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서초종로학원의 수시특별관 반수생반 모집 - 반수, 반수학원, 반수반, 수능반수가 뭐예요

by 핑구야 날자 2011. 6. 10.
반응형

서초종로학원수시특별관 반수생반 모집공고를 보고 반수, 반수학원, 반수반, 반수생, 수능반수라는 다소 낯설은 용어가 눈에 띄었어요. 여러분은 반수, 반수학원, 반수반, 반수생, 수능반수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재수생은 대학에 입학하지 못한 학생이 입시에 재도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반수생은 대학에 입학을 하고 다시 본인이 원하는 대학을 진학하기 위해서 또는 다니고 있는 대학보다 상위대학에 진학을 하기 위해 휴학계를 내고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을 말합니다. 대학에 입학하자마자 휴학계를 낼 수는 없고 한 학기를 다녀야만 휴학계를 낼 수 있기때문이죠. 6월이 바로 반수생의 대열에 참여하게 되는 그런 시점이 되는겁니다. 그래서 서초종로학원에서 수시특별관 반수생반 모집을 하는 거구요.


반수생에게는 희소식

반수생들이 입시에 뛰어드는 이유는 본인의 목표도 있겠지만 6.2 평가원 모의 시험 결과에서 2012년 입시가 쉬워질것으로 예상도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수능에 대한 부담이 아무래도 줄어들다보니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게 당연할 지도 모르겠어요.



그리고 수능의 변별력이 낮아짐에 따라 대학별 고사(논술)의 비중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1학기를 마친 대학생들이 수능과 대학별 고사(논술)를 같이 준비할 수 있는 수시전문학원에서 반수생의 생활을 시작하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을 합니다. 그러나 부모님과 지인과 충분한 의논을 통해 보다 신중한 결정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시전문학원은 어디가 좋을까?

수시특별관 반수생반 모집을 하는 학원은 많습니다. 그러나 어렵게 반수생의 길을 들어선 것이라면 수시전문학원에서 재대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리라 생각을 해봅니다. 입시명문 서초종로학원도 수시전문학원 중에 하나로 소개를 해보려구요. 이전에도 서초종로학원을 비록해 종로학원을 적지 않게 소개를 하다보니 종로학원만한 전문학원도 많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특히 수시특별관 반수생반 모집을 하는 서초종로학원의 강대민 부원장의 학원운영모토가 마음에 와닿더라구요. 『처음 목표하는 대학 입학까지 목숨걸고 공부합시다』가 바로 서초종로학원 운영모토입니다.


시작을 제대로 하는 서초종로학원

일단 길을 정했으면 여려분의 목표 달성을 위해 다부지게 조여주는 학원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주5시간 강화된 논술수시로 수시전행에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월1회 대면첨삭과 서면첨삭(논술모의고사)를 전 학원생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서초종로학원에서는 하루를 여는 첫 수업부터 마음을 단단히 먹게 하고 있습니다. 7시40분까지 등원해서 약 30분간의 0교시에 80개의 단어를 외우고 40개를 테스트하는 영어단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긴장감을 유지하도록 하는 서초종로학원

공부를 하다보면 처음에는 열심히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마음이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서초종로학원에서는 7시40분까지 등원하지 않으면 입실을 못하게 합니다. 또한 자습실에서 단어테스트에 통과하지 못해도 교실 입실을 못하게 하여 긴강감을 늘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있답니다. 또한 늘 같은 자리에서 공부하다보면 반수생끼리 친해지게 되어 면학분위기가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서초종로학원에서는 매달 자율학습 좌석을 변경하는 세심함으로 반수생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역시 입시명문답습니다. 지각3회, 원내흡연,무단결석등을 하게 되면 정학처리를 받게 됩니다. 1일간 정규수업금지와 독서실 자습으로 벌칙을 받게 된답니다. 빡세죠.


재대로 된 면학분위기 조성

매월 치루는 모의고사를 통해 자기평가서를 작성하게 하고 담임선생님이 충분히 검토하면서 상담자료로 활용하게 반수생에게 적합한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상위권 대학 진입을 위해 영어만큼이나 중요한 과목이 수학입니다. 수학클리닉을 운영하여 수학실력이 부족한 반수생들을 위해 10명 내외를 선발 소수인원제로 특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질의응답과 수업진행을 병향함으로서 수학실력이 부족한 반수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기에 충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편리한 학원생활

서초종로학원에는 구내매점이 있어서 반수생들이 식사로 인한 이동시간을 최소화하고 균형있는 식단을 유지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구내식당이 없어 학원밖에서 식사를 하게 되면 처음에는 괜찮을 지 몰라도 나중에는 시간도 시간이지만 학업의 열의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서울지하철 2호선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도 편해서 좋습니다.


서초종로학원의 수시특별관 반수생반 모집정보

지원자격
인문 : 언어, 수리'나', 외국어 3개영역 등급합 6등급 이내
자연 : 수리'가', 탐구(1개 과목) 등급합 5등급 이내

접수 및 등록 기간, 방법
2011년 5월2일(월) ~ 6월15일(수) 16:00까지
학원 방문 접수 후 성적 확인 및 등록

준비서류
2011학년도 수능성적표 원본, 신분증, 소명함판 사진2매, 원서대 및 전형료 11,000원

등록금 납부방법
1.카드결재
2.학원 앞 우리은행(우리은행 법조타운지점) 지로 납부
3.온라인 납부

모집정원
문과 1반 / 이과 1반, 각 40명 내외

반수생들이 많이 늘고 각 학원에서 발빠르게 모집을 하고 있지만 반수생을 위한 카리큘럼이나 학급을 개설한 학원은 많지 않습니다. 47년의 입시명문 종로학원에서 반수생활을 준비하는 것은 어떻지 추천을 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