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 폴드6 스페셜 에디션 슬림 두께 최대 2mm 얇아질까? 세계 폴더플폰 1위 업체 어디일까?
갤럭시Z 폴드6 스페셜 에디션 출시 소식과 함께 갤럭시Z 폴드7의 두께에 대한 기대를 끌어올리고 있는데요. 화웨이의 2번 접는 폴더블폰 tri-Fold 스타일이 공개되면서 새로운 스마트폰 폼팩터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혹시 두께가 최대 2mm 얇아지는 갤럭시Z 폴드6 스페셜 에디션 출시는 갤럭시 폴더블폰의 tri-Fold 스타일 출시를 위한 전 단계가 아닐까 의심하게 됩니다. 또한 갤럭시Z 폴드7 출시에 대한 기대를 벌써부터 하게 되기도 합니다. 두께가 최대 2mm 얇아진다면 현재 접힌 상태가 165.1 x 71.9 x 6.9 mm이니 두께는 4.9mm로 접힌 상태가 85.1 x 71.9 x 14.9 mm이니 두께는 10.9mm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Z 폴드6 스페셜 에디션 팀킬될까?
삼성전자의 공식적인 발표는 아직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일단 어느 정도 신뢰성이 있는 해외IT 매체들의 소식에 의하면 삼성이 갤럭시 Z 폴드6의 더 얇은 버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컬러나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에디션을 출시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최근 출시한 갤럭시Z 폴드6보다 약 2mm 더 얇은 모델로 갤럭시Z 폴드6 스페셜 에디션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더욱 반가운 것은 갤럭시Z 폴드6 슬림은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도 함께 진행되어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그렇다면 팀킬이 되는 상황도 연출될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최근 출시한 갤럭시Z 폴드6를 구매하는 것 보다는 더 얇고 더 성능이 좋은 갤럭시Z 폴드6 에디션을 구매하는 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가격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에 팀킬보다는 선택의 폭을 넓여 준다고 볼 수도 있겠죠.
두께이외에 카메라 업그레이드 가능성?
갤럭시Z 폴드6 스페셜 에디션 출시로 기대되는 얇은 두께와 함께 카메라가 업그레이드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메인카메라를 2억 화소로 업그레이드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 갤럭시Z 폴드6의 메인카메라는 5000만 화소라서 2억 화소로 업그레이드 되는 것은 나름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물론 후면 메인카메라가 2억 화소로 업그레이드되는 고해상도 센서가 욕심은 날 수 있지만 인화 사이즈가 크지 않다면 통상적으로 스마트폰 화면이나 SNS에서 볼 때는 차이를 못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SNS에 게시되거나 메시징 앱을 통해 전송이 될 때는 압축되면서 화질의 손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촬영한 사진을 크게 확대하거나 크롭을 하게 되면 분명 화질의 차이는 있습니다. 화질이 낮으면 크롭시 사진을 확대하면 화질이 떨어지거든요. 이럴 때 2억 화소와 5000만 화소의 차이는 바로 느끼게 됩니다.
삼성전자가 최대 2mm 얇게 만들어 출시할 폴드폰의 브랜드명을 갤럭시Z 폴드6 슬림 또는 갤럭시Z 폴드 스페셜 에디션이라고 명명을 하게 될지는 좀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Z 폴드 스페셜 에디션 출시로 2분기에도 세계 폴더블 1위를 차지한 화웨이를 끌어 내리는 교두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5mm 두께 아이폰17 에어 후면 싱글카메라로 출시? 아이폰17 프로 맥스보다 비싼 이유 디자인때문이라고!!
2024.08.26-갤럭시Z플립6 256GB(SM-F741N256) 옐로우 개봉기!! 동시통역 사용방법 사용해 보기 및 데이터 백업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포함 비밀번호 분실 폰 락 해제 방법? 암호와 구글락 패턴 그리고 지문도 가능?(4uKey for 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