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6821

통신사 가족 결합 요금 할인 얼마나 절약될까?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피해 막는 가족 약속 충분했나? 합리적인 통신비 절약방법은 개인마다 가정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늘 고민이 되는 것은 고가의 최신 스마트폰 가격 때문에 교체를 망설이게 되는 부분입니다. 아무리 계산기를 두들겨 봐도 뻔한 결과가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나름 정한 방법이 수년째 합리적인 통신비 절약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이스피싱과 스미싱을 막는 우리 집만의 약속이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실제로 얼마 전에 어머님이 스미싱을 당할 뻔했던 사건이 있었는데 약속만 해서는 의미가 없다는 것은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식겁한 일이고 스미싱으로 인해 놀라신 어머님을 생각하니 많은 분들에게 합리적인 통신비 절약방법과 함께 꼭 애피소드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정답이 없는 합리적인 통신비 절약방법이지만 결론부터 말하면 우리 집의.. 2024. 3. 18.
구글 폴더블 스마트폰 픽셀 폴드2 두께는 얇고 화면은 커져!! 후면 카메라 스펙보다 디자인 너무 예뻐? 구글의 최신 폴더블폰은 어떻게 출시가 될까요? 픽셀 폴드2가 일부 공개되면서 스펙도 스펙이지만 디자인이 기존 폴더블폰과는 다른 모습이라 살짝 놀랐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전작의 구글 픽셀 폴드 디자인이 일관성이 있어 더 마음에 듭니다. 물론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한 디자인이 아니기 때문에 섣부른 판단은 하지 않는 게 좋겠죠. 디자인적인 분위기만 참고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폴더블폰은 삼성의 갤럭시Z 폴드가 리드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중국폰의 추격도 만만치 않고 구글이 픽셀 폴드2까지 출시하게 되어 더욱 치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플은 폴더블폰을 출시는 여전히 이렇다 할 만한 소식이 없네요. 구글 픽셀 폴드2 색다른 후면 디자인 구글의 최신 폴더블폰이 될 픽셀 폴드2에 대한 .. 2024. 3. 17.
120인치 빔프로젝터 엘지 시네빔 큐브(HU710PB)가 휴대용인 이유? 에어플레이와 미라캐스트 지원해(feat. LG) OTT서비스를 120인치 대화면 빔프로젝터로 즐긴다면 얼마나 좋을까? 엘지 시네빔 큐브(HU710PB)는 작은 사이즈(80 x 135 x 135mm)에 손잡이까지 있어 이동성이 좋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사실 엘지 시네빔 큐브를 사용해도 스크린이나 빈 벽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를 고민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120인치 사이즈의 스크린을 개별로 거치할 수 있거나 벽을 이용해 설치할 수 있어야 하겠죠. 천정에 영상을 투사해서 보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다양한 모델의 빔프로젝트를 사용해 본 결과 120인치 대화면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도 막상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쉽지 않기도 합니다. 투사거리도 함께 고민하고 선택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동성 확보와 컴팩트하고 미니멀한 디자.. 2024. 3. 16.
엘지 최신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MLJ32ERS) 에어프라이와 에어수비드 기능 탑재해 가격은?(feat. LG) LG전자의 최신 광파오븐(MLJ32ERS)이 출시되었는데 본연의 오븐 기능 이외에 다양한 기능을 함께 제공해 사용범위를 넓혔습니다. 엘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MLJ32ERS)은 요리를 즐기는 분들에게 10가지 조리기능을 제공해 시간과 공간을 절약해 요리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게 될 것 같습니다. 새 아파트로 이사 가면 기본으로 오븐이 제공되기 때문에 다소 고민이 될 수 있고 기존 아파트라도 역시 오븐이 있어 엘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MLJ32ERS)이 제공하는 기능과 비교해 보고 꼭 필요한지 판단해 선택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가격이야 구독서비스를 통해 전체 비용은 비싸지만 초기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요리를 즐기는 분들을 위한 가전 다양한 가전제품이 각 제조사마다.. 2024. 3. 15.
아이폰16 프로 맥스 테트라프리즘 망원 카메라 공간 확보 가능 및 스택형 배터리로 용량 및 충전 속도 기대?(feat. 애플) 애플의 최신 모델 아이폰16 프로 맥스 및 전체 라인업에 대한 카메라 성능 및 디자인과 배터리 수명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15가 중국에서 화웨이 스마트폰에 비해 매출이 생각보다 많이 줄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가 중국에만 국한된 결과겠지만 인공지능에 대한 애플의 결과물이 늦어지면서 우려를 갖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리가 기대한 만큼의 성능을 제공하지 못한다는 평가도 들립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스펙과 가격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개인적으로는 인공지능 다음으로 카메라의 성능과 디자인과 배터리 수명에 대한 궁금증이 더 높은데 최신 소식에서 다소 기대감을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 등 카메라의 변화 아이폰16 과 아이.. 2024. 3. 14.
6.6인치 최신 중급폰 갤럭시A55와 보급폰 갤럭시A35 카메라와 스펙 비교!! 중학생폰 초등학생폰 찾는다면?(feat.삼성) 중급폰 갤럭시A55와 보급폰 갤럭시A35 출시 임박 소식이 전해지면서 중학생폰이나 초등학생폰을 찾는 학부모들의 관심이 모아질 듯합니다. 6.6인치 사이즈의 갤럭시A55와 갤럭시A35는 디자인적인 차이가 거의 없어 살짝 아쉬움이 있습니다. 물론 중급폰, 보급폰이라고 해도 일반인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개인적으로 갤럭시A55를 중학생폰으로 갤럭시A35를 초등학생폰으로 소개한 것이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물론 고사양의 모바일 게임을 선호하거나 갤럭시S24 울트라와 같이 인공지능 및 인터넷 없이 동시통역과 같은 기능을 원하는 분이라면 다른 선택을 하시는 게 맞겠죠. 그럼 어디 한 번 볼까요? 갤럭시A55와 갤럭시A35 비슷해 보여 삼성전자가 그동안 소문으로만 알려진 갤럭시A35와.. 2024. 3. 13.
아이폰16 프로 크기 얼마나 커질까? 생성형 AI(인공지능) 향상시킨 뉴럴 엔진 탑재 기대(feat. 애플 최신 모델) 애플의 최신 모델 아이폰16 프로가 크기를 좀 더 크고 넓게 만들어질 것이라고 일전에 전해드렸는데요. 이러한 예상이 신빙성이 있다는 근거가 해외IT 매체를 통해 전해지고 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S24 울트라가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동시통역이 되고 통화 시에도 동시통역이 가능해 놀라게 하고 있는데요. 애플이 인공지능 면에서는 아직 이슈를 만들지 못하고 있어 수많은 애플 유저들의 목을 길게 늘어뜨리고 있습니다. 최근 생성형AI(인공지능)을 행상시킨 뉴럴 엔진을 탑재한 아이폰16 프로를 오는 9월에 공개한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역시 애플은 애플이지~ 라고 환호할 텐데요. 과연 얼마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할지 기대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16 프로 크기와 액션버튼 아이폰에 관한 정통한 소식통으로 알려.. 2024. 3. 12.
갤럭시Z 폴드6 적용되면 좋은 7가지 기능 기대 이유!! 배터리 충전속도와 망원 카메라 개선은? 넓은 화면의 갤럭시Z 폴드6 출시를 기대하는 이유는 꼭 적용되면 좋은 7가지 기능 때문입니다. 하반기에 출시될 삼성전자의 최신폰 갤럭시Z 폴드6에 대한 업그레이드된 소식을 계속 전해드리면서 디자인이나 스펙이 구체화되는 것 같아요. 물론 삼성의 공식적인 발표보다 정확한 소식은 없지만 큐브를 맞춰가는 재미도 있는 것 같아요. 최근 갤럭시 폴드6가 출시되면 꼭 적용되면 좋은 기능 7가지에 대해 다양한 니즈가 있는데 가장 실현이 가능한 부분을 선별해 정리해 볼까 합니다. 향후 갤럭시Z 폴드가 출시되면 기대되는 7가지 기능과 맞춰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S펜의 탑재와 화면 주름의 완벽한 개선을 기대하고 있기는 합니다. S펜 탑재 슬롯과 디스플레이 변화 기대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예견된 단종과 .. 2024. 3. 11.
스마트워치 신제품 화면이 4mm 커진 구글 픽셀워치3 초광대역센서(UWB) 탑재 기대? 구글의 스마트워치 신제품 픽셀워치3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기대감이 높이지고 있습니다. 서클타입의 스마트워치 신제품 중에 갤럭시워치 이외에 신뢰할만한 모델로 구글 워치3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이렇다 할 마케팅이 없어 존재감이 없기는 합니다. 오히려 국내에서는 샤오미 스마트워치가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지 않나 싶네요. 그래도 구글이 꾸준히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를 출시하고 있어 본격적인 국내 진출을 기대하게 합니다. 일전에도 구글의 최신 스마트워치 신제품 픽셀 워치3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 최근 몇 가지 소식이 추가로 올라와 기대하고 있던 분들을 위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초광대역 센서 탑재할까? 보통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면 올웨이즈 온 기능으로 늘 켜져있는 상태로 사용하기.. 2024. 3. 10.
네트워크 장비 용어 무선공유기 유선공유기 스위치 라우터 허브 AP 그리고 PoE AP PoE 스위치 용도 및 활용 차이? 네트워크 장비 용어는 많지만 흔히 사용하는 무선공유기 유선공유기 스위치 라우터 허브 AP 그리고 PoE AP PoE 스위치 등 용의 차이애 대해 간단히 절리해 보려고 합니다. 간혹 네트워크 장비 용어에 대해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트워크 전문가와 일반인의 대화를 보면 동일한 장비를 AP라고 부르거나 무선공유기 또는 허브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인터넷만 되면 대부분 무선공유기로 부르지만 각 장비별로 기능도 다르고 가격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알 필요는 있습니다. 그래서 네트워크 장비 용어 중 무선공유기 유선공유기 스위치 라우터 허브 AP 그리고 PoE AP PoE 스위치 등의 용도 및 활용 차이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공유기의 종류와 역할 그럼 각각의 네트워크 장비의 용도 및 활용.. 2024. 3. 9.
샤오미 최신폰 리얼미12 플러스 생소한 후면카메라!! 디자인과 스펙이 가성비 명성에 맞나?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폰 리얼미12 플러스 및 리얼미12의 첫인상은 기존 아이폰과 갤럭시폰에 익숙한 입장에서는 정말 낯선 디자인입니다. 국내에서는 가성비를 트레이드마크로 진입한 샤오미라 한번 더 보게 되는데요. 과거 국내에서도 샤오미폰 런칭행사를 하기도 했었지만 최근에는 다시 주춤하는 듯합니다. 그만큼 외산폰이 국내에 진입해 안착하기란 참 어려운 것 같아요. 특히 중국폰은 더욱 그런 것 같아요. 그나마 기성세대에게는 모토로라가 다소 관심을 갖게 되지만 말이죠. 그러나 우리가 관심을 두지 않는다고 샤오미폰 리얼미12 및 리얼미12 플러스를 비롯한 중국폰을 무시할 수 없는 게 사실이기 때문에 한번 살펴볼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리얼미12 플러스 출시와 디자인 샤오미 최신 스마트폰 리얼미12 플러스 및 리얼미는.. 2024. 3. 8.
애플 최신 보급형 모델 아이폰SE4 디자인 바뀌나? 올레드 패널 탑재 및 야간 모드 지원 카메라 기대 애플의 심플한 디자인과 실속있는 보급형 모델 아이폰SE4에 대한 출시를 기다리는 분들이 적지 않을텐데요. 안정적인 OS과 애플만의 유니크한 디자인 그리고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가격이 매치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이폰SE4의 출시일은 2025년이 되야 할 것 같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으로 좀 더 버텨야겠네요. 가격과 성능 보다는 후면카메라의 깔끔한 싱글렌즈를 선호하는 분들은 참 오랫동안 기다리지 않았나 싶네요.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아이폰SE4의 디자인이 어느 정도 기대할 수 있는 랜더링 이미지때문입니다. 일반 소식보다는 신뢰할만한 소식통이라 자세히 살펴보게 되었네요. 올레드 패널 탑재 및 야간모드 지원 여부 애플의 네 번째 보급형 모델 아이폰SE가 출시를 위해 열심히 개발되고.. 2024. 3. 7.
15인치 최신 노트북 맥북 에어 M3 칩!! 배터리 사용시간 및 썬더볼트 2개 3.5mm 헤드폰 잭 추가(feat. 애플) 애플의 최신 노트북 맥북 에어 15인치, 13인치가 M3 칩을 탑재하고 출시되었습니다. M1 칩을 탑재했을 때 보다 훨씬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연식이 된 맥북을 가끔 동영상 편집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지만 여유가 된다면 13인치 보다는 15인치 맥북 에어로 교체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13인치 맥북 에어가 휴대성이 좋지만 아무래도 큰 화면이 더 편하더라구요. 윈도우즈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페러렐즈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죠. 물론 추가로 페러렐즈 라이선스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은 감안해야 합니다. 그럼 M3칩을 탑재한 15인치 및 13인치 최신 애플 노트북 맥북 에어를 볼까요. 맥북에어 15인치 및 13인치 출시 및.. 2024. 3. 6.
갤럭시S25 울트라까지 엑시노스2500 칩셋 탑재 전환? 퀄컴 스냅드래곤8 Gen 4는 갤럭시Z 폴드7 삼성의 엑시노스 칩셋 적용 모델을 확장하면서 퀄컴의 스냅드래곤과의 관계가 어떤 방향으로 가게 될지 눈에 보입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에는 퀄컴 스냅드래곤8 Gen3을 탑재하고 나머지 모델은 엑시노스 2400을 탑재하였습니다. 이러한 칩셋의 차이로 갤럭시S24 울트라를 선택하는 분도 적지 않습니다. 결국 삼성전자의 속내는 자사의 최신 스마트폰에 퀄컴의 스냅드래곤 대신 엑시노스 탑재 범위를 넓혀 갈 추세입니다. 따라서 퀄컴 스냅드래곤을 선호하는 입장이라면 갤럭시S24 울트라가 마지막 모델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삼성은 엑시노스의 성능이 퀄컴 스냅드래곤의 성능 비교에서 자신감을 갖고 있지만 갤럭시S25 울트라에 엑시노스 2500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는 자신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라인업별 칩.. 2024. 3. 5.
갤럭시Z 폴드6 사이즈 두께와 폭의 변화!! 각진 스타일로 더욱 세련된 디자인 및 일부 스펙?(feat. 삼성) 갤럭시Z 폴드6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되는데요. 이미 갤럭시S24 울르라에 적용된 재질이나 기능이 유지되거나 고도화되어 갤럭시Z 폴드6에 탑재될 가능성이 높겠죠. 폴더블폰을 선호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아무래도 태블릿 같은 넓은 화면으로 콘텐츠를 더 많이 보고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화면주름을 얼마나 개선을 했는지 완벽하게 주름을 없앴는지 여부가 제일 기대됩니다. 애플이 아이폰의 폴더블폰 스타일 개발을 포기하며 롤러블폰으로 방향을 바꿀지는 모르지만 삼성의 입장에서는 다소 심심한 상황이 돼버렸습니다. 갤럭시Z 폴드6 출시일 전에 얼마나 변화가 있을지 예상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Z 폴드6 사이즈 변화 폴더블폰은 여름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올해도 변함없이 갤럭시Z .. 2024. 3. 4.
모토로라 손목에 차는 6.7인치 스마트폰 선보여!! 적응형 디스플레이로 실용성보다는 가능성으로(feat. MWC2024) 모토로라가 6.7인치 스마트폰을 손목에 찰 수 있게 만들어 MWC2024에서 공개하였습니다. 기존 접는 스마트폰 폴더블폰과 달리 손목에 차는 폼팩터가 색다릅니다. 물론 손목에 차는 스마트폰의 모습은 기억하기로는 모토로라가 처음은 아닌 것 같습니다. 과연 손목에 차는 스마트폰이 실용성이 있을까? 급하게 두 손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손목에 찰 수 있다면 의외로 편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그러고 보면 기존 플래트한 스타일의 스마트폰에서 접는 폴더블폰 그리고 화면을 늘리는 롤러블폰 또는 슬라이드폰에 이어 손목에 차는 스마트폰까지 참 다양한 스마트폰 폼 팩터 변화의 시도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손목에 차는 모토로라 스마트폰 디자인 모토로라는 지난 2023년 10월 레노버 테크.. 2024. 3. 3.
욕실용 가전제품 엘지 샤워 수전 아파트 리모델링 필수 가전 이유? 녹물이나 수돗물에 첨가된 염소 성분 제거!!(feat. LG) LG전자가 욕실용 가전제품으로 새로운 가전 영역을 개척하였습니다. 엘지 새워 수전은 고성능 정수필터를 탑재하여 녹물이나 수돗물에 첨가된 염소 성분을 제거해 깨끗한 샤워와 목욕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오래된 아파트나 단독주택의 경우 수도관의 부식이나 관로의 노후화로 깨끗하지 않은 물로 샤워를 하거나 목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터가 있는 샤워기나 수도꼭지에 필터를 연결해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보일러에 따라서는 샤워 중에 온도의 변화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일련의 과정에서 적정한 온도의 유지와 깨끗한 물로 샤워와 목욕을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욕실용 가전제품이 바로 엘지 샤워 수전입니다. 아파트 욕실 리모델링 필수 가전될까? LG전자 욕실 가전 영역을 새롭게 개척하면서 센.. 2024. 3. 2.
큰 화면TV를 원한다면 엘지 QNED TV가 올레드TV보다 유리!! 77인치 650만원과 86인치 459만원이라면 LG전자의 큰 화면 TV를 부담을 줄여 구입하고 싶다면 역시 QNED TV가 유리할 겁니다. 아무래도 엘지 QNED TV의 패널이 OLED보다 저렴하기 때문이겠죠. 화질의 차이가 천양지차라면 고민해 볼 문제지만 괜찮은 화질에 75인치 이상 대화면TV로 몰립도를 높여 즐기는 데는 QNED TV가 비교 우위에 있다고 보면 됩니다. LG전자가 올레드TV 확산을 위해 삼성의 LED TV보다 우위에 있다고 마케팅을 했었는데요. 역시 대화면 TV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LED TV의 가격 경쟁력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결국 LG전자도 LED TV을 완전히 접지 못하고 당분간 신제품을 계속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삼성은 OLED TV에 발을 담그면서 LG 올레드TV와의 격차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LCD.. 2024. 3. 1.
최신 무선 엘지 올레드TV 결국 인공지능 65인치와 77인치 가격차이!!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T 기대되네(feat. LG) LG전자의 최신 올레드TV는 유선과 무선의 선택을 하게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인공지능 기능을 강화하면서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올레드TV의 사이즈는 크면 클수록 좋다는 생각입니다. 30평향대 기준으로 100인치까지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큰화면이 적응되지 않고 너무 큰 게 아닌가 생각되지만 1주일만 시청하면 큰화면TV를 추천하는지 아실겁니다. 75인치 TV를 사용한 지 몇 년이 되었는데 지금은 80인치 이상의 사이즈를 욕심내게 만든답니다. 최근 출시한 무선 엘지 올레드TV 77인치와 65인치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무선 올레드TV 라인업 65인치 추가 LG전자가 최신 올레드TV를 3월13일부터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2024. 2. 29.
최신 스마트반지 갤럭시링 배터리 충전 방법과 용량 및 무게 그리고 헬스케어 기능(feat.삼성전자) 삼성전자가 MWC2024에서 공개한 갤럭시링의 모습을 통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손가락 굵기가 다른데 맞춤형으로 제작하나? 아니면 기성품으로 일정 사이즈 몇 가지 종류로 출시하나? 총전을 하면 몇 시간 사용할까? 디스플레이가 있을까? 많은 궁금증이 생기게 되는데 어느 정도 해결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갤럭시링 가격도 궁금할 텐데요. 일단 오우라링이 3세대까지 출시되어 아마도 가장 완성도가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면 애플은 폴더블 스마트폰과 애플카 등을 접는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애플링에 대한 소식도 이번에는 들리지 않아 적지 않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MWC2024에서 공개된 삼성 최신 스마트반지 갤럭시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 스마트반지 갤럭시링 디자인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반지 갤럭시링은 .. 2024. 2. 28.
에어팟 4세대 스템 길이의 변화와 노이즈캔슬링 탑재 가능성 높아!! 배터리 수명은 1시간30분 늘어 애플의 최신 무선이어폰 에어팟 4세대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에어팟 1세대가 2016년에 처음 출시할 때만 해도 콩나물 이어폰이라고 하거나 귀에서 떨어질 것 같다는 등 많은 이슈가 있었지만 많은 무선 이어폰 제조사들이 애플의 에어팟 디자인을 따라 했습니다. 그리고 애플의 무선이어폰 에어팟은 세련된 액세서리로 인기를 끌었죠. 에어팟이 3세대까지 출시되면서 스탬이 줄어들어 1세대를 보면 다소 이상해 보이는 느낌이 들기는 합니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애플의 최신 무선이어폰 에어팟 4세대에 대한 기대를 많이 하게 될 텐데요. 과연 디자인은 얼마나 변화가 있을지 성능은 얼마나 업그레이드가 되었을지 출시가격은 얼마나 인상이 될지 궁금해집니다. 애플 에어팟 4세대 디자인과 출시 그리고 가격은? 애플의 에어팟4의 .. 2024. 2. 27.
6000mAh 대용량 배터리폰 갤럭시M15 5G!! 6.5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국내 출시될까?(feat. 삼성) 삼성전자의 출시 예정인 스마트폰 중에 배터리 용량이 무려 6000mAh를 탑재한 갤럭시M15 5G 모델이 미국 FCC로 부터 인증받은 내용이 확인되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늘 니즈가 많은 부분 중에 하나라 출시되는 최신폰의 배터리를 먼저 확인하게 되는 것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국내에는 A시리즈로 출시된 A15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외IT 매체들은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갤럭시 F15의 리브랜딩된 모델로 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도 갤럭시M15, 갤럭시A15 그리고 갤럭시F15는 동일한 모델이라고 볼 수밖에 없지 않나 싶고 국가별로 스펙의 차이는 있을 수 있겠죠. 따라서 갤럭시A15로 국내에 출시될 때도 배터리 용량이 6000mAh로 탑재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갤럭시M15디자인 .. 2024. 2. 26.
애플 최신폰 아이폰16 프로 및 아이폰16 프로 맥스 새로운 컬러 2가지? 후면 카메라 배열 디자인 변화 기대!!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를 앞두고 새로운 컬러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기능도 중요하지만 디자인과 컬러가 선택의 중요한 포인트이기 때문에 애플의 컬러베리에이션 마케팅을 하는 것이겠죠. 개인 취향에 맞는 케이스를 구매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나중에는 쌩폰의 컬러는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 새 아이폰을 개봉해서 볼 때 많이 기대하는 것 중에 하나가 컬러 아인가 싶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나 사진으로 보는 것과 실물로 보는 것도 차이가 있거든요. 아이폰16프로 및 아이폰16 프로 맥스와 일반 모델이 iOS 뿐만 아니라 컬러를 나누는 것은 여전히 불만이 있는 분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16 프로 버전에 적용된 새로운 컬러 해외IT매체를 통해 올해 출시.. 2024. 2. 25.
80인치대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 최신 LG가전 저렴한 구매방법? 오픈행사 특가세일 활용(feat. 월배점 롯데하이마트) LG전자의 최신 가전제품은 물론 큰화면TV 80인치대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몇 년 전에 오픈행사 및 특가세일 그리고 각종 프로모션으로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프로모션 행사 덕분에 온라인보다 저렴하게 최신 가전제품을 교체했죠. 최신 LG 가전제품은 물론 83인치 큰 화면TV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를 구매할 계획인 분 중에 대구시 달서구 월배로59(진천동)에 새로 오픈한 신규 매장 롯데 하이마트 월배점 인근에 사는 분들은 참고하면 어떨까 싶네요. 아무래도 다른 매장에 비해 신규 오픈 매장이라 가격적인 메리트나 혜택이 있지 않겠어요. 그럼 롯데 하이마트 월배점의 매장과 최신 LG 가전제품과 83인치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 .. 2024. 2. 24.
삼성 8인치 최신 태블릿 갤럭시탭 액티브5 야외 사용 적합!! S펜 포함 IP68 방진방수 등급 지원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탭 액티브5 출시를 앞두고 공개된 디자인과 스펙으로 8인치의 넓은 화면이 얼마나 인기를 모을지 기대됩니다. 갤럭시Z 폴드5와 0.4인치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서 포지션이 다소 애매하기는 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은 스마트폰이고 별도로 태블릿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정한 사이즈의 태블릿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존 태블릿의 디자인과는 좀 더 다른 모습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스펙도 기대가 됩니다. 8인치 태블릿의 다양한 활용 분야도 있으니 기존에 구형 태블릿을 사용하던 분들에게는 교체의 고민이 깊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역시 문제는 갤럭시탭 액티브5 출시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탭 액티브5 디자인과 기본 스펙 태블릿은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서 다양한 종류의 .. 2024. 2. 23.
여성 전용 최신 스마트워치 가민 릴리2와 릴리2 클래식 차이!! 강력한 헬스케어와 피트니스 기능도 즐겨 여성 전용 최신 스마트워치 중 가민 릴리2는 어떨까요? 스마트워치를 패션보다는 기능이나 브랜드로 선택하기도 하지만 좀 더 패셔너블한 스마트워치를 찾는다면 가민 릴리2도 관심을 가져볼 만합니다. 디자인은 개인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지만 주변을 의식해 사용하는 경우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스마트워치지만 아날로그 패션 시계와 같은 느낌을 원한다면 고민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대부분의 스마트워치는 부피가 크고 손목에 차고 있는 디바이스 느낌이 들지만 가민 릴리2는 디지털의 느낌보다는 아날로그 감성과 패션 오브제의 느낌이 강하다고 하겠습니다. 가민이 지난 CES2024에서 발표했던 릴리2와 릴리2 클래식에 대해 알아볼까요. 여성향이 강한 가민 릴리2 디자인 스마트워치 전문업체 가민은 릴리2와 .. 2024. 2. 22.
삼성 갤럭시Z 폴드6 롤러블 디스플레이 추가로 트리플 폼팩터 어때!! 태블릿급 대화면 기대해도 될까?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6 출시를 앞두고 폼팩터의 변화를 기대하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번에 출시될 갤럭시Z 폴드6는 전작과 같은 스타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은 폴더블폰과 플립폰으로 글로벌시장에서 리드를 하고 있으며 애플은 시작조차도 못한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은 달리는 말에 채찍을 하듯 스마트폰 폼 팩터의 신기원을 이룰 비책을 준비하고 있음은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 폴더블폰 다음 모델로 거론된 롤러블 스마트폰에 대한 기대를 폴더블과 롤러블을 혼합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선보일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볼더블에서 롤러블로 넘어가는 중간 단계가 아닌가 싶습니다. 트리블 디스플레이 가능할까? 삼성의 갤럭시Z 폴드6 출시를 앞두고 트.. 2024. 2. 21.
애플 보급본 아이폰SE4 출시되면 카메라 야간모드와 메모리 용량 증가 기대 충족될까? 일부 스펙과 가격? 아이폰SE4 출시를 기대하는 분들이 적지 않을 텐데요. 2016년, 2020년 그리고 2022년에 출시되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렇다면 올해 출시를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해외IT 매체들이 계속 소식을 전하는 것을 보면 아이폰SE4 출시가 임박한 것 같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아무리 저렴해도 싫고 최신 아이폰을 사용하자니 가격적인 부담이 되는 분들에게는 아이폰SE가 정답일 수 있겠죠. 그리고 자녀와 함께 애플 디바이스팸을 구성하고 싶다면 초등핵생폰, 중학생폰 그리고 고등학생폰으로 아이폰SE4도 대안이 될 수 있겠죠. 물론 고등학생은 좀 거시기하겠죠. 좌우지간 자녀들과 합의가 돼야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고민이 되기는 할 겁니다. 아이폰SE4 출시된다면 가격은? 애플의 스마트폰 모델 중에 아.. 2024. 2. 20.
중저가폰 갤럭시A35 출시로 중학생폰 초등학생폰 수요 소화할까? 디자인과 스펙이외에 주목할만한 기능!! 삼성전자의 중저가폰 갤럭시A35의 디자인을 보면 무난하게 받아들이지 않을까 싶네요. 비싸면 잘 팔린다고 부축하는 분위기에 200만원 가까이 되는 고가의 스마트폰은 쉽게 결정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중저가폰이나 보급형폰을 찾는 실속 있는 분들은 갤럭시A35를 중학생폰 또는 초등학생폰으로 불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녀들이 원하는 모델의 스마트폰을 사주고 싶은 게 부모맘이겠지만 그보다 무엇이 중요한 것인지를 알려주면서 타협점을 찾는 것도 필요해 보입니다. 좌우지간 중저가폰 보급형폰을 찾거나 중학생폰 초등학생폰으로 원하는 분들은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의 갤럭시A35의 디자인과 스펙을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A35 디자인과 대안 스마트폰을 선택할 때 가격과 스펙도 중요하지만.. 2024. 2. 19.
아이폰16 프로 맥스 6.9인치라면 갤럭시S24 울트라와 0.1인치 차이!! 아이폰16 모델별 크기 얼마나 커지나?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크기가 6.7인치에서 6.9인치로 0.2인치 더 커진다는 소식입니다. 그럼 갤럭시S24 울트라보다 0.1인치 더 크다는 말인데 그립감이 살짝~ 걱정되네요. 갤럭시S24 울트라도 너무 커서 손에서 놓칠까봐 케이스도 고민하고 있던데 말이죠. 물론 출시즈음이 돼야 더 정확한 사이즈를 알 수 있겠지만 현재까지 해외IT 매체 중 비교적 정확한 소식통에 의한 정보입니다. 그래도 일단은 참고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른 아이폰16 모델들의 사이즈도 덩달아 커질 전망입니다. 일단 현재까지 전해지고 있는 아이폰16의 가격과 츨시일 그리고 스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온디바이스 동시번역 기능과 인공지능이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 궁금해집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일과 디자인 .. 2024. 2. 1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