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olleh wi-fi zone찾기 WiFi 위치를 내손안에 무선 인터넷 사용료 걱정없게 만드는 무료어플

by 핑구야 날자 2010. 8. 23.
반응형

기존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스마트폰추천을 받으면 망설이는 것 중 가장 큰 부분이 사용료입니다. 그것은 음성통화만 생각하시기 때문에 그럴것입니다. 저 역시 그랬어요. Show i-라이트요금제를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무선인터넷 사용량이 남아서 사실은 걱정을 했는데 음성통화와는 달리 이월이 되어 상관이 없습니다. 그런데 제가 처음 아이폰을 사용할때는 사용이 익숙치 않거나 활용도가 낮았습니다.


이제는 사용량도 늘어 이동간에 인터넷사용이 가능하게 때문에 블로그에 찾아오시는 분들의 댓글을 빨리 달 수도 있고 은행업무 역시 간편하게 활용을 합니다. 또한 트위터를 통해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실시간 핫이슈를 쉽게 접하게 됩니다. 이메일도 실시간으로 확인을 할 수 있어 빠른 의사결정으로 많은 이익을 보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이 활용을 하게 될텐데 월250Mbyte 사용량을 넘게 되면 추가 부담해야 할 통신료 때문에 살짝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



무선인터넷 활용을 하자  

집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기 때문에 Wi-Fi를 통해 배터리가 뜨끈해질때까지 재미있게 무료로 즐기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PC 사용량도 당연히 줄게 됩니다. 아이폰으로 대부분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밖에서 활동을 하게 되는 경우는 무료로 사용하는게 다소 걱정이 됩니다. 어디가 무선인터넷이 되는지 모르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번에 KT에서 새로나온 어플중에 Olleh Wi-Fi Zone찾기 아이폰 무료어플이 있어서 이젠 한시름 놓았어요. 잘 배워 활용을 하면 음성통화료 무료비중이 큰 Show i-토크요금제로 변경할 생각입니다.

Wi-Fi(와이파이)란?

Wi-Fi(와이파이)는 홈 네트워킹, 휴대전화, 비디오 게임 등에 쓰이는 유명한 무선 기술의 상표 이름입니다. 무선랜이라고도 하는데 무선접속장치(AP-Access Point)가 설치된 곳을 중심으로 일정 거리 이내에서 스마트폰, PDA, 노트북을 통해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Olleh Wi-Fi Zone찾기 무료어플 설치  

아이튠즈를 이용한 설치 경로 : http://itunes.apple.com/kr/app/id368030700?mt=8 아이폰 App Store이용한 설치 : PC와 연동하지 않아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WiFi라고 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Olleh Wi-Fi Zone찾기 무료어플 시작하기  

Olleh Wi-Fi Zone찾기 무료어플 설치가 끝다고 Olleh Wi-Fi Zone찾기 무료어플을 실행하면 아래화면이 나타납니다.사용자의 위치에서 Olleh Wi-Fi Zone을 찾는 것이기 때문에 GPS통한 위정보 활용과 데이터 요금제가 발생한다는 안내 문구가 나타납니다. 유용한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Olleh Wi-Fi Zone찾기 무료어플 설치는 필수겠죠.


Olleh Wi-Fi Zone찾기 무료어플 메인  

Olleh Wi-Fi Zone찾기 무료어플은 Olleh Wi-Fi Zone, 쿡쇼매장, Olleh Wi-Fi Zone Street와 세가지를 통합한 All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가지를 찾기 위한 방법을 2가지 입니다. AR View(증강현실), Map View입니다.


Olleh Wi-Fi Zone찾기 무료어플 Settings  

Olleh Wi-Fi Zone찾기의 Settings는 사용자의 위치에서 Olleh Wi-Fi Zone, 쿡쇼매장, Olleh Wi-Fi Zone Street를 찾는 반경을 의미합니다. Wi-Fi Zone은 도심에서는 물론이지만 휴가지나 지방에서 더욱 활용도가 높습니다.


Olleh Wi-Fi Zone찾기 무료어플 Map View  

그럼 강화도에서 한번 찾아볼까요. 1Km반경내로 설정하고 Wi-Fi Zone을 찾아보니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Olleh Wi-Fi Zone찾기의 Settings에서 3Km로 반경을 변경하고 다시 Map View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선원면, 남산리, 갑곳리 그리고 강화읍내등 다섯곳이 표시가 되었습니다.


Olleh Wi-Fi Zone찾기 무료어플 AR View  

이번에는 증강현실이라고도 하는 AR View기능으로 Olleh Wi-Fi Zone찾기의 Settings에서 3Km를 유지하고 찾아보겠습니다. 사진촬영화면이 나오면서 Olleh Wi-Fi 풍선아이콘이 파란 하늘위와 논밭에 떠 있습니다.


Olleh Wi-Fi Zone찾기 무료어플 AR View하단에 보시면 E, N, W, S등 방향이 표시가 나타납니다. 그러면 아이폰을동서남북방향으로 움직이시면 박스안에 점이 들어 오면서 Olleh Wi-Fi Zone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신기하죠.

증강현실(AR View)란?

증강 현실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현실세계에 실시간으로 부가정보를 갖는 가상세계를 합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므로 혼합현실(Mixed Reality, MR)이라고도 합니다.

Olleh Wi-Fi Zone찾기 무료어플 AR View를 이용해 쿡쇼매장을 찾아볼까요. 방법을 같습니다. 대신 쿡쇼매장이라고 구름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내친김에 쿡쇼매장을 찾아보았습니다. ㅋㅋ 이젠 아이폰관련 서비스를 받거나 Olleh Wi-Fi Zone을 손쉽게 찾아 손쉽게 무료인터넷을 즐길 수 있겠죠. 어떻신가요. 바로 설치하는게 좋겠죠.

Olleh Wi-Fi Zone로 직접 찾아가자  

쿡쇼매장을 어떻게 찾아갔을까요. MapView나 AR View 만을 단순하게 보고 갈 수 있다면 당신은 천재..ㅋㅋ Olleh Wi-Fi 풍선아이콘이나 쿡쇼매장 풍선아이콘을 눌러보세요. 그럼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락처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한번 해볼까요. AR View로 쿡쇼매장 찾기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Olleh Wi-Fi Zone을 찾아볼까요. Olleh Wi-Fi Zone을 찾고자 하는 방향에서 Olleh Wi-Fi Zone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Olleh Wi-Fi Zone의 위치를 알리는 무수한 하얀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잠시만 있으면 Olleh Wi-Fi 풍선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그럼 그 중에 하나를 손으로 살짝 눌러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면 찾아가기, 상세보기를 통해 직접 방향 및 거리표시를 따라 가시거나 전화번호 또는 주소를 찾아사기면 됩니다. 간혹 아래처럼 전화번호가 없는경우도 있답니다. 현재는 Olleh Wi-Fi Zone찾기의 Settings을 반경 3Km로 해놓았지만 여러분은 0.5Km 내지 1Km로변경하셔서 찾으시면 됩니다. 저는 강화도에 가서 찾느라 반경의 범위를 넓게 잡았거든요.
 


1Km로 잡은 화면입니다. 300m 인근에 Olleh Wi-Fi Zone이 보이니 꽤 가까운 곳 까지 왔네요.


이번엔 쿡쇼매장 풍선아이콘을 누르시면 찾아가기와 상세보기 그리고 전화걸기 메뉴가 나타납니다.


찾아가기버튼을 누르면 현재 위치에서 갈 방향과 거리를 화면에 표시해줍니다. 가는대로 방향표시와 거리가 나타나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이폰의 GPS로 사용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찾아가기버튼을 누르면 쿡쇼매장의 상세정보와 전화를 걸 수 있게 해줍니다. 찾는데 불편함이 없겠죠.


MapView로도 가능합니다. 단, 상세보기와 전화걸기만 제공이 됩니다. 빨강 와이파이 표시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박스를 한번더 누르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아이팟을 가지고 계신다면 사용가능하니 리뷰를 하지 않았다고 너무 서운해하지 마세요. ^^ 그리고 0.5Km 반경으로 Setting해도 GPS 수실율에 따라 1Km범위 밖의 쿡쇼매장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강화도에는 아쉽게도 Olleh Wi-Fi Zone Street가 없네요. 서울이나 도심지로 가야 할까봐여.

7월18일 출시된 KT Olleh Wi-Fi ZONE ( ’올레 와이파이존') 찾기 어플리케이션이 iTunes 한국 앱스토어에서 전체 무료 아이폰 앱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고 했는데 사용해보니 1등 할만 하더라구요. ^^


그 밖에 QOOK 인터넷 고객을 위한  ’쿡존운세' 와 아이폰/터치로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을 접속/사용할 수 있는 ’ucloud mobile’ 어플리케이션도 있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을 사용해보세요.
쿡존운세 : http://itunes.apple.com/kr/app/id379565596?mt=8
ucloud mobile  : http://itunes.apple.com/kr/app/ucloud-mobile/id382432103?mt=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