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무료어플 굿닥] 병원에 가지 않고 무료진료상담, 의료쇼핑을 통해 의사를 고르는 시대

by 핑구야 날자 2012. 9. 17.
반응형

무료어플 굿닥으로 병원에 가지 않고 무료진료상담도 받고 의료쇼핑을 통해 의사를 고르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무료진료상담 무료어플 굿닥을 받기 위해 의사와 직접 카톡처럼 대화을 해봤어요. 몸이 아플때나 집안에 환자가 급한 상황에서 무료진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면 상황에 따라서는 생명을 구할 수도 있을 일입니다. 무료어플 굿닥은 그런면에서 참 필요한 어플로 보여졌어요. 그래서 무료진료상담이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았어요. 일반 병원에서 전화상담으로 도움을 받는 것과 무슨 차이가 있는지도 궁금했어요. 또 굿닥이 얼마나 사용하기 편한지 진료과목은 얼마나 많고 의사는 얼마나 있는지도 궁금했어요. 어른이라면 어디가 아픈지 말을 해서 알 수 있지만 울기만 하는 아이가 있다면 젊은 부부들에게는 난감할 뿐이죠.



굿닥 설치하기


무료진료상담 무료어플 굿닥은 현재는 아이폰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9월중에는 안드로이드로도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이튠즈나 AppStore에서 『굿닥』을 찾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굿닥을 사용하기 전에


무료진료상담 무로어플 굿닥을 사용하려면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응급한 상황에서 보다 빨리 정보를 얻기 위해서 사전에 미리 준비할게 몇가지 있어요. 우선 처음 무료진료상담 무로어플 굿닥을 실행하면 푸시알림을 승인여부 창이 드는데 승인을 하시는게 편리합니다.



무료진료상담 무로어플 굿닥을 사용하기 위해 두번째로 필요한 것은 위치서비스 연동입니다. 위치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자신의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병원의 정보를 제공해주기 때문이죠. 위치서비스를 연동하지 않으면 아무래도 찾을때 불편하겠죠. 위치서비스를 처음 사용는 설정은 2가지 방업이 있어요. 무료진료상담 무로어플 굿닥의 하단에 가까운병원을 최초 선택할때 연결을 하시는 방법과 아이폰의 설정에서 위치서비스를 연결하는 방법이 있어요.



굿닥의 화면 구성


무료진료상담 무로어플 굿닥은 굿닥찾기, 가까운 병원, 이벤트존, 마이페이지, 설정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먼저 굿닥찾기를 살펴보았어요. 서비스를 하는 진료과는 치과,안과,피부과,성형외과,산부인과,내과,정형외과,이비인후과,소아청소년과,비뇨기과,외과,신경외과,가정의학과,한의원등입니다. 먼저 치과를 선택해고 세부적인 진료분야인 충치와 사랑니를 선택했어요. 와우~~ 지역별로 서비스하는 병원을 찾을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생각보다 연결된 병원이 많아 놀랐답니다.



강남/역삼/삼성을 선택해보았어요. 의사선생님들의 사진과 학력과 전문진료분야가 표시되어 있어요. 선택하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이젠 의료쇼핑의 시대가 성큼 다가왔네요. 미켈란치과의 박승희 선생님을 선택하니 1:1상담도 가능하고 전화로도 상담을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병원내부도 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답니다.



물론 성질이 급하시거나 좀 더 빠르게 칮고 싶은 분은 키워드나 테마서비스를 이용하면 편하실 것 같아요. 테마에서는 연예인방문병원이나 여의사가 진료하는 항문외과 등등 한방에 편하게 찾을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지금 당장 병원을 가야하는데 새로 이사와서 지리를 잘 모르거나 살면서도 인근에 병원이 어디에 어떤 병원이 있는지 잘 모를때가 많죠. 이럴때 무료진료상담 무로어플 굿닥의 가까운 병원을 누르면 간단히 해결된 답니다.



병원의 위치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찾아가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확대해서 보면 찾기 편하겠죠. 



그 밖에 비급여 치료가 많은 치과, 성형와과등이 이벤트존을 통해 다양한 진료상품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필요하신분들에게는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마이페이지는 설정에서는 바로 상담이 어려운 경우 의사등록신청을 할 수 있어요. 그러면 연락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굿닥에 문의/건의 메일을 보내는 기능도 활용할 수 있어요.



무료진료상담 무료어플 굿닥 사용후기


심하지는 않지만 환절기만 되면 알러지 비염으로 고생하는 큰 아이를 위해 이비인후과 박동선원장에께 진료상담을 해보기로 했어요. 박동선원장이 싸이처럼 제스쳐를 해서 눈에 띄었답니다. ㅋㅋ 학력과 임상경력도 살피고 병원사진도 확인할 수 있어 좋았어요.



진료를 보게 되면 진료는 가능한지도 알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구요. 하단의 별표시 메뉴를 눌러 평가하기도 가능해서 서비스가 안정이 되면 의사들고 신경이 쓰일 듯 합니다.



진료예약을 해봤어요. 어라~~ 예약하자마자  예약신청이 완료되었다는 정보가 메세지로 왔어요.



1:1 상담으로 사전상담도 해봤어요. 혹시 모르니까요. 큰 아이가 환절기 알저지 비염으로 힘들어 해서 평상시 생활습관의 주의사항에는 뭐가 있는지 물어보았어요.



이렇게 진료예약과 1:1 상담을 한 내용은 마이메이지에 기록이 남아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더라구요. 그런데 신청한 예약은 병원에서 전화로 최종 예약확인을 한 후에 진료예약확정이 되는 것 같아요. 바로 처리가 되지 않는 걸 보니 말이죠. 아니나 다를까 전화가 오더라구요. 



무료진료상담 굿닥을 통해서 문의하면서 긴가민가했는데 성실하게 답변을 해주셔서 좋았군요. 예약을 했지만 여의치 않았는데 직접 전화가 왔답니다. 굿닥을 통해서 예약하셨죠. 하면서 예쁜 간호사의 목소리로 차분하게 안내를 해주었답니다.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고 예약관련 문의도 잘 처리해 주셔서 평가하기를 했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2%부족해서 별 4개를 주었어요. ㅋㅋ 



굿닥 사용 후 편했던 부분


급한 상황에서야 119에 전화를 하는게 제일 빠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 인근에 진료를 볼 수 있는 병원정보와 진료정보 그리고 병원 사진이나 위치정보등등 상세한 정보를 얻어 병원을 선택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성에 관한 질문이나 비뇨기계통의 진료상담도 1:1대화를 통해서 부끄러움 없이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그리고 예약을 쉽게 처리할 수 있어 편리했답니다. 무엇보다 의사를 선택하는데 인증된 자격 정보를 제공해주어 좋습니다. 대학병원교수경력, 항생제처방율 1등급, 교정과 레지던트수련등등 정보제공을 하는데 어느병원에서 수련을 받았는지도 중요하거든요. 항생제를 남발하지 않고 치료 잘하는 병원도 알 수 있어 편하답니다. 또한 여의사피부과, 정부지정전문병원등을 쉽게 조회할 수 있어 의료서비스를 좀 더 안심하고 받을 수 있을 듯 합니다.



굿닥 이런점은 아쉬워


굿닥과 협의되지 않은 진료의사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아 아쉽더라구요. 예를 들면 원장이 아닌데 원장으로 표시가 되어 있더라구요. 병원의 대표전화로 연결되어 있어 통화시도하다가 난감했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가 수집되었다는 표시가 있어 다행이지만요. 그리고 서비스 초기라 진료과의 편중과 지역편중이 아쉽지만 점차 서비스를 확대해간다면 개선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상담한 의사로 연결하려면 다시 굿닥찾기에서 키워드 검색으로 의사명검색을 해야 해서 불편하더라구요. 상담내용에 따라서는 진료를 받을 수도 있잖아요. 진료예약후에 취소기능이 없어 직접 전화로 취소를 해야 해서 불편했답니다. 평가하기를 했는데 참여인원에 카운트가 바로 되지 않아 개선이 필요할 것 같아요.



종합병원과의 연계 및 대형병원과의 참여가 활성화 된다면 더 좋겠지만 최소한 중소 종합병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된다면 의료민주화도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큰 병이 아닌데도 무조건 대형병원으로 몰리는 의료소비 현실은 예전보다 많이 지향이 된 것 같아요. 경증의 경우에는 빠르고 편리한 인근병원이 진료비도 저렴해서 굳이 대형병원에 갈 필요가 없거든요. 굿닥은 의료쇼핑을 통해 소비자가 의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어 반가운 서비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