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방법 3가지,환불방법(비씨,KB,신한,삼성,현대,롯데,외환,광주,전북)

by 핑구야 날자 2012. 9. 14.
반응형

기프트카드 잔액조회방법 3가지와 기프트카드 환불방법을 알아보았어요. 기프트카드 취급은 비씨카드,KB카드,신한카드,삼성카드,현대카드,롯데카드,외환카드,광주은행,전북은행등에서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기프트카드를 여러장 선물로 받아서 잘 보관하고 있었거든요. 바로 사용하지 않고 보관한 이유는 LG시네마3D스마트TV를 살때 결재하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뭍어두는건 아니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10만원권 신한기프트카드를 사용했답니다. 이것저것 편리하게 사용을 했는데 문제는 10만원권 신한기프트카드의 잔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알 수가 없다는 겁니다. 상점에서 물건을 사고 계산을 하면 잔액이 얼마인지 알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잖아요. 그런데 알수가 없다는 겁니다. 젠장~~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방법 3가지


기프트카드 잔액조회방법은 3가지입니다. 사용할때마다 기억을 하여 남은 잔액을 확인하는 원시적인 방법이죠. 두번째는 해당 카드사 또는 은행의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는 방법입니다.




세번째 방법은 해당 카드사 또는 은행의 ARS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ARS가 쉽겠죠. 예를 들면 비씨기프트카드는 1588-4000으로 서비스코드는 3번입니다.


기프트카드 환불방법


기프트카드의 액면금액에 20%이하로 내려가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기프트카드 발생 카드사나 은행의 지점으로 가셔서 환불을 받으면 됩니다. 현금으로 받을 수도 있고 지정계좌로 송금을 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 송금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 하시구요. 이때 통장사본과 신분증이 필요하니 챙기시구요. 그 밖에 외환카드처럼 현그이외에 예스포인트로 전환해서 사용하실 수도 있어요. 각 기프트카드 발행기관별로 제공하고 있는 환불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역시 처음에 기프트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LG시네마3D스마트TV를 살때 사용하려고 했던 방법이 오히려 번거로움 없어 좋을 것 같아요. 그러니까 10만원을 10만원이상의 물품을 구매할때 사용하면 깔끔하다는 말입니다.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