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헬스케어 무선이어폰 애플 에어팟 프로2!! 심박수 감지와 보청기 기능에 놀라

핑구야 날자 2022. 7. 4. 18:11
반응형

애플의 최신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2가 헬스케어 기능을 탑재하면서 만족도를 더욱 높여 줗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애플의 공식적인 발표를 기다려야 하겠지만 해외IT 매체들이 전하는 소식이라 신빙성이 높아 보입니다. 최근 무선이어폰의 트렌드는 노이즈캔슬링 기능 적용 여부였는데 이젠 대중화 되어 제공되지 않으면 선택받기 어렵습니다. 애플이 에어팟 프로2에 헬스케어 기능을 추가하면서 무선이어폰도 스마트워치와 같이 비슷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 같아요. 애플의 아이폰이 아니더라도 에어팟 프로2를 사용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기능을 100% 사용할 수는 없겠죠. 그럼 출시를 앞두고 있는 헬스케어 무선이어폰 애플 에어팟 프로2에 대해 알아볼까요.

 

 

애어팟 프로2 디자인 변화 없지만

 

애플 에어팟 프로2는 무선 이어버드 분야에서 강력한 오디오와 능동형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갖춘 매력적인 헬스케어 무선이어폰이 될 것입니다.

 

 

에어팟3의 후속작이지만 에어팟 프로2라는 순서가 거꾸로 인 것 같은 브랜드명이 조금은 거슬립니다. 에어팟 프로2를 발표 전 삼성이 노이즈 캔슬링을 제공하는 갤럭시 버즈 프로2를 공개하면 애플이 당황스러울 수도 있겠죠.

 

 

현재까지 에어팟2 프로와 관련된 소식에 의하면 전작과 디자인면에서는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반기에 출시될 에어팟 프로2 의 아이폰14 및 애플 디바이스와 함께 9월 13일 전후로 만나볼 수 있겠죠.

 

 

애플의 무선이어폰은 최첨단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수년 동안 가장 큰 혁신을 경험하게 하였습니다. 에어팟 프로2는 무선 충전케이스를 제공하면서 가격이 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팟 프로2의 충전 케이스는 전작보다 더 작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이즈는 높이 46mm, 너비 54mm, 두께 21mm입니다.

 

에어팟 프로2의 피트니스와 헬스케어 기능 강화

 

에어팟 프로2는 업그레이드된 센서와 운동 추적 기능을 통해 피트니스 사용에 훨씬 더 중점을 둘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애플워치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는 말이죠.

 

 

나중에는 에어팟과 애플워치에서 수집된 정보로 더 정확한 피트니스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겠죠. 그리고 에어팟 프로2에 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가 전작과 같이 탑재되며 센서 퓨전 시스템과 함께 작동된다고 합니다.

 

 

또한 보행 안정과 같은 새로운 iOS 15 기능과도 잘 작동되며 사전 설정 조건에서 재생을 방해할 수 있는 위험 요소 및 음성 인식을 사용자에게 경고하는 투명 모드 개선, 골전도 기술 , 타사 앱 지원 , 잘못 배치된 AirPod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Apple AirTag 와의 호환성도 제공합니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에어팟 프로2 찾기 지원부터 9월에 iOS 15가 출시되면서 업그레이드된 알림 기능과 채팅 중 음성을 더 잘 들을 수 있게 대화 부스트를 제공합니다.

 

 

생체 인식 센서가 에어팟 프로2에 사용될 수 있어 기대가 됩니다. 아이폰과 연동하면 만보기, 동작 감지 및 심박수 모니터링부터 다양한 기능을 만나보게 될 것입니다.

 

 

에어팟 프로2에서 기대가 되는 헬스케어 기능은 심박수 감지 기능과 보청기 기능입니다. 물론 보청기 기능은 연령대별로 제한된 기능이겠지만 탑재된다는 것만으로도 반갑습니다.

 

심박수 기능은 애플워치에서도 제공되기 때문에 덜 반가울 수도 있지만 애플워치를 사용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괜찮은 기능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USB-C 적용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고 흥미로운 것은 에어팟 프로2 케이스에 스피커가 추가돼 이어폰의 위치를 찾으면 케이스에서 소리가 나올 것으로 예상도 있습니다.

 

무선이어폰 종류별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퀵어텐션 및 적응형 사운드 제어와 음성 픽업 기술 까지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퀵어텐션 및 적응형 사운드 제어와 음성 픽업 기

소니의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는 링크버즈의 후속작으로 세상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제공되지 않은 무선이어폰 중

jongamk.tistory.com

완전 새로워진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 놀라워

 

완전 새로워진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 놀라워

소니의 무선 헤드폰 WH-1000XM5는 디지인부터 완전 새로워진 WH-1000X 시리즈 신제품으로 사용하면서 내내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아쉬움이 없던 것은 아니지만 WH-1000X 시리즈가 5년 연속 국내 헤드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2 스타벅스 콜라보레이션 케이스 찾아보니 아이폰13 프로맥스는 뭐야!!

 

갤럭시S22 스타벅스 콜라보레이션 케이스 찾아보니 아이폰13 프로맥스는 뭐야!!

최근 갤럭시S22와 스타벅스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마트폰 케이스와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케이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삼성이 재고 처리를 위해 스타벅스와 협업을 통해 케이스를 출시할 수

jongam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