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쉐보레 중형세단 알페온의 가격과 제원 그리고 쉐보레의 보타이 엠블렘이 없는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11. 10. 12.
반응형

쉐보레 중형세단 알페온의 가격과 제원도 알아보면서 쉐보레의 보타이 로고를 사용하지 않는게 궁금하더라구요. 그리고 문대성과 나승연이 말하는 알페온은 어떤지 인터뷰내용을 들어보았습니다. 세계 태권도연맹 집행 위원 문대성과 평창 유치 위원회 대변인으로 활약했던 나승연씨는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실겁니다, 예전에 문대성씨가 선수 시절 뒤돌려차기로 상대편을 가격할때의 강한 인상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습니다. 사실 문대성 선수의 뒤돌려차기 파워를 생각만 해도 제 턱이 부르르 떨리는 것 같아요. 지금은 그때의 멋진 경기 덕분인지는 몰라도 세계 태권도연맹 집행 위원으로 열심히 활동을 하고 있죠. 그리고 평창올림픽 유치 위원회 대변인으로 대단한 활약을 보여준 나승연씨의 당당한 모습도 김연아 선수만큼이나 심사위원들에게 강한 어필을 했을 겁니다.

 


쉐보레 알페온의 가격과 제원
쉬보레의 알페온은 몇일전 소개한 쉐보레의 신상 중형세단 말리부2.4보다도 조금 더 비싼 3,054만원에서 3,553만원한답니다.




CL240은 3,054만원에서 3,254만원이고 EL240은 3,343만원에서 3,553만원이랍니다. 쉐보레 알페온의 제원을 볼까요

구분
CL240
EL240
엔진형식
2.4 SIDI
2.4 SIDI
배기량 2,384cc 2,384cc
연료 가솔린 가솔린
연비(등급) 자동 11.3km/ℓ(3등급) 자동 10.6~11.3km/ℓ(3등급)
최대출력  185hp 185hp
승차인원 5인승 5인승
구동방식  전륜구동(FF) 전륜구동(FF)
변속기
자동6단
자동6단
엔진형식
2.4 SIDI
2.4 SIDI
배기량 2,384cc 2,384cc
연료 가솔린 가솔린
최대출력  185hp 185hp
최대토크
24.0kg.m
24.0kg.m

쉐보레 보타이 엠블렘을 사용하지 않는 알페온

쉐보레의 차종이면서 유일하게 보타이 로고를 사용하지 않는 알페온 이유가 뭘까요. 아마도 알페온이 추구하는 월드 클래식 럭셔리 세단이라는 이미지 때문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알페온의 엠블렘은 알페온의 이니셔 문자 A를 의미하는데 알페온의 같은 브랜드에서도 차별화된 차종임을 부각시켜야 월드 클래식 럭셔리 세단의 이미지로 승부를 걸기 위해서라고 한답니다.


쉐보레의 알페온에 대한 애정은 마케팅인사이트의 고객만족도 1위 모델로 고객들에게 그대로 통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2011년 전차종 고객만족도 1위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서 신차안전도에서도 만점을 받는 쾌거를 보이기도 했답니다. 역시 월드 클래식 럭셔리 세단답죠.


프로는 프로를 알아본다.

자신의 분야에서 프로페셔널한 세계 태권도연맹 집행 위원 문대성과 평창 유치 위원회 대변인으로 활약했던 나승연씨가 말하는 알페온의 인터뷰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처음 알페온을 보았을때 결승전에서 만만치 않은 상대를 만났을때의 느낌이라고 말을 합니다. 문대성 선수의 뒤돌려차기의 파워에서 느껴지는 포스와 상대편을 배려하는 문대성 선수의 스포츠맨쉽이 알페온의 외관에서 느껴지는 힘과 정숙한 드라이빙이 절묘하게 어울리는 듯 보여집니다. 이번 평창 유치 위원회 대변인으로활동해서 주목을 받았던 나승연씨의 인터뷰입니다.


남들이 아닌 자신만의 기준을 따른다는 나승연씨의 프로페셔널에 대한 생각이 월드 클래식 럭셔리 세단 알페온이 보타이 엠블렘을 사용하지 않는 것과 흐름을 같이 한다는 느낌을 갖게 되더라구요. 평창 유치에서 인상적인 프리젠테이션을 선보인 그녀는 첫인상 첫마디가 참 중요하다고 말을 합니다. 그녀가 본 알페온의 첫인상이 기억에 남고 그대로 안정감이나 정숙함으로 이어졌다고 하는 것은 역시 문대성 위원과 같은 느낌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프로페셔널한 두 사람이 보는 시각은 역시 다른 프로페셔널한 사람들도 마찬가지가 아닐가 생각을 해보게 되더라구요. 프로는 프로를 알아보는 법이니까요.

알페온 이벤트

이번에 알페온 Luxury for Professional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답니다. 월드 클래식 럭셔리 세단답게 기대되는 이벤트입니다. 한국지엠 홈페이지(이벤트 바로가기)에 가시면 제가 소개드린 세계 태권도연맹 집행 위원 문대성과 평창 유치 위원회 대변인으로 활약했던 나승연씨의 인터뷰 동영상이 있답니다.

 


그러면 영상을 스크랩해서 트위터나 페이스북 또는 블로그나 특정 카페에 올리시고 주소를 적어서 OK를 누르시면 응모가 끝납니다. 쉽죠.


신라호텔 뷔페 상품권을 4명에세 1인2매를 주고 120명에세 스타벅스 까페라떼를 쏜답니다. 기한은 10월31일까지 입니다. 발표은 11월15일입니다. 신라호텔 뷔페 상품권이 된다면 연말에 좋을텐데 말이죠. 저도 동영상을 올렸으니 응모해봐야겠어요. 그리고 트위터, 페이스북에도 하면 확률이 높겠죠. ㅋㅋ 행운이 함께 하면 참 좋을텐데.... 바나이다 비나이다...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