자들에게 좀 더 편하게 방송이 될 수 있답니다.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작권 때문에 동영상을 다시 만들었던 경험도 유튜브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적지 않은 시행착오를 겪었던 분들이 많을텐.. 2019. 8. 28.
샤오미 최신 스마트폰 미CC9는 갤럭시노트10과 비교는 No!! 글로벌공식롬이 출시되면 가성비 때문에 갤럭시노트10의 후면카메라가 트리플카메라로 바뀌면서 좀 더 다양한 화각으로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123도의 광각카메라는 화각의 아쉬움이 있지만 일상에서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후면의 카메라를 보면 애플도 생각나고 샤오미의 최신스마트폰 미CC0 시리즈도 생각이 납니다.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자부심을 갖기에는 아쉬움이 남죠. 한번 올린 가격을 쉽게 내리지 못하겠지만 갤럭시노트10의 가격이 사실 부담이 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통신사 선택과 혜택으로 부담을 줄일 수도 있으니 비교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비교되지 않는 미CC9시리즈를 간단히 살펴 보겠습니다. 트리플카메라 샤오미 미CC9이 처음일까? 요즘에는 최초로 적용을 했느냐라고 하는 것은 예.. 2019. 8. 27.
엘지 그램 14인치 15인치 17인치별 스펙과 가격의 차이 그리고 특징을 비교해 보니 엘지 그램 17인치 대화면 노트북부터 15인치 그리고 14인치의 스펙과 가격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특징도 함께 확인해 보았습니다. 엘지 그램 17인치의 모델은 17Z990-VA70K, 17Z990-VA5BK, 17Z990-VA50K, 17Z990-GA30K 등 4종인데요. 15인치와 14인치의 모델번호도 비슷해 17을 15와 14로만 바꾸면 됩니다. 대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17인치가 제격인데요. 무게가 약 1,340g으로 18인치 미만보다는 무겁지만 휴대성은 나쁘지 않습니다. 아마도 14인치는 약간 작은 듯 그래서 15인치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겠죠. 인텔 펜티엄 프로세스를 적용한 모델은 15인치와 14인치에만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17인치 대화면 노트북 엘지 그램의 스펙과 가격 17인치 대화면 .. 2019. 8. 26.
제4회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LG CUP 2019 International Women's Baseball Tournament) 후기 2019년 8월22일부터 8월26일까지 이천 LG챔피언스파크(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대평로255번길 69)에서 열인 제4회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에 다녀왔습니다. 국제여자야구대회(LG CUP 2019 International Women's Baseball Tournament)에 참여한 각 국의 선수들의 경기모습과 잘 관리된 야구장을 보면서 놀랍기도 하고 설레이기도 했답니다. 무더운 여름이 어느 정도 지난 8월 말에 이라 야구경기를 하는 것도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에 참여한 각 국의 선수들 중에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개학 시즌인 9월 전에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는 LG전자와 사단법인 한국여자야구연맹이 주최를 하였습니다. 지역에서 열린 국제대회라 이천시도 함께 했으.. 2019. 8. 25.
샤오미 미밴드4 단점 보다 장점이 많지만 한국어판 최신 미밴드 출시라는 것 이외에는 샤오미 미밴드4가 출시되었습니다. 미밴드4는 단점 보다 장점이 많지만 미밴드 초기 버전이기는 하지만 충전이 되지 않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은 잘 안 갖게 되더라구요, 두 번째는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스타일이 아닌 이유도 있답니다. 그러나 사오미의 국내 진출 소식을 통해 출시되는 제품과 가격은 늘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샤오미의 가성비 때문이죠. 샤오미의 진출로 국내 업체들의 관련 제품 가격 인하에 대한 압박이 심하기 때문에 시장의 변화를 흥미롭게 지켜보게 됩니다. 2018년에도 한국어를 지원하기는 했지만 국내총판에 의한 것이 아니라 샤오미가 직접 나섯다는 것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의 가격이 부담을 줄여 국내에 판매된 미밴드가 샤오미의 발표에 따르면 무려 100만대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주변에.. 2019. 8. 24.
실속형 모니터 중에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의 AMD FreeSync 기능 괜찮네 실속형 모니터를 찾는 분들에게는 어떤 모니터가 좋을까? 삼성전자의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를 사용하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FPS게임을 좋아하는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반응속도가 좋은 VA모니터를 선호하게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물론 요즘 IPS모니터도 반응속도가 괜찮게 나오고 화질도 좋기 때문에 고민은 되겠지만 실속형모티너를 찾는 게이머들에게는 AMD FreeSync 기능을 제공하는 삼성전자의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가 어떨까 생각합니다. 더구나 커브드모니터라 뷰가 좀 있어 보이기도 하고 크게 차이는 없겠지만 좀 더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 언팩 가성비 좋은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 2019. 8. 23.
LG DIOS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서 손설거지와 비교!! 달라진 점을 장점과 단점으로 정리해 보니 LG DIOS 식기세척기를 10일 정도 사용해 보니 손설거지와 달라진 점이 있어 장점과 단점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를 빌트인으로 설치를 하고 너무 사랑 받고 있어요. 삼식이는 아니지만 웬만하면 식사를 준비해 주려고 하기 때문에 식기세척기는 사주고 싶었어요. 그렇다고 자주 손설거지를 해주지는 못해요. 상전의 용무가 바쁘거나 컨디션이 안좋을 때 손설거지를 하는 편이랍니다. 식사 후에 손설거지는 귀찮기도 하지만 양에 따라서는 허리가 끊어지잖아요. 그러니 그 동안 얼마나 힘들었겠어요. 그래서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를 사용하게 된 것은 참 잘한 일이죠. LG DIOS 식기세척기와 손설거지 비교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서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ㅋㅋ 설거지가 편해졌.. 2019. 8. 22.
최신 스마트워치와 비교되는 애플워치5의 종류 및 디자인 그리고 새로운 기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 최신 스마트워치 중에 애플워치5에 대한 소식이 해외IT매체를 통해 들려오고 있습니다. 애플워치5의 달라진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에 대한 기대에 앞서 다소 서운한 소식이 있네요. 애플워치5에 LG디스플레이의 OLED 대신 일본의 재팬 디스플레이의 OLED 패널을 탑재한다는 소식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스마트워치 점유율 1위를 하고 있는 애플과 한국의 LG디스플레이가 좀 더 관계를 지속했으면 했는데 결국 2/4분기 시작과 함께 들려온 소문이 현실이 되었군요. 오는 9월10일 경에 아이폰11과 함께 애플워치5가 출시되면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시장에 어떤 변화의 바람이 불지 기대하며 애플워치5의 소식을 정리해 봅니다.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5의 종류 및 가격과 출시일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5의 출시일은 아이폰11.. 2019. 8. 22.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차이와 유플러스 5G 서비스 체험 후기 5G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으로 유플러스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5G서비스를 사용하였습니다. 삼성전자의 6.8인치 갤럭시노트10 플러스와 6.3인치 갤럭시노트10 중에 어떤 모델을 구매할지 고민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그리고 갤럭시노트10의 구매가격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통신사를 교체해 볼까 생각 중인 분도 있을 겁니다. 장기간 사용해 요금할인 혜택을 많이 받고 있다면 모를까? 요즘 통신서비스의 차이를 못 느낄 정도라 실속을 챙기면서 통신사를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갤노트10 S펜 사인회 소식과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특화된 5G 서비스 체험 후기와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차이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의 스펙 차이와 핵심기능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 2019. 8. 21.
유튜버를 위한 최신 액션카메라 고프로 히어로8과 DJI의 오즈모모바일3 비교해 볼 필요 있을까? 유튜버를 위한 최신 액션카메라 고프로 히어로8가 조만간 출시가 될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더불어 극과극이라고 표현하기는 뭐하지만 DJI의 오즈모모바일3를 구매하려고 고민했던 분들은 살짝 고민하게 만듭니다. 유튜브 운영을 위한 각종 촬영장비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소위 잘나가는 유튜버의 어마무시한 수입을 꿈꾸면서 너도나도 뛰어 들고 있습니다. 유투브 뿐만 아니라 어떤 분야던지 성공하는 분들은 제한적이죠. 특히 유튜브가 1인미디어로 운영이 가능하지만 쉽지 않은 길이죠. 일반 직장인의 월급만큼 수입을 올리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죠. 더불어 끼도 있어야 하구요. 잘나가는 유튜버는 1인 미디어가 아닌 경우도 많아 처음에는 유튜브를 혼자 계획하고 촬영하고 편집하면서 운영을 시작하는 경우도 .. 2019. 8. 20.
아이폰XS 차기버전 아이폰 프로 또는 아이폰11로 출시 된다면 달라지는 스펙은 어떨까? 아이폰XS 차기버전으로 아이폰 프로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될 것이라는 해외IT매체의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기능을 추가로 적용해 달라지는 스펙으로 다시한번 주목을 받게 될 지 기다려 집니다. 현재 아이폰은 국내 안드로이드폰들이 제공하는 트리플렌즈 및 5G통신서비스와 비교가 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폰의 이름은 아이폰프로 또는 아이폰11이라고 불려지게 된다는 예측이 많습니다. 아이폰 출시 10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아이폰X에 이어 아이폰XS가 출시되었으니 이젠 원래대로 아이폰11 또는 전혀 다른 이름 아이폰프로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겠죠. 아이폰 차기버전 출시일과 5G통신 지원여부 올해 아이폰이 출시되기 전 까지 약 한달 내외가 남아 예측과 소문.. 2019. 8. 19.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호텔 인시티(IN CITY)의 좋았던 점과 불편했던 점 그래도 추억은 남아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으로 떠난 3박5일간의 일정을 함께 했던 호델 인시티(IN CITY)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예약을 직접 한 게 아니라서 모르고 갔지만 내심 어느 정도는 되겠지 했어요. 그래도 해외여행이니까요. 러시아는 강대국이지만 경제대국이 아니라는 것 만 알고 간다면 조금은 위안이 될 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여행 경비를 더 지불한다면 시내에 롯데호텔을 이용할 수 있겠죠. 그래도 부담을 줄여서 간 유럽여행이라 지금은 추억으로 남아 그립네요. 호텔 인시티(IN CITY)의 시설은 블라디보스톡에서 좋은 편이라고 하니 다향이었습니다. 큰 기대는 금물이지만 좋은 점 3가지는 있었습니다. 출발부터 달랐던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해외여행 인천공항에서 출발은 밤 11시였습니다. 그런데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2019. 8. 18.
5G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과 LG V50 ThinQ도 좋지만 고민된다면 하반기 출시폰 사용후기로 비교 후 구매해도 LTE보다 20배가 빠른 5G 통신시대가 시작되어 5G 콘텐츠의 소비가 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등 5G 스마트폰이 출시되어 5G 스마트폰이 더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각 통신사들도 전국으로 5G 통신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엄두도 못냈던 대용량의 데이터가 필요한 콘텐츠의 사용은 물론 만들어도 소비할 수 없었죠. 그러나 최근에는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손쉽게 최신 5G 스마트폰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가 출시되었으니 5G 콘텐츠도 생산속도도 역시 빨라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S펜으로 갤럭시노트10의 카메라를 원격 컨트롤 S펜의 원격지원은 갤럭시노트9에서 이미 제공이 되었던 기능이라 새로울 것은 없습니다. 그래도 호기심이 .. 2019. 8. 17.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과 오즈모모바일3 콤보 차이!! 무게와 사이즈 덕분에 유튜브 운영 장비로 괜찮아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가 출시되어 고민에 빠진 사용자들이 있을 듯 합니다. 오즈모 포켓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쉬운 부분이 있어 오즈모 액션으로 교체하려고 생각하고 있었답니다. 오즈모 포켓을 좀 더 활용성을 높이려면 악세서리를 추가로 구매해야 하는데 만만치 않더라구요. 그리고 셀피를 촬영할 수 없기 때문에 유튜브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고민이 되죠. 그래서 셀피가 되는 오즈모액션을 구매하게 됩니다. 오즈모액션을 사용하는 지인의 만족도를 체크하고 조만간 결정하려고 했는데요. 무게와 사이즈가 줄어 든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가 또 고민에 빠지게 만드는 거 있죠.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 휴대성 때문에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의 전 버전은 기능은 만족스럽지만 휴대성이 다소 떨어.. 2019. 8. 16.
쌍용자동차 SUV 2019 코란도였어!! 연비와 편의사양과 안전사양보다 디자인이 확 깨네 앞에 가는 SUV 처음 보는거네!! 어제 본 차가 바로 쌍용자동차 SUV 2019 코란도였어!! 낯선 디자인의 SUV를 보고 속으로 한 말이었어요, ㅋㅋ 쌍용자동차하면 떠오르는 것은 강한SUV 무소랍니다. 아직도 튼튼하다며 남다른 애착을 가지고 있는 지인이 생각나는군요. 여러분의 기억에는 쌍용자동차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아픈 노사갈등도 생각나겠지만 SUV 2019 코란도를 통해 빠르게 이미지메이킹을 하려는 쌍용자동차의 의지가 느껴집니다. 일단 개인적인 디자인 선호도에서 흡족한 모습을 보여 연비와 편의사양 그리고 안전사양 등과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쌍용자동차 SUV 2019 코란도의 변신은 무죄 준중형SUV 2019 코란도의 외형 사이즈는 어느 정도 될까요. 전장 4,450mm 전폭 1870m.. 2019. 8. 15.
구글 최신스마트폰 픽셀4와 픽셀4 XL!! 얼굴인식 방식과 지문인식센서 위치 변화 기대 구글 최신스마트폰 픽셀4와 픽셀4 XL의 디자인이 참 깔끔하게 나올 듯 합니다. 애플의 아이폰XS으로 얼굴인식을 활용해 잠금해제하는 임팩트 있는 통신사의 CF는 앞으로 보안에 대한 방향을 말해주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국내 스마트폰에도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얼굴인식은 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공개된 구글 픽셀4의 티저 영상에서 후면의 지문인식센서가 없는 랜더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면 하단에 지문인식기능이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죠. 개인적으로는 후면의 지문인식센서를 선호하고 있기는 하지만 추세는 전면 디스플레이 하단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구글 픽셀4 XL를 통해 달라질 안드로이드폰 구글의 오리지널 스마트폰인 픽셀4와 픽셀4 XL이 출시 된다는 소식에 기다리는 분들도 적지.. 2019. 8. 14.
엘지 G8X ThinQ가 듀얼스크린 적용하고 핸드아이디(정맥인식)과 에어모션을 업그레이드 했을까? 엘지 G8X ThinQ가 LG전자의 하반기 최신스마트폰이라는데 무게 중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LG V50 ThinQ와 함께 출시되면서 주목을 받지 못하고 후일을 기약해야 했던 엘지 G8 씽큐가 듀얼스크린의 날개를 달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LG전자가 출시하는 최신스마트폰에는 늘 모험정신이 함께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근까지 LG V50 ThinQ로 많은 판매를 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LG V60 ThinQ는 타이밍이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시장의 판단은 아무도 모를 일이지만요. 핸드아이디(정맥인식)과 에어모션을 선보였지만 주목을 받지 못하고 발목을 잡히고 말았는데요. LG G8X ThinQ가 LG G8 ThinQ의 기능을 유지할까? LG V50 ThinQ가 인기를 얻는 기간동안 LG전자는 L.. 2019. 8. 13.
10만원대 최신 스마트폰 LG X2(LG-X220N)의 스펙과 특징 살펴보니 10만원대 스마트폰 답네 국내 출시한 최신 스마트폰 중에 가장 저렴한 10만원대의 LG X2(LG-X220N)가 출시되었습니다. 10만원대에 맞는 스펙과 특징으로 살펴봐야 조금은 이해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부담없는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급제폰이기 때문에 그 정도의 수준으로 생각하고 사용하면 될 텐데요. 가끔은 LG전자가 출시한 보급형 스마트폰의 스펙을 보면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는데요. 아마도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입장이라 그헣지 않나 싶습니다. 인터넷 조회와 카톡 그리고 카메라 정도로 사용한다면 비싼 프리미엄 스마트폰 보다는 LGX2와 같은 실속형 스마트폰이 어떨까 싶네요. 실속형 스마트폰 LG X2의 스펙과 가격 5.45인치 HD+의 화질을 제공하는 LG X2는 실속형 스마트폰으로 라이트하게 이용하는 .. 2019. 8. 12.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S10 스펙과 디자인 비교해 보니 차이는? 국내용은 스냅드래곤 대신 엑시노스로 갤럭시노트10을 예상보다 빨리 사용하게 되어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S10 스펙과 디자인 비교해 보았습니다. 삼성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되기 전에 이미 해외IT매체를 통해서 디자인과 기능에 대해 노출이 되었죠. 사실 직접 보는 느낌과 사진으로 보는 것은 느낌이 좀 다른데요. 갤럭시노트10플러스에 비해 0.5인치 작은 갤럭시노트10도 작은 사이즈는 아닌데도 불구하고 갤럭시S10 5G를 사용하고 있어 작게 느껴졌습니다. 전면에 싱글렌즈는 광각렌즈가 있는 듀얼렌즈에 익숙해진 입장에서는 다소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일단은 전체적인 특징은 맨 아래에 링크시켜 놓았으니 확인해 보시고요. 스펙과 디자인의 차이를 중심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 갤럭시노트10 & 갤럭시S10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S10 스펙과 디자인 비교 갤.. 2019. 8. 11.
갤럭시노트10 달라진점과 덱스의 호환성 기대!! 유플러스 사전예약과 욕심나는 구매혜택 총정리 유플러스의 갤럭시노트10 공식 사전예약이 8월9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10을 기다려 온 분들에게는 통신사별 구매혜택과 핵심 스펙이 궁금하실 텐데요. 이왕 구매하려면 사전예약을 통해서 구매혜택을 챙기는 게 좋겠죠. 통신사별 구매혜택 중 이번에는 유플러스 구매혜택 총정리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10의 스펙도 참고하시면 선택하는 데 좀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유플러스의 5G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5G 콘텐츠를 대화면 갤럭시노트10으로 사용하게 될 텐데요. 유플러스 요금제와 관련된 5G 서비스도 함께 찾아 보았습니다. 갤럭시노트10의 핵심 스펙 특징 갤럭시노트10의 디자인과 가격도 중요하지만 가장 눈에 띄는 핵심 스펙에 더 관심이 많았습니다. 왜냐면 유플러스 등 통신사들이 빠르게 5.. 2019. 8. 10.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27GL850)의 나노IPS디스플레이와 TN모니터의 반응속도 및 화질 차이 역대급 반응속도로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27GL850)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더위에 잠이 오지 않다 보니 오버워치로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27GL850)의 나노IPS 디스플레이가 속된말로 화면이 찢어지거나 버벅거림이 없어 시간이 훅훅 지나가 버리네요. ㅋㅋ 화질이 좋은 IPS 모니터와 반응 속도가 빠른 TN 모니터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화질과 반응속도 사이에서 아무래도 반응속도가 빠른 TN모니터를 선호하게 되는데요. 이런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 줄 역대급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는 세계최초로 나노IPS 디스플레이와 1ms의 반응 속도를 자랑하는 모니터입니다. 이 정도면 TN모니터를 대체해도 되.. 2019. 8. 9.
LG전자 2019년 하반기 최신스마트폰 출시 임박!! 엘지 V60 ThinQ로 얼마나 업그레이드 했을까? LG전자 2019년 하반기 최신스마트폰이 출시된다는 소문이 맞았네요. LG V50 ThinQ와 LG G8을 상반기에 동시 출시해서 2020년에나 출시할 줄 알았는데 말이죠. LG전자의 듀얼스크린폰 LG V50 ThinQ가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살짝 미소를 띄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인기는 LG전자에게 간만에 느껴 보는 차기 스마트폰에 출시에 대한 부담감일 텐데요. 과연 어떤 스마트폰이 출시 될까요. 그 동안 실험적인 스마트폰의 기능들을 선보이면서 차별화 전략을 유지했지만 예상한 결과로 나타나지 않았죠. 이번에는 최신 스마트폰에 듀얼스크린을 업그레이드해서 엘지 V60 ThinQ 또는 엘지 V55 ThinQ로 인기를 이어가려는 듯 합니다. ▲ LG V50 ThinQ 2019년 하반기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 2019. 8. 8.
로지텍 ​GPRO 키보드로 오버워치 공략!! ARX컨트롤 앱으로 게이밍키보드와 마우스 컨트롤 로지텍 ​GPRO 키보드로 오버워치 공략하면서 역시 게이밍키보드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무선키보드를 사용했던 분이라면 게이밍키보드 로지텍 ​GPRO 키보드의 키감과 반응속도 차이에 놀라게 될 텐데요. 아무래도 오버워치, 롤 그리고 피파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좀 더 와닿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탈착식 케이블과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사이즈가 작아져 다른 게이밍키보드보다 휴대성이 좋은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텐키리스는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쓰임새가 다르니 선택의 문제일 듯 합니다. 텐키리스 디자인 덕분에 자유로운 손놀림 핑곗김에 오버워치 공략을 간만에 하면서 시간이 언제 갔는지 모를 정도였어요, 좋아하는 게임을 하면 다.. 2019. 8. 7.
온스크린지문방식 도입한 갤럭시 탭 S6의 S펜 에어 액션의 원격제어 기술 쓸만할까? 온스크린지문방식을 적용한 갤럭시 탭 S6가 갤럭시노트10과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최신 태블릿이 출시가 되면 늘 생각하게 되는게 6인치대 스마트폰과의 경계성입니다. 태블릿을 가장 흔하게 보게 되는 곳은 서비스 테스크와 사용자와 함께 보면서 서비스를 소개하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태블릿이 선보인지 오래 되었지만 대중화의 속도가 더디지만 삼성이나 LG 그 밖에 업체들이 꾸준이 선보이고 있는 것은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대화면의 스마트폰과 10.5인치의 갤럭시 탭 S6의 차이는 분명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삼성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 S6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갤럭시 탭 S6 스펙과 가격 갤럭시 텝S5는 출시되지 않고 스킵하고 갤럭시 탭 S6로 판올림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인위적으로.. 2019. 8. 6.
해외여행 로밍 방법 비교하고 블라디보스톡 출발 전 공항에서 유플러스 부스에서 로밍 한 이유 해외여행시 로밍 쉽게 하는 방법이 있어요. 줄을 서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 있죠. 해외여행으로 떠난 블라디보스톡에서 유플러스 로밍 덕분에 편하게 여행을 했답니다. 로밍을 편하게 하는 방법도 있지만 게인적인 상황에 따라 해외여행 출발 전 공항에서 유플러스에서 로밍을 하면 더 좋은 이유가 있답니다. 무더운 여름을 피해서 선택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은 1년에 2달 정도 밖에 안되는 여름이기도 하지만 기온이 17도 내외라 너무 좋았어요. 국내에 있었다면 찌는 듯한 무더위에 힘들었을 텐데 말이죠. 해외여행이 그렇듯이 사진을 정리하면서 한번 더 떠나고 싶은 거 있죠. 해외여행시 웹체크인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으로 떠나기 위해 출발~~ 설레이는 마음으로 인천공항에 자년 7시에 도착했어요. 늦은 저녁에 출.. 2019. 8. 5.
LG V30와 LG V30S 씽큐 스펙 비교와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달라진 점 LG V30와 LG V30S 씽큐 스펙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그리고 보급형 스마트폰인 LG Q시리즈, LG X시리즈 등도 올해 LG V30와 LG V30S 씽큐에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를 적용할 계획이라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LG전자가 LG스마트폰을 믿고 오래쓰는 스마트폰이라는 인식 확산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어 응원을 보내고 싶네요. 아직도 쓸만한데 최신 스마트폰의 기능은 사용하고 싶고 이런 상황에서는 더욱 반가운 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글로벌에서 LG전자의 가전이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미국의 월풀을 제치고 글로벌 1위를 했다는 소식도 전합니다. LG V30 스펙과 LG V30S 씽큐의 스펙 LG V30은 LG V30플러스와 함께.. 2019. 8. 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