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 무료어플 광화문맛집,프랜차이즈등 포인트카드 잠금해제없이!! 편리한 무료어플

by 핑구야 날자 2012. 4. 18.
반응형

아이폰 무료어플 광화문맛집,프랜차이즈등 포인트카드 잠금해제없이 사용하는 편리한 무료어플 소개합니다. 일상에서 광화문맛집,프랜차이즈등등에서 포인트적립을 위해 포인트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아이폰에 광화문맛집,프랜차이즈등 포인트카드를 심어서 편리하게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광화문맛집,프랜차이즈등 포인트카드에 포인트를 적립하려다 보면 점원이 바쁘다보면 아이폰 화면이 닫혀서 다시 잠금해제를 하고 보여줘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곤하죠. 물론 잠금해제를 하지 않거나 자동잠금을 하지 않으면 됩니다. 그러나 아이폰에 각종 개인정보등이 있어 그렇게 하기에는 무리가 따르게 됩니다. 그냥 광화문맛집,프랜차이즈등등의 포인트카드로 쓰면 될 수도 있지만 한번 편해지면 다시 아날로그로 돌아가기 어렵더라구요.



Unlock Background Image maker with barcode 설치


무료어플 이름이 참 길죠. Unlock Background Image maker with barcode무료어플은 오랜 이웃블로거인 아빠공룡님이 만드신 무료어플입니다. 처음엔 무료어플이름을 왜 이리 길게 만들었나 싶었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포인트카드가 미국등에도 많이 활성화 되어 있어서 무료어플의 한류의 초석을 다지려고 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ㅋㅋ 설치는 간단합니다.



아이튠즈나 아이폰의 AppStore에서『Unlock Background Image maker with barcode』를 찾으면 됩니다. 너무 길죠. ㅋㅋ Unlock만 입력해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설치하기)



Unlock Background Image maker with barcode 셋팅


Unlock Background Image maker with barcode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Unlock Background Image maker with barcode를 실행하시고 초기바탕화면으로 사용할 사진을 찍거나 기존에 찍은 사진을 선택합니다.



사진을 적당하게 위치를 시킵니다. 사용중인 바코드 타입의 포인트카드의 카드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바코드 타입은 기본으로 했어요. 특별한 목적으로 이용하시려면 바코드타입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바코드까지 입력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그럼 바코드를 손가락으로 적당한 위치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바코드리더기가 고장이 나거나 인식이 잘 되지 않으면 넘버로 입력할 수도 있어 2번처럼 위치시키는게 좋습니다.



하단의 저장버튼을 누르면 사진으로 저장이 됩니다.



Unlock Background Image maker with barcode 사용


아이폰의 설정 > 배경화면을 차례로 선택을 합니다. 카메라롤을 눌러 위에서 최종 바코드와 함께 선택된 사진을 골라 설정을 누르면 됩니다.(설치하기)



아래의 After화면이 잠금화면설정이고 홈화면설정은 잠금을 해제하면 나타나는 화면을 말합니다. 전 잠금화면설정으로 사용을 했어요. Berore와 After을 놓고 보면 간단한 프로그램이지만 편리한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사진이 좀 작아졌네요.(설치하기)



아쉬움이 있다면?


사진의 크기를 변경전의 사이즈로도 처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핀치기능으로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아쉬울 뻔 하다가 말았어요. (핀치기능 : 두손가락으로 화면을 늘리는 기능) 바코드 뿐만 아니라 QR코드등 다양한 코드도 지원한다면 훨씬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바코드를 리딩하는 어플 Laser Barcode를 사용하고 있는데 부가적으로 이러한 기능을 넣어주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바코드를 읽어야 할 때가 좀 있거든요. 그리고 Unlock Background Image maker with barcode를 개발하신 이웃블로거 아빠공룡님의 따님의 웃는 모습이 너무 귀여운데 요즘 개발 때문인지 얼굴을 보여주지 않아서 아쉬워요. ㅋㅋ



언제 사용하면 편할까?


신용카드등을 활용하면 문제가 있을 듯 하구요. 자주가는 맛집이나 프랜차이즈, 전통시장, 대형마트등의 포인트 카드중에 제일 많이 사용하는 포인트카드를 Unlock Background Image maker with barcode로 활용하신다면 엄청 편리할겁니다. 두꺼운 지갑에서  Unlock Background Image maker with barcode로 포인트카드를 대체해서 지갑이 조금 얇아지겠죠. 포인트 카드 하나만 없어도 어딥니까?  그리고 일부이기는 하지만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동시에 바코드가 표시됨으로 바코드의 생성원리를 유추해 볼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답니다.(설치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