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 사용후기

by 핑구야 날자 2012. 9. 25.
반응형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 사용후기입니다.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을 12볼트(Volt) 시가잭을 꽂아 차량용청소기로만 사용하기에는 아까워도 너무 아까워요.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은 220V AC전원용 아답터를 이용하면 가정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일단 마음에 들었어요. 더구나 미국 뉴욕에서 현지 생산하고 있기도 하구요. 자동차 안에 과자부스러기, 오래된 먼지등은 세차를 하면서 청소하면 되잖아요. 그런데 세차하고 나면 청소가 쉽게 되지 않는 답니다. 진짜 큰 맘 먹고 해야 차량을 청소하게 되죠. 평상시 깔끔한 분들은 왜사냐고 하시겠지만요. ㅋㅋ 그런데 정말 아쉬울때가 있어요. 모임후에 인근 전철역까지 태워줄 때가 있잖아요. 치우는걸 깜빡하고 문을 열어 주었다가 얼마나 뻘쭘하던지....



50달러로 시작해 3대째 혁신적인 제품으로


1939년부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Vacuum Cleaner Company)은 회중시계를 저당잡혀 받은 단돈 50$를 딸 Pearl Stern과 사위 Israel에게 준 Hyman Gulker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진공청소기를 판매하는 일부터 시작을 했고 7년후인 1946년부터 진공청소기 수리와 소매판매를 했습니다. 1957년 110Volt 휴대용 진공청소기 1964년 시가잭을 연결한 12Volt 치량용 진공청소기, 1970년 집과 차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듀얼 전압 핸드핼드 청소기를 선보였습니다.



1974년부터 소형 진공청소기에서 대형 진공청소기까지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1989년 공군에 군견용 손질 건조기를 납품하면서 전세계에 알려지게 되었답니다. 컴퓨터,사무용품, 캠핑과 스포츠, 의료기기관련, 오토바이등등 사업영역을 넓혀 전세계 시장점유율을 높히고 있습니다.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 개봉기


어릴때는 미제라면 정말 부자들만 만져볼 수 있는 귀한 물건으로 취급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ㅋㅋ 박스 사이드에 MADE IN USA라고 찍혀 있어 어릴때 생각이 잠시 났답니다.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은 스테인레스 재질의 청소기와 3개의 노즐, 여분의 먼지필터, 설명서등으로 구성리 되어 있습니다.



시거라인의 길이는 약 2m90Cm로 SUV 트렁크쪽 까지 청소를 할 수 있는 길이입니다. 길이는 33Cm, 높이는 10Cm입니다. 무게는 약 1.3Kg이라 생가보다 가벼운거 있죠. 그리고 전원 12볼트의 전원으로 500W의 힘을 내는 힘이 좋은 놈이랍니다.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 흡입구를 열어 보았어요. 흡입구를 분리했더니 흡입구에 고무패킹이 반정도 열리게 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흡입패널이 보이구요, 여기에 필터는 쉽게 장착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여성운전자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 같아요.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에 좁은 공간용 노즐, 먼지털이와 함께 청소가 가능한 브러쉬 노즐, 넓게 퍼지는 노즐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 사용기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는 자동차의 배터리를 이용합니다. 물론 시거잭어답터가 있으면 실내에서도 사용 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시동을 걸고 사용하셔도 되지만 굳이 그럴필요는 없어요. 시동을 On으로만 해놓으시면 됩니다. 시거잭에 연결하였어요.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의 전원스위치를 눌렀더니 요놈봐라~~ 생각보다 힘이 좋더라구요. 12볼트의 전원으로 이만한 힘이면 만족스럽더라구요. 먼저 스틱이 있는 부분부터 청소를 했어요. 제법 깨끗하죠. 오래 찌든 먼지는 조금 남았어요.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을 사용하면서 제일 청소하고 싶었던 곳이 바로 의자 틈새였어요.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의 긴 노즐로 사사삭 이리저리 빨아드렸어요. 속이 다 시원하더라구요. 동전이 있나 봤더니 동전은 없더라구요. ㅋㅋ



열심히 청소하면서 어느새 깨끗해진 의자틈새를 보니 마음이 다 후련해지더라구요,



이번에는 시트를 청소했어요.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가죽시트가 아니다보니 먼지가 많을 겁니다. 먼지털이와 함께 있는 노즐을 하용하시면 더 효과적입니다. 마스크가 없어서 넓게 퍼지는 노즐로 살짝 눌러 주면서 청소를 했어요.



자동차 바닥도 청소를 해보았어요. 흙이 많아서 먼지의 주범이기도 하죠.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은 시거잭라인이 길어서 드렁크까지 청소할 수 있어 좋았어요.



트렁크를 청소도 편하게 했어요. 아이들이 트렁크에 뭘 쏟았는지 떡져저 않되더라구요. ㅜㅜ



그리고 청소를 모두 맞히고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을 열어 보았어요. 시트에 숨어있던 미세먼지들이 흡입된 현장을 포착했어요. 청소하길 정말 잘했죠. 정기적으로 내부청소도 해주어야 하는데.... 아이들에게 미안한거 있죠. 알러지 비염이 조금 있거든요.



그리고 필터에 쓰레기는 두말하면 잔소리구요.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는 트렁크 수납공간에 잘 모셔두고 이젠 부지런 떨면서 좀 더 자주 청소를 해야겠어요.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 좋은점


12볼트의 전원에도 힘이 좋아 청소를 하는데 불편하지 않았답니다. 노즐이 3개나 되어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시거잭라인도 길어서 SUV를 청소하는데도 문제가 없었어요. 가벼워서 여성운전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는 수제로 만든 제품이라 느낌이 좋더라구요.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 아쉬운점


노즐을 장착하고 청소후에 뺄때 흡입구쪽이 같이 열려서 불편했답니다. 열리는 반대방향으로 노즐을 돌려서 빼면 되더라구요.



먼지들이 캡 둘레에도 뭍어서 조금 거시기 했어요. 저 처럼 맨손으로 하지 마시고 장갑을 끼고 하시면 좋을 둣 합니다.



부끄럽지만 오랜만에 깨끗히 청소를 해서 그런지 기분이 좋았어요. 이젠 쉽고 편한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으로 좀 더 자주 청소를 해서 클린 드라이버가 되어야 겠어요. ㅋㅋ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