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내가 움직이는 대로 반값할인 정보를 알려주는 소셜커머스 올쿠폰

by 핑구야 날자 2011. 3. 28.
반응형

그동안 수많은 소셜커머스를 접하면서 느끼게 되는 아쉬움이 카테고리별로 세분화되지 않아 불편했다는 점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소셜커머스가 원하는 지역과 서비스를 찾으려고 해도 서비스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짜증도 나기도 했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세요. 그리고 복잡하게 구성이 되어 접근성도 떨어지는 경우도 있지 않았나요. 많은 소셜커머스를 리뷰도 해보고 사용도 해봤지만 늘 아쉬웠던 부분을 올쿠폰이 해결해 주어 처음 사용을 하면서 얼마나 기분이 좋았던지 마구 자랑을 하고 싶더라구요. 포켓몬스터, 루팡등등 선두업체를 비롯홰 신생 소셜커머스가 올쿠폰에 등록이 되어 있어 여기저기 조회할 필요가 없답니다.

 



디자인으로 말을 하다.


아이폰을 통해 올쿠폰어플을 만나면서 느끼는건 역시 모그 인터렉티브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감각적인 컬러로 이미 OLPOST나 OLCOUPON의 웹페이지를 통해 느껴온지라 이번에 스마트폰용 올쿠폰어플의 디자인에 은근히 기대를 하면서 다운을 받았습니다.



메뉴를 비롯해 전체적으로 White를 사용해서 조금 의외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최소한 상단의 메뉴는 컬러풀한 디자인을 기대했었거든요. 그러나 사용자를 배려한 디자인이다 싶더라구요. 이동중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소나마 시력을 보호하고 중요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쉽게 보일수 있게 하여 사용자에게 편리성을 극대화 했다는 겁니다. 제가 너무 Over한지는 모르지만 그렇게 느꼈답니다.



올쿠폰 어플 설치하기


아이폰의 AppStore에서『올쿠폰』을 찾거나 아이튠즈(바로가기)를 통해 설치하시면 됩니다.



카테고리 세분화로 편리성 극대화

현재 사용자가 있는 위치에서 반경5Km부터 20Km인근에 카테고리별로 반값할인 업체정보를 제공해 주는 인접순 전국을 지역기준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지역별과 그리고 판매량, 판매액,급상승챠트를 제공하는 인기순 인기순의 백미는 실시간 인기순의 반값할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각 소셜커머스업체의 우수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 있답니다.



디테일한 정보제공으로 신뢰성 확보


올쿠폰에 등록된 소셜커머스의 제품이나 서비스중에 올쿠폰어플의 하단에 인기차트를 이용하면 원하는 것을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벌집소고기 2인이용권을 선택해봤습니다. 판매주세가 시간대별로 제공이 되어 선택에 도움을 주고 남은시간과 구매자, 총판매금액을 통해 인기를 심감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수는 많은 분들이 나름대로 판단을 해서 결정한것이기 때문에 신뢰지수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업체의 지도로 쉽게 위치를 확인할 뿐만 아니라 지도를 상하좌우로 이동해서 주변지역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에 나타나 정보로는 부족한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음에 들어 구매를 결정하려면 아래 그림에 1번을 누르면 판매를 하고 있는 소셜커머스홈페이지로 이동이 되며 더 많은 정보를 통해 재차 확인을 하고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2번을 눌러 전화로 문의를 하셔도 됩니다. 3번을 보시면 사용자의 위치에서 업체까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거리를 표시해서 결정에 도움을 줍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벌집소고기 2인이용권을 선택하고 이것저것 확인을 하고 다시 올쿠폰으로 돌아갈 수가 없어 개선이 필요합니다. 다른 상픔이나 서비스를 선택하려면 다시 올쿠폰어플을 눌러야 합니다. Back으로 가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텐데... 지난번에도 건의를 하긴했지만 모든 소셜커머스 업체로 별도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부분입니다. 파워풀한 올쿠폰이 되려면 로그인을 올쿠폰의 아이디로 가능하게 했으면 좋겠어요. 물론 개인정보에 대한 활용동의를 받아야 하겠죠. 지도서비스에서 맛집을 선택하면 인근에 맛집으로 등록된 소셜커머스만 나타나면 좋겠어요.


올쿠폰 반값할인의 종결자의 조건


소셜커머스 업체가 손쉽게 올쿠폰에 등록을 할 수 있다는 점과 등록비가 무료라는 점입니다. 신생 소셜커머스는 빠르게 시장에 집입을 할 수 있고 소비자에게는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는 강점이 올쿠폰이 반값할인의 종결자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바로가기) 등록하지 않은 소셜커머스 업체는 빨리 후딱 잽싸게 등록하세요. ㅋㅋ

 
또하나는 올쿠폰 위젯을 블로그에 올리면 이를 통해서 구매가 발생하면 1%금액을 적립해주는 캐쉬백서비스입니다.텍스트큐브, 티스토리, 네이버, 이글루스 블로그에 서비스를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젯설치 바로가기



핑구야 날자가 뽑은 올쿠폰어플 기능 베스트3


1. 올쿠폰의 많은 기능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기능은 검색기능입니다. 컴퓨터를 입력해봤아요. 설마하고 말이죠. 고가의 제품이라서 없겠지 했는데 이게 왠일... 있네요. 카메라도 아이폰4도....대박... 이것은 수많은 소셜커머스업체가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이죠.


2. 위치서비스기반으로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움직이는대로 반값할인 정보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상 좋아진다 좋아진다해도 너무 편리한 세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는 마케팅시장도 예전과 같은 방식으로 해서는 살아남기 어려운 세상입니다.


3.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의 서비스는 맛집/식품부터 이벤트까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대부분의 항목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또한 인기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챠트를 통해서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답니다. 선택의 폭이 넓고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절약에 달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올쿠폰 앱은 회원가입이 필요없다는 거 아시나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